본문 바로가기
사랑

고백하는 법-적절한 타이밍으로 성공률을 높여라.

by staunch 2023. 2. 8.
728x90
반응형
728x170

누구나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고백을 하는 타이밍에 고민하게 된다. 언제 고백할까라고 생각하면 가슴이 두근두근 거려거나 머릿속이 온통 그 사람으로 가득 차 어찌할 줄을 모르지 않는가? 사실은 고백하는 것에는 성공하기 쉬운 시간대나 타이밍이 존재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절한 타이밍과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고백하는 법을 알아본다.

목차
1. 언제 고백할까?
2. 저녁은 고백의 타이밍
3. 고백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5가지 요령
4. 고백하기 좋은 장소
5. 끝맺음

1. 언제 고백할까?


우선 고백하는 타이밍으로 가장 좋은 것이 세 번째의 데이트이다. 그럼 왜 세 번째의 데이트가 고백하는 타이밍으로 제일 좋을까? 그 이유는 첫 번째의 데이트는 아무리 톡이나 문자를 교환했다고 하더라도 아직 상대방에 대해서 확실치 않은 단계이기 때문에 그 상태에서 고백하는 것은 위험하다. 톡이나 문자를 주고받았다고 하더라도 처음 만나자마자 고백하는 것은 리스크가 높기 때문에 삼가도록 한다. 상대방이 놀라 오히려 관계가 서먹서먹해질지도 모른다.

두 번째의 데이트에서는 자신과 느낌이 맞는지 어떤지를 깊게 알 수 있다. 그때에 또 만나고 싶다는 감정이나 지금부터 함께 하고 싶다는 감정이 생성된다면 세 번째의 데이트를 제안하도록 한다. 상대방도 세 번째의 데이트에 응한다면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을 확률이 높다. 그뿐만 아니라 세 번째의 데이트까지 가치관이 맞지 않다고 느낀다면 고백하기 전에 그만두는 것도 가능하다. 서로 만나고 싶다는 감정이 강한지 어떤지나 고백할지 안 할지에 대해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판단재료가 모이는 것이 세 번째의 데이트이다. 세 번째의 데이트가 잘 진행된다면 고백하도록 해본다.


2. 저녁은 고백의 타이밍


서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경우는 업무가 끝나고 릴랙스 한 기분이 되는 오후 6시에서 오후 9시까지의 시간대가 고백의 타이밍으로 좋다. 그뿐만 아니라 업무가 끝난 후 해방감 등으로 마음에도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고백할 때에 긴장하지 않고 마음을 전할 수도 있고 상대방도 침착하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밤은 연애의 무드를 만들기 쉽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연애에 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서로에게 향하는 마음이 고양되기 쉬울 수 있다. 낮보다도 어둑어둑해진 저녁에 안정되고 침착한 분위기에 취하기 쉽기 때문에 이것도 포함해서 저녁에 고백하는 것이 성공률이 높아진다.

업무가 끝나고 만나서 같이 식사를 하고 귀가할 때나 귀갓길에 고백을 하는 흐름이 가장 좋을지도 모른다. 이상적인 고백의 타이밍이나 시간대는 오후 9시~오후 11시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아무리 저녁이 고백의 성공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고 심야에 전화로 고백하는 것은 위험하다. 심야에는 자고 있거나 취침 준비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식이 없는 사람으로 생각될지도 모른다. 아무리 마음이 급하다고 하더라도 심야에 고백하는 것은 삼가도록 한다.


3. 고백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5가지 요령


이왕 고백을 한다면 성공하고 싶은 법이다. 고백을 하고 성공할지 불안하여 어쩔 줄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사실은 고백이 성공 확률을 높이는 큰 요령이 5가지가 있다. 그 요령을 도입하는 것만으로도 고백의 성공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상대방과 사귀고 싶다, 상대방과 함께 있는 시간을 더 늘리고 싶다는 감정이 고양되어 벌써부터 고백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알고 싶을 것이다. 그럼 이제부터 5가지 요령에 대해서 소개한다. 지금부터 고백을 고민하고 있다면 꼭 참고하길 바란다.


1) 고백의 타이밍은 세 번째 만남의 저녁에 한다.


