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은 일생에 한 번밖에 없는 소중하고 화려한 무대이다. 따라서 되도록 이면 많은 사람들이 와서 자신의 일생일대의 순간을 축하해 주길 바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상 자신의 결혼식에 친구를 초대하려고 하면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전혀 없다'는 사람이 세상에는 적지 않다. 그들은 왜 결혼식에 친구를 한 사람도 부를 수 없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자기 자신이 친구의 결혼을 축하해 주고 있지 않다.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기 자신도 지금까지 친구의 결혼을 축하해주고 있지 않다'는 케이스가 많다고 할 수 있다. 이 타입의 사람은 자신보다도 먼저 결혼한 친구에 대한 복잡한 마음이나 '친구의 결혼을 축하해 줄 축의금과 같은 돈이 아깝다' 등과 같은 이유로 친구의 결혼을 축하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피해온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자신의 행동이 쭉 그들의 마음속에 걸려서 항상 잠재적인 죄책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은 축하해주지 않았으면서도 자신의 결혼식에는 참가해 주길 바란다고 말하기 힘들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 결과 친구에게 '결혼식에 참가해 주길 바란다'라고 솔직하게 부탁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2. 넓고 얕은 교제를 해왔기 때문에 결혼식에 부를 정도의 친밀한 관계의 친구가 없다.
교우 관계가 넓은 사람은 결혼식에 부를 친구의 수가 많을 거라고 인식되기 십상이지만 사실은 반드시 그렇지도 않다. 평소부터 '넓고 얕은 교제'를 계속해 온 사람은 교우 관계의 폭은 넓지만 표면적인 교제밖에 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식에 참석해 주면 좋겠다'라고 부탁할 수 있는 친밀하고 깊은 관계의 친구가 거의 없는 것이다. 특히 독신 때에 인맥을 넓히는 것에만 힘을 쏟아부은 사람 등은 이 타입에 해당된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교우관계만 아무리 넓다고 하더라도 '꾸미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친밀한 친구가 없다면 친구 누구로부터도 결혼식에 대한 축하를 받을 수 없게 된다.
3. 친구는 있지만 평소에 사이가 좋지 않다.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은 일단 친구라는 존재는 있지만 그들 자신이 친구와의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평소에 그다지 연락을 서로 취하지 않거나 만나거나 하지 않으면 아무리 오랫동안 교제해 온 친구 사이라고 하더라도 서로 마음이 멀어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상태가 되어 버리면 친구라고 하더라도 '형식뿐인 존재'가 되어 버린다. 그 결과 서로 '이제 와서 결혼식에 참석해 주면 좋겠다고 말하기 힘들다'라는 관계가 되어 버리는 것이다. 서로가 연락처를 저장해 두는 것만으로는 끈끈한 정은 생기지 않는다. 실제로 연락을 주고받으면서 교류하거나 하지 않는 한 결혼식에 참석해 줄 친구는 생기지 않는 것이다.
4. 연애 중에 친구를 소홀히 했다.
연애를 시작하게 전에는 친구와 자주 만나는 등 원만한 교우관계를 유지해 왔으나 연인이 생기는 순간 연인에게만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 등과 같은 모든 것을 집중한 나머지 친구를 향한 태도가 180도로 달라지는 사람이 있다. 이와 같은 사람은 연애 중에 연인에게만 신경을 쓰고 친구를 소홀히 하게 되는데 막상 자신이 결혼을 할 단계가 되면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상태가 된다. 이 타입의 사람은 연애를 시작하면 연인에게 모든 정신이 팔려 친구 따위는 전혀 눈에 들어오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연인과의 약속만을 우선시해서 친구와는 소원하게 되어 버린다. 더욱이 연인을 우선시해서 친구와이 사이가 엉망이 되더라도 '친구라면 이러한 자신을 이해해 주고 용서 주겠지'라는 생각마저 하는 경우가 있다. 그 결과 친구가 점점 멀어져 버려 결국 결혼식에 아무도 부를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4.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고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의 특징으로 첫 번째 자신이 친구의 결혼식을 축하해 주고 있지 않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자신의 행동에 대한 자각을 하고 있으며 죄책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결혼식에 친구를 흔쾌히 부를 수 없는 것이다.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의 특징으로 두 번째 넓고 얕은 교우 관계로 인해서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많은 수의 친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장하지 않은 자신을 보여줄 정도의 친밀한 친구가 없는 관계로 친구 중 누구로부터도 결혼식을 축하받을 수 없는 것이다.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의 특징으로 세 번째 친구가 있지만 사이가 좋지 않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오랫동안 교류와 교제를 이어왔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소원해진 사이라면 서로의 마음도 멀어져 버려 자신의 결혼식에 초대하기 힘들어지는 것이다.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의 특징으로 네 번째 연애를 시작하고 나서 연인에게 집중한 나머지 친구를 소홀히 해왔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사람은 막상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상대인 연인에게 자신을 올인하여 친구와의 관계는 자연스레 멀어지게 되는 것이다. 그 결과 막상 자신의 결혼식에 부를 친구는 아무도 없게 된다고 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에게 나타난다. 살펴본바대로 결혼식에 부를 친구가 없는 사람에게는 '평소에 가까운 친구를 그다지 소중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다. 친구를 아무렇지도 않게 대충대충 대하거나 자기중심적인 태도로 친구와 접해 온 사람에게는 결혼을 마음으로부터 축해해 줄 '진정한 친구'가 없어지게 된다. 친구가 기분 좋게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도 평소부터 친구를 소중하게 여기고 친구의 행복을 빌어주지 않으면 안 된다. 친구를 소홀히 하는 태도를 취하면 그것이 언젠가 그대로 자신에게 돌아오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를 하는 꿈의 의미 (0) | 2024.09.02 |
---|---|
전 직장이 꿈에 나왔을 때의 의미 (0) | 2024.08.30 |
상상임신을 하는 여자의 성격과 특징 (0) | 2024.08.28 |
돈을 줍는 꿈의 의미 (0) | 2024.08.25 |
인연을 끊고 싶어지는 사람의 특징 (0) | 2024.08.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