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이 바람피우는 꿈에 감춰진 심리
지금 교제 중인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모습을 꿈속에서 본 적이 있지 않은가? 꿈 속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의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모습을 보는 것은 기분이 좋을 리 만무하다. 이런 꿈을 꾸기라도 하면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마음 또한 싱숭생숭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은 자신 속에 감춰진 '어떤 심층 심리'를 알아차리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과연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그 숨겨진 심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연인을 누군가에게 뺏기지 않는 것은 아닐까'라는 불안을 항상 가지고 있다.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꾼 경우 '언젠가 누군가에게 자신의 연인을 뺏겨 버릴지도 모른다'라는 잠재적 불안을 의미한다고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지금 연인과 좋은 교제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언젠가 연인이 다른 이성의 품으로 가버릴지도 모른다'라는 불안을 지울 수 없는 사람은 이와 같은 꿈을 빈번하가 꾸는 경향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 꿈을 꾸는 사람은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고 항상 자신을 다른 동성과 비교해서 비하하는 습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동성을 '자신보다도 뛰어나다'라고 생각하고 있어 '언젠가 자신의 연인도 이러한 자신을 버리고 다른 매력적인 사람의 품속으로 가버릴 것이다'라는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불안이 그대로 꿈에 나타나 버리는 결과가 된다고 할 수 있다.
2. 연인을 완전히 신뢰할 수 없어 두 사람의 관계에 불안을 느끼고 있다.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는 사람의 대부분은 연인을 100% 신뢰하지 못하고 있는 경향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상대를 믿고 '두 사람의 관계는 그렇게 간단하게 무너지지 않는다'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불안을 느끼지 않게 되기 때문에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사귀고 있다고 하더라도 언제 헤어질지 알지 못한다'라는 잠재적인 불안을 가지고 있으면 그 마음이 그대로 꿈아 나와 버리는 경우가 많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꿈을 꾸었다면 우선은 연인을 믿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무언가 조금이라도 불안이 있다면 확실하게 연인과 이야기를 나눠서 그때그때 불안을 해소해 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렇게 한다면 커뮤니케이션을 취해가는 가운데 두 사람의 끈끈한 정이 깊어져서 서서히 불안도 해소되어 갈 것이다.
3. 이성 친구의 이야기나 과거의 연애담을 연인으로부터 들은 후 잠재적으로 불안이 남아 있다.
사이가 좋은 이성 친구나 과거의 연애담을 연인으로부터 들은 직 후는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기 쉽다고 알려져 있다. 이성의 친구도 과거에 연인과 사귀었던 사람도 지금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람이라는 것은 당연히 인지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와 같은 이야기를 들으면 대부분의 사람의 싱숭생숭한 마음이 들게 될 것이다. 이것은 '자신 이외에도 연인과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이 있다'라는 것에 대한 가벼운 질투심이다. 이 감정은 머릿속에서는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하더라도 좀처럼 감정이 쫓아가지 못한다는 점에서 다루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싱숭생숭한 부정적인 생각이 꿈에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이럴 때에는 우선 스스로에게 자신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인에게 아무리 사이가 좋은 이성의 친구가 있든지 말든지 과거에 연인이 어떠한 연애를 했든지 간에 '지금 사귀고 있는 사람은 자신이다'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지금의 관계를 소중하게 여기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어느새 싱숭생숭한 감정이 사라져 가고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지 않게 될 것이다.
4. 연인과 헤어지려고 생각하고 있다.
연인과의 관계가 악화되어 헤어지려고 생각하고 있을 때에도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자주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단 이 경우는 '빨리 헤어지자는 이야기를 전하고 연인의 품에서 한시라고 빨리 떠나고 싶다'라는 마음이 아니라 '가능하다면 연인이 먼저 헤어지자는 이야기를 하는 형태로 헤어지고 싶다'라는 마음을 잠재적으로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연인이 바람을 피운다'라는 상황은 '자신이 피해자가 된다'는 상황이다. 이것으로부터 생각해 보면 이 꿈은 '자신이 가해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나쁜 사람이 되는 상황에서 헤어지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어지고 싶지만 성가시고 귀찮게 자신이 먼저 헤어지자고 이야기를 꺼내는 것은 싫다'라는 생각이 마음속에 존재하거나 하면 '연인이 바람을 피워서 자신이 피해자가 된다'라는 상황이 꿈에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다. '헤어지고 싶다'는 마음이 있음에도 자신이 나쁜 사람이 되기는 싫다'라는 잠재적인 바람이 있으면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을 꾸기 쉬워진다. 이 경우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다'라는 생각이 자신의 마음속에 지나치게 강하게 자리 잡고 있다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5.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은 불안이나 질투로부터 오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에 감춰진 심층 심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은 자신 속에 있는 불안이나 질투심 등 부정적인 감정이 크게 되어 있다는 메시지라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에게 자신을 가지는 것과 동시에 연인의 애정을 좀 더 신뢰하고 연인과 서로 마주 보고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렇게 해나간다면 조금씩 두 사람 사이의 진정한 애정이 만들어져서 부정적인 생각을 품게 되는 경우도 없어질 것이다. '자신이 나쁜 사람이 되지 않고 연인과 원만히 헤어지고 싶다'라는 경우도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헤어지고는 싶지만 자신은 결코 악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라는 자기중심적인 사고가 마음속에 소용돌이치고 있다는 메시지이기 때문에 한번 더 겸허한 마음을 되돌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