고백은 세 번째의 데이트에서 특히 저녁에 하면 성공하기 쉽다. 데이트를 3회 반복해서 했기 때문에 서로 어느 정도 알게 되었고 저녁이 연애의 무드를 만들기 쉽고 두근두근 가슴이 뛰기도 쉽다. 저녁에 드라이브를 가서 야경을 보면서 고백을 하거나 세 번째의 데이트를 끝내고 함께 저녁 식사를 한 후 돌아가는 길에 고백해 보도록 한다. 세 번째의 데이트에 응해줬다는 것은 상대방으로부터도 연애 대상으로 의식되고 있다는 것일 가능성이 높다. 가능한 한 만나서 고백하는 것이 좋지만 세 번째의 데이트 뒤에 밤에 만날 시간이 여의치 않을 경우는 상대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 시간대에 전화나 문자로 고백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둘만이 있을 수 있는 상황을 찾는다.


고백의 성공 확률을 격상시키고 싶으면 둘만이 있는 상황을 만들도록 한다. 고백은 하는 쪽과 받는 쪽 어느 쪽이든 일생의 추억으로 계속 남는 것이다. 되도록 마음을 전하기에 어울리는 환경과 상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지하철 안이나 술집 등 무드가 없는 장소나 주위에 사람이 많이 있는 곳은 좋지 않다. 고백을 다른 사람이 들을 가능성도 있으며 주변에 신경이 쓰여 집중할 수 없다. 공원이나 집 앞 등 조용한 상황에서 둘 만이 있을 수 있는 곳을 찾도록 한다. 둘밖에 없는 조용한 상황이라면 고백에 집중할 수 있다. 누군가가 듣게 될 거라는 우려도 없다.


3)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가진다.


스스로에게 자신을 가지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남성도 여성도 여유가 있거나 스스로에게 자신이 있는 사람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평소에 허리를 펴고 서있거나 임기응변에 대응할 수 있는 사람 그리고 언행이 예의 바른 사람이 호감도가 높다.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는 사람을 자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보도록 한다. 작은 것에서부터라도 좋으니 예의 바르고 친절한 말을 사용하도록 해본다. 다이어트를 해서 외모를 가꾸는 것도 스스로에게 자신을 가지는 것으로 이어지며 마음먹고 헤어스타일이나 패션을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바꾸거나 최신의 트렌드에 반응하여 도입해 보는 것도 좋을 수 있다. 스스로에게 자신을 가지는 것으로 주위로부터의 인상이 좋아지거나 호감도가 상승하여 마음에 두고 있는 상대방으로부터도 연애대상으로 인정받기 쉽게 된다.


4) 마음을 스트레이트로 전한다.


고백의 성공 확률을 격상시키고 싶으면 마음을 스트레이트로 전하도록 노력한다. 고백은 어쨌든 긴장되는 것이다. 솔직한 마음보다 부끄러운 마음이 더 크게 되기도 한다. 단 고백은 지금의 마음에 얼마나 솔직하게 부딪히는가가 중요하다. 부끄러운 마음을 꾹 누르고 솔직하게 마음을 전하도록 한다. 또한 마음을 스트레이트로 전하는 행위 자체가 상대방에게 있어서 좋은 인상이 될지도 모른다. 자신이라면 부끄러워서 말 못 하는데 용기를 가지고 고백했다는 긍정적인 인상을 줄 가능성도 있다. 조금이라도 고백을 성공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마음을 스트레이트로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상대방의 마음이 움직이는 타이밍까지 인내한다.

