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이나 귀신이 나오는 꿈의 의미
무서워서 가능한 한 꾸고 싶지 않고 꿈에서 깨고 나서도 오싹함이 가시지 않는 것이 유령이나 귀신의 꿈이지 않을까? 오컬트 마니아라면 조금은 기쁜 꿈일지도 모른다. 유령이나 귀신의 꿈은 사실은 그렇게 나쁜 꿈이라고만은 할 수 없다. 이 글에서는 유령이나 귀신이 나오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 꿈에 유령이 나타난다는 것의 의미
즐거운 꿈이라면 좋겠지만 꿈에 유령이나 귀신이 나타나거나 하면 공포감이 가득할 것이다. 귀여운 유령이라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무서운 유령이나 귀신의 꿈을 꾸었다면 꿈에서 깨고 난 후에도 기분이 최악일 것이다. 유령이라는 것은 현실에 보이는 영도 그렇지만 꿈속에서도 결코 당신을 무섭게 하기 위해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꿈속에서 유령이 나타나는 이유는 당신에게 무언가 경종을 울리기 위해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면 좋은 일이 일어나는 전조를 알려주기 위해서 나오는 경우도 있다. 반드시 그렇다고는 할 수 없지만 유령의 꿈을 꾼 후에 불행이 닥쳤다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또한 무서운 프로그램 등을 본 후에 유령이나 귀신의 꿈을 꾸게 된 경우는 당신의 잠재의식에 유령의 존재가 기억되어 있기 때문에 꾼 것일 뿐 그다지 깊은 의미를 가지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다.
2. 무서운 유령이 나타난 꿈의 의미
대부분의 사람이 제일 꾸고 싶지 않은 꿈이 무서운 유령이나 귀신이 나타나는 꿈이지 않을까? 색깔이 파랗고 하얘서 이 세상의 사람이라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귀신이었거나 발이 없는 귀신 그리고 피투성이인 귀신도 무섭기 짝이 없다. 외모자체가 무서운 유령이 나오는 꿈의 경우도 있지만 쫓기는 꿈이나 놀라게 되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다. 이와 같이 무서운 유령이나 귀신이 나타나거나 유령이나 귀신을 보고 놀라거나 하는 꿈을 꾼 경우는 당신이 무언가 고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스스로는 자각이 없다고 하더라도 잘 생각해 보면 짐작이 가는 것이 틀림없이 있을 것이다. 타인과의 트러블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고 자기혐오에 빠지거나 하지 않았는가? 무서운 타입의 유령이나 귀신의 꿈을 꾸었다는 것은 상당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여 있다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무서운 영은 더 이상 꿈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3. 유령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의 의미
무서운 유령이나 귀신이 나오는 꿈보다도 더욱더 무서운 것은 자신이 유령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이지 않을까? 마치 나쁜 일의 전조와 같은 마음이 들겠지만 사람이 죽는 꿈은 운기가 좋은 꿈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미 인지하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유령이나 귀신에게 죽임을 당한 꿈도 마찬가지로 당신 자신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찬스라는 전조일 가능성이 높다. 윤회환생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은 죽지만 영혼은 몇 번이고 다시 태어남을 반복한다. 꿈속에서의 이야기이지만 한번 죽음으로써 당신의 영혼은 재생된다. 무언가 착수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인정을 받거나 자신이 콤플렉스라고 생각하고 있는 성격을 바꿀 수가 있거나 하는 경우도 있다.
4. 죽은 가족 등이 유령이나 귀신으로 나타나는 꿈의 의미
소중한 가족이나 친구가 죽은 사람은 귀신이라도 좋으니 한번 만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유령의 꿈은 무서운 것이지만 만약 그 유령이 당신이 소중한 고인인 된 사람이라면 기쁠 것이다. 고인이 된 가족이나 친구가 유령이 되어 꿈에 나타난 경우 그 유령이 어떠한 분위기였는가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만약 당신을 걱정하는 듯한 얼굴로 보고 있다면 앞으로 안 좋은 일이 일어날지도 모르니 주의해라는 메시지를 발신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만약 표정이 온화하였다면 꿈속에서 당신을 만나러 왔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그 이외에도 오랫동안 성묘를 가지 않았을 때에도 성묘에 와주기를 바라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5. 지인이 유령으로 나타나는 꿈의 의미
아직 죽지 않은 지인이 유령이나 귀신이 되어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혹여라도 지인에게 나쁜 일이 일어나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하게 되지만 지인이 유령이 되어 나타나는 꿈은 결코 나쁜 꿈은 아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꿈에 나타난 사람과 더욱더 사이가 깊어지거나 하는 경우가 있다. 지금까지 사이좋게 지내온 상대라고 하더라도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또 다른 상대의 매력을 알아차릴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이성이 유령이나 귀신으로 나온 경우는 연인이 될 수 있는 전조일 수도 있도 새로운 친구 외의 만남의 찬스가 도래하는 경우도 있다. 꿈에 나타난 지인이 껄끄러운 상대라면 둘 사이가 개선되든지 인연이 자연스러운 형태로 끊어지는 경우도 있다.
6. 자신이 유령이 되어 나타나는 꿈의 의미
자기 자신이 유령이나 귀신이 되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다. 이 꿈은 유령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과 비슷한 것인데 유령이나 귀신이라는 존재가 되는 것은 죽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유령이나 귀신이 되는 꿈을 꾼 경우 여기서 무언가 지금까지 하고 싶었던 것에 도전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는 길몽이다. 이직을 하거나 고백을 하거나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와 같은 꿈을 꾸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모처럼 꾼 좋은 꿈이 아무런 의미가 없게 된다. 예를 들어 서투르고 잘 못하지만 꼭 도전해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이런 꿈을 꾸었을 때 도전해 본다면 극복할 수 있는 찬스도 있다. 과거에 좌절했다거나 후회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다시 부딪혀 보도록 한다.
7. 유령이나 귀신이 꿈에 나오는 의미를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유령이나 귀신이 나오는 꿈의 의미를 살펴보았다. 유령이나 귀신이라고 하면 호러를 연상하게 되기 마련이지만 꿈속의 존재에서는 그렇게까지 무서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미 고인이 된 유령이 나오는 것은 좋은 이유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을 정도이다. 조금은 유령이나 귀신에 대해서 애착이 생기지 않았는가? 지금까지 무서웠던 유령이나 귀신의 꿈도 앞으로는 오히려 그런 꿈을 꾸게 되는 것을 기다리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