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치는 꿈의 의미

by staunch 2024. 10. 11.
728x90
반응형
728x170

혹 다치거나 상처를 입는 꿈을 꾼 적이 있지 않은가? 꿈에서 다쳐서 상처를 입으면 잠에서 깬 후에도 꿈의 잔상이 머릿속에서 가시질 않고 과연 그 꿈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신경이 쓰이게 된다. 사실 다치는 꿈을 꾼 경우 몸의 어디에 상처를 입었는가 그리고 상처의 정도가 어떤가에 의해 의미가 달라진다. 이 글에서는 다치는 꿈을 꾸었을 때 그것은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가에 대해서 상처의 상태별로 정리해 보고자 한다.

 

1, 손을 다치는 꿈의 의미

손을 다치는 꿈을 꾼 경우 기력이 저하되어 있고 모티베이션도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알려져 있다. 손이라는 부위는 무언가를 쥘 때 사용하는 부위이다. 그것으로부터 생각해 보면 꿈속에서 손에 상처를 입었다는 것은 '무언가를 잡으려고 하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라고 해석할 수 있다. 즉 찬스가 눈앞에서 있어도 그것을 잡으려고 하는 기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고 말할 수 있다. 손은 업무에서 무언가 작업을 할 때에 없어서는 안 되는 부위이기도 하다. 그 부위를 다쳤다는 것은 '일을 하고 싶지 않다'라는 마음이 잠재적으로 존재하고 있다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것으로부터 생각해 보면 손에 상처를 입는 꿈을 꾸었을 때는 심신이 함께 지쳐있는 상태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2. 다리를 다치는 꿈의 의미

다리를 다치는 꿈을 꾼 경우 업무나 인생의 소중한 장면에 있어서 큰 미스를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경고라고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꿈을 꾸었다면 행동이나 언동에 세심한 주의를 하면서 보낼 필요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다리라는 부위는 행동을 일으키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빠뜨릴 수 없는 부위이다. 이와 같은 부위를 다쳐서 몸을 움직일 수 없는 상태에 빠져 버리는 꿈을 꾼 경우라는 것은 '이대로 기세에 맡기고 앞으로 나아가면 생각지도 못한 함정에 빠져버릴 가능성이 있다'라고 해석할 수 있다. 즉 '지금 까지대로의 페이스로 나아가면 예상외의 큰 잘못을 해버릴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꾼 후에는 조금 행동의 페이스를 떨어뜨리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것과 동시에 평소이상으로 신중하게 일을 진행시켜 나가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3. 상처를 입고 대량의 선혈을 흘렸을 때의 꿈의 의미

몸의 어딘가에 상처를 입고 게다가 대량의 선혈이 나온 꿈을 꾼 경우 '자신의 내부에 있는 감정이나 정열이 넘쳐나서 멈추지 않는 상태에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좋은 의미 그리고 나쁜 의미 두 가지의 해석이 가능하다. 좋은 의미에서 해석하는 경우 '의욕이 넘쳐 난다' '진취적인 생각이 넘쳐 나고 있다'는 상태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꾼 경우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데 있어서 지금이 적절한 시기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나쁜 의미에서 해석하면 '자신의 내부에서 넘쳐나고 있는 감정이 폭주하고 있다'는 상태라고도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과 충돌을 일으키기 쉬운 시기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4. 상처를 입고 입원하는 꿈의 의미

상처를 입고 입원하는 꿈을 꾼 경우 '지금의 힘든 현실로부터 어떻게든 도망치고 싶다'라는 절실한 생각이 있다는 암시라고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꾼 경우는 스트레스가 한계에 달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 꿈에 나오는 '입원'이라는 행위는 '일상생활로부터 자신을 격리해서 치료에만 전념한다'라는 행위이다. 이것으로부터 생각해 보면 '마음의 깊은 곳에 어떻게 해서든 일상생활과는 다른 장소로 도망가고 싶다는 절박감이 있다'라고 해석할 수 있다. 그만큼 마음의 상태가 불안정하게 되어 있다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었다면 가능한 한 빨리 기분전화를 하고 마음의 상태를 안정시키도록 하는 것이 좋다. 가능하다면 장기간 휴식을 취하는 것을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5. 상처를 입었지만 완치한 꿈의 의미

'상처를 입었지만 그 상처를 완치했다'는 꿈을 꾼 경우 앞으로의 인생이 호전될 징조라고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었다면 적극적인 마음으로 지낼 수 있도록 의식한다. 이 꿈에 나오는 '상처'는 '자신을 옭아매는 어떤 것'을 상징하고 있다. 이 상처가 나았다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자신을 옭아매고 있는 것이 사라졌다'라고 해석할 수 있다. 즉 '인생에 있어서의 장애가 사라지고 새로운 길이 열렸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부터 생각해 보면 지금 아무리 어려운 상태라고 하더라도 이 꿈을 꾼 후에는 서서히 이생이 좋은 방향응올 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렇게 때문에 희망을 잃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도록 한다.

6. 다치고 상처 입는 꿈의 대처법

이글에서는 다치고 상처를 입는 꿈을 꾸었을 때의 그 꿈이 가지는 의미에 관해서 부위별 상황별로 소개하였다. 첫 번째로  손을 다치는 꿈의 경우 심신이 지쳐있는 상태로 휴식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로 다리를 다치는 꿈의 경우 현재 자신이 진행시키고 있는 일 등의 페이스를 한 번 살펴보고 그 진행속도를 줄일 필요가 있을 수도 있다. 세 번째로 상처를 입고 많은 선명한 피를 대량으로 흘리는 꿈의 경우에는 진취적인 생각으로 충만한 경우와 감정이 폭주하고 있는 두 가지 반대 경우에 처해있을 수 있어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네 번째로 다쳐서 상처를 입고 입원하는 꿈의 경우 현재 자신의 마음 상태가 불안정한 상태로 장기간의 휴식을 필요할 수 있다. 다섯 번째로 상처를 입었지만 완치한 꿈의 경우 인생에서 자신을 얽매고 있던 장애가 사라지고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상과 같이 다치고 상처를 입는 꿈을 꾼 경우 '지금 현재 현실적인 트러블이나 마음의 깊은 곳에 걸리는 무언가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러나 그 뒤에 꿈이 어떤 식으로 전개되어 가는가에 따라 암시하는 것이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꿈의 결말이 어떻게 되었는가'라는 것을 기억해 두면 앞으로 살아가는데 힌트가 될 것이다. 어느 쪽이든 간에 다치는 꿈을 꾼 후에는 충분히 자신을 살펴보고 자기 자신과 천천히 대화할 시간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다치는 꿈을 꾸었다면 우선의 과거를 되돌아보도록 한다.

 

 

 

 

 

 

 

 

 

 

 

 

그리드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군가와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  (0) 2024.10.15
공격이나 습격을 당하는 꿈  (0) 2024.10.13
뛰어 내리는 꿈의 의미  (0) 2024.10.08
선생님이 나오는 꿈의 의미  (0) 2024.10.07
이혼을 하는 꿈의 의미  (0) 2024.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