고백의 성공 확률을 격상시키고 싶으면 상대방의 마음이 움직이는 시간까지 인내하는 것이 좋다. 지금 바로 마음을 전하고 싶어 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단 고백의 성공률을 조금이라도 높이고 싶다면 상대방의 마음이 움직이는 사인이 있을 때까지 꾹 인내하도록 한다. 상대방을 향한 마음이 고양되어 있는 현재의 상태에서는 상대방의 마음이 전혀 움직이지 않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 그러면 고백이 실패로 끝날 수도 있기 때문에 냉정하게 잘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백의 타이밍을 파악하는 상대방의 마음이 움직이는 사인은 행동이나 말에서 판단할 수 있다. 자신도 모르게 나오는 사인이기 때문에 숨기는 것이 힘들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남성일 경우 나의 작은 변화에 신경을 써주거나 세세한 고민 등에 공감해 줄 것이다. 또한 나와 같은 취미를 시작한다든지 자신의 과거 연애 경험을 이야기하거나 할 것이다. 그리고 나의 톡이나 문자에 빠르게 답장할 것이다. 상대방이 여성일 경우 나의 사적인 것에 관심을 가지고 질문하거나 자신의 고민을 나에게 상담하거나 할 것이다. 또한 관심이 있는 맛집 등을 함께 가자고 제안하거나 나와의 대화를 길게 계속하려고 할 것이고 대화할 때 목소리의 톤도 평소보다 높아질 것이다. 상대방인 남녀가 각각 이러한 행동을 보인다면 상대방의 마음이 움직인다는 사인일 수 있으니 고백하는 타이밍의 판단 재료로서 활용한다.


4. 고백하기 좋은 장소


그럼 고백하는 타이밍에 적합한 장소를 소개한다. 경치가 아름다운 카페나 집 앞, 자택, 차 안, 공원의 다섯 장소이다. 고백을 한다면 타이밍과 같이 중요한 것이 장소이다. 고백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그것에 맞는 장소를 선택하여 고백의 성공률을 높이도록 한다.


1) 경치가 아름다운 카페


고백하는 타이밍에 좋은 장소로 추천할만한 곳이 경치가 아름다은 카페이다. 경치가 아름다운 카페라면 로맨틱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둘만의 로맨틱한 환경으로 고백의 베스트 타이밍이라고 말할 수 있다. 단 아름다운 경치가 매력적인 카페는 예약이 필요할 수 있다. 인기가 높은 곳은 예약하기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현재의 예약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도 마음에 두는 카페의 정보를 확인하도록 한다.


2) 집 앞


고백을 하고자 한다면 집 앞을 추천한다. 집 앞이라면 둘만의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서로 침착한 상황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고백을 위해 좋은 장소라 할 수 있다. 집까지 바래다준 타이밍에서 고백한다면 일부러 따로 약속할 필요도 없다. 단 집 앞에서 고백을 한다면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부모님이 집 밖으로 나올 수도 있고 이웃사람들을 만나거나 이야기를 듣게 되거나 하는 가능성이 있다.


3) 자택


고백하는 타이밍을 잡고자 한다면 자택을 추천한다. 자택에서 고백한다면 주위의 존재를 일절 신경 쓰지 않고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두 근 구근하는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성실한 인상을 주기에도 효과적이다. 단 자택에서 두 사람만 있는 것이라면 이미 좋은 관계에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택에서의 데이트라면 고백이 성공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마음을 전하도록 한다.


4) 자동차 안


고백하는 타이밍을 잡고자 한다면 자동차 안을 추천한다. 자동차 안이라면 완전히 두 사람만의 공간이다. 두 사람의 거리가 가까워 더욱 긴장한다거나 집중할 수 없거나 하는 가능성도 있다. 아무래도 긴장하는 사람은 어느 정도 거리를 둘 수 있는 공원이나 집 앞 등을 선택하도록 한다.


5) 공원


고백하기 좋은 장소로 공원을 추천한다. 공원이라면 주위의 사람이 없는 상태에서 느긋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조용한 상황에서 서로를 바라보며 이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진솔한 이야기를 하고 싶을 대 특히 추천한다. 단 밤늦게 공원에는 나쁜 사람이 있을 가능성도 있어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시간대에 따라 다른 장소를 고르도록 한다. 꼭 공원에서 고백하고 싶다면 나중에 집 앞까지 데려다주는 등 귀가의 순간까지 지켜주도록 한다.

5. 끝맺음


고백의 성공 확률을 격상할 수 있는 고백하는 타이밍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고백을 할 때는 감정에 치우쳐서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고양된 기분을 꾹 참고 고백할 타이밍을 판단하여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고백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타이밍은 마음을 스트레이트 하게 전할 수 있는 둘 만의 상황을 찾아 상대방의 마음이 움직이는 타이밍까지 인내하는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