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적인 사람의 특징
당신의 주위에 '저 사람은 정말 개성이 강하다'라고 느끼는 사람이 있지 않은가? 또는 자기 자신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개성이 강한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있지 않는가? 개성적인 사람은 언제 어디에 가더라도 자신의 세계관과 미학을 소중하게 여기며 살아가고 거리낌 없이 그것을 당당하게 표현한다. 그렇기 때문에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뿜어낼 수 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동경심을 가지는 사람도 많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개성적인 사람이란 구체적으로 어떠한 사람인지 그 특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옷차림에 독자적인 고집이 있다.
개성적인 사람은 패션이나 소지품 그리고 헤어스타일이나 화장 등의 외관적인 것에 혼자만의 개성이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아무도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이 좋다고 생각한 것은 자신을 가꾸는 옷차림 중의 하나로 주저 없이 받아들인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독자적인 용모를 보여주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는 사람이 많다. 그들은 유행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고 자신이 좋다고 생각한 것만 받아들이려 한다. 패션잡지나 인터넷의 패션 기사 등의 최신 정보를 참고해서 자신의 옷차림을 완성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무엇이 유행하고 있는가에 관해서는 조금 어두운 경향이 있다.
2. 사람에게 미움을 받더라도 자신의 길을 관철시켜 나갈 수 있는 강인함이 있다.
개성적인 사람은 그 독자성 때문에 주위 사람들로부터 이해나 찬성을 얻기가 힘든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다. 대다수의 사람은 그 시선을 견딜 수 없어 자신이 개성을 표현하는 것을 그만두게 되지만 개성적인 사람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자신이 길을 관철시키고 마는 것이 특징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뒤에서 손가락질을 받든 지 말든지 또는 미움을 미움을 받든 지 말든지 일절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한 것보다도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소중하게 여기고 그것을 당당하게 표현해 가는 쪽이 가치가 있다고 그들은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설령 주변 사람들 모두로부터 미움을 받고 외톨이가 된다고 하더라도 그들은 자신의 신념을 관철시켜 나갈 것이다. 바꿔 말하면 결코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가진 강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3. 혼자가 되는 시간을 반드시 만든다는 습관이 있다.
개성적인 사람은 마음이 맞는 친구와 지내는 것도 좋아하지만 혼자서만 지낼 수 있는 시간도 마찬가지로 좋아한다. 그들은 자신의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고 그 세계에 흠뻑 빠져 즐기는 것에 행복을 느끼는 타입이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중에 몇 시간은 반드시 혼자서 지내는 시간을 만든다는 습관이 있다. 그리고 혼자 있을 때는 완전히 자신의 세계에 빠져 있기 때문에 그 시간은 전혀 연락이 닿지 않게 되는 것도 그들만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결코 다른 사람과 지내는 것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라는 마음을 억누르면서까지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를 하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을 '타인과의 교류에 서툰 사람'으로 오인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4.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는 경우가 많다.
개성적인 사람은 사물에 대한 착안점이 다른 사람과는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고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경우가 자주 있다. 특히 업무의 현장에서 무언가가 문제가 발생하여 일의 진척이 안될 때 등에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어 현장을 핀치로부터 구해내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개성적인 사람이 팀에 한 사람 있는 것만으로 매너리즘에 빠져 있는 분위기가 신선하고 기분 좋은 자극으로 타파되어 간다. 단 그들은 전례가 없는 것이라고 하더라도 개의치 않고 아무렇지 않게 말하기 때문에 보수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과 대립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5. 개성적인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개성적인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개성적인 사람의 첫 번째 특징으로 옷차림에 자신만의 고집이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패션 등과 같이 자신을 가꾸는 것에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자신만의 멋이 있기 때문에 세상 속의 유행을 좇지 않고 독자적인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이다. 개성적인 사람의 두 번째 특징으로 설령 다른 사람에게 미움을 받는 한이 있더라도 자신의 길을 관철시킬 수 있는 강인함을 겸비하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고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 관해서는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길을 가는 강한 의지의 소유자인 것이다. 개성적인 사람의 세 번째 특징으로 혼자가 되는 시간을 반드시 만든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마음이 맞는 친구와 지내는 것도 좋아하지만 그것보다 더 혼자만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자기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이다. 개성적인 사람의 네 번째 특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이 남달라 궁지에 몰린 현장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구출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개성적인 사람에게 나타난다, 개성적인 사람은 누가 무엇을 말하든지 간에 자신의 세계를 소중히 여기고 부끄러워하지 않고 그것을 표현한다. 그것에 대해서 다른 사람이 비판적인 것을 말한다고 하더라도 그들은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는 강인함도 함께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은 한 수위로 보고 동경심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자주 있다. 그러나 자신의 세계관이나 사고방식을 지나치게 절대시 해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고집불통인 사람이 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다. 때로는 주위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취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도입해 보려는 유연함을 갖춘다면 그들의 개성은 보다 좋은 형태로 살려갈 수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