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 누군가 침입하는 꿈의 의미

by staunch 2024. 9. 28.
반응형
728x170

무서운 꿈의 하나로 누군가가 집에 쳐들어온다는 꿈이 있다. 갑자기 자신의 집에 사람을 들어오면 매우 놀라고 무섭기 마련이다. 그것이 설령 꿈이라고 하더라도 기분이 매우 나쁜 법이다. 사실은 이 누군가가 침입하는 꿈에는 다양한 의미나 자기 자신의 심층심리가 감춰져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누군가가 집에 침입하는 꿈의 의미와 심층심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1. 집에 침입하는 것은 자신의 내면을 들킬 거라는 공포가 있기 때문이다.

집에 누군가가 쳐들어오는 꿈을 꾼 경우 그것은 자신의 내면을 들킬 거라는 공포가 있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밖에 알지 못하는 자신의 감춰진 모습을 누군가에게 들키게 되는 것이 두려워서 어쩔 수가 없는 것이다. 이것은 특히 넓고 얕게 교우관계를 가지는 사람에게 해당되기 십상이다. 무덤까지 가지고 갈 거라고 결의하고 있는 경우가 아닌 한 그 내면을 누군가에게 털어놓을 용기가 필요하다. 누군가에게 감추고 있는 경우 '이 사람은 무언가를 감추고 있다. 본심으로 이야기하고 있지 않다'라고 의외로 다른 사람에게 간파당하기 일쑤다. 그리고 본심에서 이야기하지 않는 사람에게 사람은 자신의 본심을 털어놓지 않는 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와 항상 담을 쌓은 채로 진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만들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있는 것이다. 아무도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없는 것은 매우 고독하고 외로운 것이다. 그것이 고민이면서도 아무래로 자신의 내면을 들키는 것이 두려운 사람은 매우 많다. 그렇지만 지금 이대로는 쭉 신뢰할 수 있는 그리고 본심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친구나 연인 등을 만들 수 없는 상태이다. 따라서 그렇게 되기 전에 내면을 털어놓을 수 있는 용기를 가지도록 한다.

연인이 있는 경우에는 연인에게 신뢰가 가능할 것 같은 친구가 있다면 친구에게 자신이 감추고 있는 내면을 이야기해 보도록 한다. 그리고 서로가 마음을 확실히 열고 이야기를 나눈 경우 진정한 의미에서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특히 집의 현관이나 창문으로부터 침입자가 들어온 경우는 심층심리가 강한 불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집의 현관이나 창문은 자기 자신의 마음이기 때문에 대인 관계나 연인과의 관계로부터 발생하는 불안감일 가능성이 높다. 현관이나 창문이 꿈에 나온 패턴은 드물기 때문에 마음이 매우 불안한 상태가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의 마음이나  인간관계가 크게 무너져 버리기 전에 자신의 내면과 제대로 마주 보도록 한다.

 

2. 집에 누군가가 들어오는 꿈은 몸의 컨디션이 그다지 좋지 않다는 것을 암시한다.

꿈속에서 집에 매우 무서운 도둑이나 침입자가 들어온 경우 그것은 자신의 건강상태가 그다지 양호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의미가 있다. 집은 자신 그리고 침입자는 바이러스 등의 나쁜 것을 암시하고 있다. 심신이 함께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주고 있는 것이다. 단 꿈의 내용으로부터는 심각한 병인지 아니면 가벼운 컨디션 저하인지까지는 알 수 없다. 만약 최근에 건강면에서 신경에 쓰이는 것이 있는데도 병원에 가지 않고 있는 경우는 바로 병원에 가도록 한다. 또한 멘탈면에서 다운이 되어 있거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경우도 이 꿈을 꾸는 경우가 있다. 정신적인 피로는 언젠가 신체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멘탈이 무너져 있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해서 심신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에 신경 쓰도록 한다. 또한 이 꿈을 꾸었을 때에 그다지 건강 상태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도 방심하면 감기 등의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 조금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과신하고 있는 경우에도 이 꿈을 꾸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더욱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항상 방심하지 말고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3. 불청객에게 찔리는 꿈의 의미

집에 침입한 불청객에게 찔리는 꿈을 꾼 경우 아마도 불길한 꿈으로 인식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찔리는 꿈은 금전운이 상승하는 것을 나타낸다. 가까운 시일 내에 뜻하지 않는 수입이 생길 것이다. 흘린 피의 양이 많을수록 운기의 상승이 높은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무서운 기분이 들지도 모르지만 찔리는 꿈을 꾸었을 때에는 행운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도록 한다. 또한 불정객으로부터 꿈속에서 맞는 것만으로도 운기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자신을 괴롭히고 있는 트러블이나 고민이 해소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불청객으로부터 죽음을 당하는 꿈의 경우는 자신의 재생이나 찬스가 도래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불안정한 감정이나 트러블의 근원이 가까운 시일 내에 없어질 것이다. 죽음을 당하는 꿈을 꾼 후는 개운한 기상은 그다지 기대할 수 없지만 그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밝은 마음으로 아침을 맞이하도록 한다. 단 총으로 살해되는 꿈의 경우는 예외이다. 도망갈 틈도 없이 총을 맞는 꿈의 경우는 스토커 등의 위험이 다가오고 있다는 징조이기 때문에 이 경우는 정신을 바짝 차리고 생활을 할 필요가 있다.

