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수가 일어나는 꿈의 의미

by staunch 2025. 6. 14.
728x90
반응형
728x170

당신은 홍수가 발생하는 꿈을 꾼 적이 있는가?  그 꿈속에서 홍수의 정도나 물의 상태 그리고  물의 흐름은 어떠했는가? 그 세세한 상황에 따라 꿈이 전해주는 메시지가 달라진다. 그래서 홍수가 발생하는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와 심층심리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고자 한다.

 

1. 오로지 홍수에 떠내려가는 꿈은 '자신의 약함이나 주위의 상황에 휘말리고 있다'라는 메시지이다.

격심한 홍수에 어쩔 수 없이 그냥 홍수에 떠내려 가고 있는 꿈을 꾼 경우 자신의 정신 상태가 매우 약해져 있다는 경고라고 알려져 있다. 자신의 약함에 굴복하기 쉬워서 주위의 상황에 휘말리기 쉬운 정신 상태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꿈을 꾸었다면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 꿈의 '홍수에 떠내려가고 있다'는 상황은 '자신의 정신적인 축이 중심을 잡지 못하고 여기저기로 흔들리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꿈이 끝날 때까지 계속 떠내려가기만 하는 경우는 마음속의 방황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꿈을 꾸었다면 한 번 냉철하게 자신을 마주대라고 자신의 정신적인 나약함을 극복하도록 하는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 

 

2. '홍수에 떠내려 갔지만 결국에는 살았다'라는 꿈은 곤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암시이다.

꿈속에서 '홍수에 떠내려 갔지만 마침내 살았다'라는 상황이었던 경우 지금 직면하고 있는 곤경을 극복할 수 있다는 암시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령 지금 힘든 상태라고 하더라도 희망을 버리지 않고 진취적인 마음으로 지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 꿈속에서 나오는 '살았다'라는 상황은 '곤경을 극복했다'라는 의미라고 해석할 수 있다. 만약 타인에 의해서 구조되었다면 '누군가 도움의 손길을 뻗어주어 그 곤경을 극복할 수 있다'라는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다. 자력으로 살아났다면 '자신만의 힘으로 곤경을 극복할 수 있다'라는 암시라고 말할 수 있다.

 

3. 혼탁한 물의 홍수에 떠내려가는 꿈은 트러블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경고이다.

혼탁한 물의 홍수에 떠내려가는 꿈을 꾼 경우 앞으로 무언가 트러블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경고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었다면 기세만으로 무턱대고 돌진하는 것을 자제하고 가능한 한 신중하게 일을 진행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 이 꿈에 나오는 '혼탁한 물'은 '사물의 복잡하게 얽혀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고 말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물에 떠내려 가는 상황은 '복잡하게 얽혀 있는 가운데 어떻게 해볼 수도 없이 농락당하고 있다'라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혼탁함'은 '앞을 내다볼 수 없다'라는 상태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트러블이 장기화될 가능성도 높다고 말할 수 있다. 이 꿈을 꾼 후에는 조금 무서운 기분이 들 수도 있겠지만 평소 이상으로 냉철하게 '트러블을 처리한다'라는 각오를 다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4. 홍수로 집안이 물에 잠겼다는 꿈은 생활 습관이 흐트러져 있다는 경고이다.

홍수가 발생해서 자신의 집이 물에 잠겨 버리는 꿈을 꾼 경우 '지금 생활 습관이 흐트러져 있기 때문에 조심하라'는 경고라고 말할 수 있다. 이 꿈에 나오는 '집의 침수'는 '자신의 생활 기반이 위협받고 있다'라는 상태이다. 이 상태를 깊게 살펴보면 '생활에는 빠뜨릴 수 없는 심신의 건강 상태가 흐트러져 있다'라고 해석할 수 있다. 즉 '생활 습관이 흐트러져 심신의 건강이 나쁜 상태로 흘러가고 있다'라는 메시지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었다면 수면의 질이나 식생활 등을 개선하고 심신에 지나친 부담을 주지 않는 생활을 의식할 필요가 있다. 

 

5. '홍수에 의해 자신의 집이나 친한 사람이 떠내려 가고 있다'는 꿈은 '행동력이 결여되어 있다'라는 경고이다.

'홍수가 발생해서 자신은 무사하지만 집이나 친한 사람들이 떠내려가고 있다'는 꿈을 꾼 경우 '행동력이 결여되어 있다'라는 경고를 보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꿈의 상황은 '자신 이외의 소중한 것이나 사람이 떠내려 가는 것을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지켜보고 있다'라는 상태이다. 이것을 해석해 보면 지금 자신이 '불안이나 공포 등으로 몸이 굳어 버려서 결정적인 순간에는 행동을 일으킬 수 없다'는 정신 상태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에너지가 부족한 상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우선은 심신에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그리고 기력이 돌아온다면 사람과 교류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거나 해서 자신을 자극해서 행동력을 조금씩 되찾을 수 있도록 한다.

 

6. 홍수가 발생했을 때의 의미를 파악하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홍수가 발생하는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와 심층심리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첫 번째로 홍수가 발생하고 자신이 물에 떠내려가기만 하는 꿈은 자신의 나약함과 주위 사람들에게 휘말리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와 같은 꿈을 꾸었다면 냉철하게 자신을 마주 대하고 자신의 정신적 나약함을 극복하도록 한다. 두 번째로 홍수에 떠내려 갔지만 결국 자신은 살았다는 꿈은 자신의 곤경을 극복할 수 있다는 암시이다. 이 꿈을 꾸었다면 지금 자신이 힘든 상황에 처해 있다고 하더라도 진취적인 마음가짐을 잊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 번째로 혼탁한 물의 홍수에 떠내려 가는 꿈은 트러블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경고이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은 두려운 마음이 들 수도 있겠지만 어떠한 트러블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처리한다는 각오를 다질 필요가 있다. 네 번째로 홍수로 인해서 집이 침수된 꿈은 자신의 생활 습관이 흐트러져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꿈을 꾸었다면 식생활과 같은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심신에 지나친 부담을 주지 않는 생활을 의식하는 것이 좋다. 다섯 번째로 홍수에 의해 자신의 집이나 친한 사람이 떠내려가는 꿈은 자신의 행동력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꿈을 꾸었다면 먼저 심신의 휴식을 취한 후에 사람과의 교류나 정보의 입수를 활발히 하는 등 자신의 행동력을 높여가도록 한다. 홍수가 발생하는 꿈에는 이와 같은 의미와 심층심리가 감춰져 있다.  홍수가 발생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일시적으로 상황이 나빠질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필요 이상으로 두려워하게 되면 점점 상황이 악화되어 버린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꾼 후에는 평소보다도 냉철함을 유지하면서 신중한 행동이나 말을 하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자기 자신의 심신의 상태가 좋지 않았을 때에도 홍수의 꿈을 꾸는 경구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었다면 시간을 가지고 차분하게 자신과 마주 대하는 시간을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드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의 전환점이 될 때의 징조  (0) 2025.06.16
방안에 있는 꿈의 의미  (0) 2025.06.15
초대장(청첩장)의 꿈의 의미  (0) 2025.06.10
수술을 하는 꿈의 의미  (0) 2025.06.09
꿈에 돼지가 나왔을 때의 의미  (0) 2025.06.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