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사람의 특징
당신의 주위에 타인으로부터 건전한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는 사람이 있지 않은가? 건전한 사람은 세상의 상식을 파괴하지 않고 주위 사람들과 파풍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살아가고 있는 성실한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전체를 통해서 큰 트러블과는 그다지 인연이 없다. 그러면 건전한 사람은 어떠한 사람일까? 이 글에서는 건전한 사람의 구체적인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세상의 룰에 반하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
건전한 사람은 세상의 룰에 반하는 것과 같은 행위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 법률은 물론이거니와 자신이 적을 두고 있는 학교나 직장 그리고 커뮤니티에 있어서의 규칙도 확실히 지키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조직 속에서 트러블에 휘말리는 경우는 없다. '이 정도쯤이야 괜찮아'라는 안이한 생각으로 세상의 규칙을 깨어버리면 나중에 반드시 책임을 지게 되는 사태로 발전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앞으로의 자신의 인생을 크게 좌우하게 될 사태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건전한 사람은 이러한 것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확실히 규칙을 지키려고 의식하고 있는 것이다.
2. 견실한 금전감각을 가지고 있고 낭비나 도박 등을 하지 않는다.
건전한 사람은 금전 감각이 매우 견실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들은 자신의 수입의 범위 내에서 제대로 계획을 세우면서 돈을 쓰려고 신경 쓴다. 그렇기 때문에 큰 사치를 바라지도 않고 돈을 너무 지나치게 써서 곤궁에 빠졌다는 것과 같은 사태는 결코 발생하지 않는다. 돈에 관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면서 인생설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노후의 금전적 계획도 명확하게 세워놓고 잇다. 그렇기 때문에 일생을 통해서 경제적으로 곤란해지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이와 같은 금전감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의미도 없이 낭비를 하거나 도박에 빠지거나 하는 경우는 없다. 그들은 '살아있는 돈'을 사용하려고 하는 자세를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욕망에 이끌려서 돈을 낭비하는 따위의 행위를 결코 하지 않는 것이다.
3. 어떠한 사람이라도 예의와 거리감을 갖추고 교류를 하고 있다.
건전한 사람은 누구와도 좋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것은 그들이 어떠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예의와 거리감을 갖추고 교류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 '상대의 성지'에는 발을 들여놓지 않고 적당히 좋은 거리감으로 접할 수 있어 이상적인 인간관계를 구축해 갈 수 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고 하더라도 익숙해진 나머지 예의와 거리감을 고려하지 않는 관계가 되어 버리면 그 순간부터 관계가 삐걱거리기 시작한다. 건전한 사람은 그것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상대를 존중하면서 자기 자신의 자존심을 잃지 않는 형태로 사람을 대하려고 하고 있다. 그 결과 어떤 상대라고 하더라도 '어른의 좋은 관계'를 만들 수가 있다.
4. 자신의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고 있다.
건전한 사람은 평소부터 자기 자신의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고 있다. 행복한 인생은 심신의 건강으로부터 시작된다. 건전한 사람은 그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매일 의식적으로 건강관리를 확실히 이행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생활 리듬은 항상 정돈되어 있고 폭음 폭식 등도 하지 않는다.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고 식생활 등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더욱이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고 마음이 상태도 건강하게 유지하려고 의식하고 있다. 언뜻 보면 무료하고 재미없는 습관으로 비치지만 이러한 반복이야말로 밝게 행복한 인생을 보내기 위한 토대라고 할 수 있다. 건전한 사람은 매일 이러한 것들을 실천하고 심신이 함께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인생을 보내고 있다.
5. 건전한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건전한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건전한 사람의 특징으로 첫 번째 세상의 룰을 제대로 준수하고 적당히 자기 자신과 타협해서 규칙을 어기거나 하지 않고 처음부터 확실하게 규칙을 지키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 건전한 사람의 특징으로 두 번째 금전감각도 매우 견실하다. 일확천금을 꿈꾸고 무리한 투자나 도박 등을 하지 않고 쓸데없이 낭비하지 않는 등 확실한 금전 계획을 세우고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건전한 사람의 특징으로 세 번째 어떠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기분 좋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적절한 예의와 딱 좋은 거리감으로 상대를 존중으로 대하는 것을 철칙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사회인으로서의 신뢰도는 매우 높다고 말할 수 있다. 건전한 사람의 특징으로 네 번째 항상 심신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는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정기적인 운동은 물론이거니와 건강한 식생활과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항상 신경을 쓰면서 의식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건실한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언뜻 보면 건실한 사람은 따분하고 무료한 매일을 반복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많은 사람으로부터 신뢰받고 항상 여유가 있는 상태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그들의 인생은 매우 행복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