 

4. 자기 자신이 침입하는 꿈의 의미

자기 자신이 집에 침입하는 경우는 자신에게 불만이 있다는 의미가 있다. 또한 평소에 자신을 억누르고 있는 사람도 이 꿈을 꾸는 경우가 있다. 자기 자신이 나오는 꿈에는 일반적으로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봐라는 무의식으로부터의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다. 집에 들어오는 자신은 평소에 억누름을 당하고 있는 자기 자신인 것이다. 그 자신은 집에 침입한다는 터무니없는 행동을 해서 평소에 느끼고 있는 욕구불만을 해소하고 싶은 것이다. 심층심리에서 자신을 억누르고 싶지 않다거나 진정한 자신은 이런 모습이 아니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또 다른 한 사람인 본래의 자신이 꿈에 나오고 있는 것이다. 본래의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있는 자신이 전혀 다르게 느끼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자기 자신에게 크게 불만을 느끼고 있는 상태이다. '진정한 자신은 이런 모습이 아니다'라고 어떤 형태로든 자기 자신에게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자신을 크게 한번 돌아보거나 자기 자신을 다시 정립할 필요가 있다. 자신을 고칠 수 있는 것은 역시 자기 자신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계기로 자신을 크게 바꿔보는 것을 의식하도록 한다.

 

5. 유령이나 귀신이 집에 들어오는 꿈의 의미

유령, 귀신, 요괴, 괴물, 외계인과 같은 미지의 존재는 걱정거리나 고민거리가 형태가 되어 나타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꿈속에서 그와 같은 것을 본 경우는 자신이 무언가 고민을 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욱이 집 안까지 쳐들어온 경우는 그 고민이 가정 내의 트러블에 관련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특히 잠에서 깨고 나서도 잊을 수 없을 정도로 무서운 꿈이었다면 가지고 있는 고민의 스트레스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다. 그러한 때에는 건강을 해치기 쉽기 때문에 되도록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도록 자신을 돌보도록 한다. 만약 유령이나 귀신이 그냥 가만히 있을 뿐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다지 비관할 필요는 없다. 그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고민이 이제 곧 해소되어 좋은 흐름이 될 거라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또한 유령이나 귀신이 말을 걸어오거나 반대로 당신이 말을 걸거나 하는 경우도 있다. 그것은 당신이 문제에 대해서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할 거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진취적인 마음이나 행동이 트러블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이끌 것이다. 또한 당신의 마음을 밝게 해 주거나 좋은 상담 상대게 되어 줄 사람이 나타나는 경우도 기대할 수 있다. 꿈속의 대화의 내용이 고민의 해결할 수 있는 어드바이스가 되는 경우도 있다. 잊어버리기 전에 노트 등에 메모를 해두면 좋을 것이다.

6. 스토커기 집에 칩입하는 꿈의 의미

스토커가 집에 쳐들어오는 경우는 불안이나 무언가가 원인으로 매우 긴장하고 있거나 기력이 저하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가족이나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이 스토커를 붙잡을 수 있을지 없을지에 따라 의미가 크게 달라진다. 우선 스토커를 붙잡을 수 있는 경우는 설령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도 해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비록 스토커를 붙잡을 수 없었다고 하더라도 스토커를 붙잡으려고 하고 있는 자체가 자신이 그 문제와 대면하여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따라서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도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단 스토커를 죽인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그것은 대인관계나 연인과의 관계 등에서 스트레스가 꽤 높아져서 감정이 불안정하게 되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불안의 원인이 되고 있는 상대를 죽여버리는 케이스로 불안정한 감정으로부터 탈출하고 싶다는 심리의 표출이다. 현실에서 분노에 휘둘리는 행동을 취하게 되면 큰 트러블이 될 가능성이 높다. 스토커를 죽이는 꿈을 꾼 사람은 제대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도록 한다. 또한 스토커가 무서워서 오로지 도망을 치는 꿈의 경우는 문제의 해결이 늦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꿈속에서의 스토커는 문제 그 자체를 의미한다. 스토커로부터 도망을 치고 있다는 것은 문제로부터 도망을 치고 있다는 암시인 것이다. 문제를 마주 대하기 위한 용기가 필요하다고 꿈은 가르쳐주고 있다. 용기를 가지고 문제를 마주 대하면 반드시 해결의 징조가 보일 것이다. 만약 꿈속에서 경찰과 상담을 하거나 누군가에게 도움을 구하는 경우는 가지고 있던 문제가 자기 자신만으로는 도무지 어떻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지할 수 있는 누군가에게 상담을 원한다는 심층심리의 표출이다. 이 경우는 자신 혼자만으로 고민을 껴안고 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7. 누군가가 집에 침입하는 꿈을 꾼 경우의 대처법

집에 누군가가 쳐들어오는 꿈의 의미나 심층심리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집에 누군가가 들어오는 꿈에는 상기와 같은 의미가 있다. 침입해 온 것이 누구인가 또는 자신과 상대가 어떠한 행동을 취했는가 등에 따라 꿈이 가지는 의미는 달라진다. 어떤 경우에도 그 침입한 사람을 발견하고 잡거나 화해를 하거나 하는 꿈이라면 문제가 해결되거나 운기가 상승하는 길몽이다. 반대로 무서워서 계속 도망치거나 언쟁을 하거나 한 꿈이라면 운기가 다운되는 흉몽이다. 하지만 흉몽이라고 해서 필요이상으로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미리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냉철하게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음으로써 피해를 최소한으로 할 수 있다. 거기서부터 긍정적으로 문제 해결을 향해서 움직인다면 반드시 운은 당신의 편이 되어 줄 것이다.

 

 

 

 

 

 

 

 

 

 

 

 

 

 

 

그리드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혼을 하는 꿈의 의미  (0) 2024.10.05
계단이 나오는 꿈의 의미  (0) 2024.10.01
칭찬받는 꿈의 의미  (0) 2024.09.27
피가 나오는 꿈의 의미  (0) 2024.09.24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의미와 심층심리  (0) 2024.0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