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
여러분은 집안청소나 방청소에 능숙한가? 세상 속에는 집안이 항상 말끔하고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누군가 급하게 집을 방문하더라도 전혀 어지럽혀져 있지 않아 감탄까지 하게 되는 청소를 잘하는 여자도 있다. 청소를 잘하지 못하고 집안곳곳이 정리가 잘 되어 있지 않은 사람의 입장에서 청소를 잘하는 사람은 부럽기까지 할 것이다. 그럼 도대체 이와 같은 사람은 어떠한 테크닉을 사용해서 집안 곳곳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청소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불필요한 물건이 없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은 집안에 불필요한 물건이 적다는 것이다. 언제 사용할지도 모르는 물건,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다고 생각하더라도 과감하게 처분하지 못하는 물건, 어디에 사용하는지도 모르는 물건 등 불필요한 것이 집안곳곳에 많이 있으면 있을수록 정리하는데 수고가 들고 장소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청소를 한다고 하더라도 매우 힘들어진다. 청소에 능숙한 여자는 평소부터 불필요한 물건을 구입해서 방안에 두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과감하게 그때그때에 바로 처분한다. 집안 전체에 물건의 개수가 적다면 그만큼 청소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도 적어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청소를 하는데 드는 수고와 노력보다도 청소 후의 깔끔하고 깨끗한 집안 상태에 대한 기대 효용이 커지게 되어 청소자체가 즐거워진다고 할 수 있다.
2. 짬짬이 시간을 잘 활용한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은 티브이 드라마가 시작되는 것을 기다리는 시간, 가족이 돌아오는 것을 기다리는 시간, 세탁기를 돌리고 있는 시간 등 단 몇 분에서 10분 단위의 짬짬이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유용하게 활용해서 청소를 한다. 티브이가 시작될 때까지 5분 정도 있다면 카펫의 머리카락이나 과자 부스러기 등을 제거할 수 있다. 세탁기를 돌리고 있는 시간을 이용하면 빨래를 하면서 욕실의 청소를 할 수 있다. 한 번에 전부 다 하려면 꽤 많은 시간이 걸리는 일이라고 하더라도 짬짬이 시간을 활용하면 한 번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서도 하나하나 정리해 갈 수 있다. 그리고 평소부터 집안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있다면 청소 자체를 단시간에 끝낼 수도 있다.
3. 정리할 장소가 정해져 있다.
청소나 정리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은 이리저리 흩어져 있는 물건을 정리하는 장소가 이미 정해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정리를 할 때마다 ' 이 접시는 어디에 둘까?' '전에 산 욕실의 세제는 어디에 두었지?' 등과 같은 일이 반복되어서는 당연히 시간도 그만큼 많이 들고 청소의 효율도 나빠지게 된다. 물건마다 정리하는 장소가 제대로 정해져 있다면 기계적으로 정해지 장소에 어지럽혀져 있는 물건을 다시 되돌리는 작업을 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시간도 덜 들게 되고 머리를 사용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청소 자체가 힘들게 느껴지지도 않게 된다.
4. 자주 정리나 청소를 한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은 '주말에 한꺼번에 대청소를 하자' '오늘은 피곤하니까 나중에 하자' '어차피 곧 더러워질 거기 때문에 전부 모아서 마지막에 한꺼번에 청소하자'와 같이 나중으로 미루는 말은 금기어라고 할 수 있다. 여러분도 알 듯이 청소가 쌓이고 밀리면 밀릴수록 귀찮게 돼도 집안도 점점 더러워지기 때문에 청소에 걸리는 시간도 그만큼 많아지게 된다. 매일 조금씩 청소를 하고 있다면 전체적으로 청소에 걸리는 시간은 오히려 훨씬 줄어들 것이다. 체감적으로도 수고가 덜 들어 편하고 무엇보다도 집안이 일상적으로 깨끗하고 말끔하게 유지될 수 있다.
5. 대청소 시에 집중해서 한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은 평소부터 자주 청소를 해서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정기적으로 대청소를 집중해서 행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청소에 능숙한 여자가 하는 대청소는 일반적인 사람과는 달리 집중해서 철저하게 행한다. 일반적인 사람은 대청소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청소를 시작하고 나서 필요한 세제가 부족하게 되어 마트에 사러 가거나 오래된 앨범이나 책을 발견하고 읽어 본다거나 해서 청소 시간이 늘어나고 최종적으로는 어지럽혀진 상태인 채로 청소를 중단하게 되는 경우까지 있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는 대청소를 하기로 결정하면 그날에 꼭 해야 될 일에 걸리는 시간을 계산해서 무리가 가지 않는 계획으로 확실하게 집중해서 해낸다. 필요한 청소 도구는 미리미리 준비해 두고 청소에 대한 철저한 계획이 세워져 있기 때문에 앨범이나 책 등에 한눈이 팔여 청소를 소홀히 하거나 하지 않는다. 청소에 능숙한 여자는 평소부터 집안이 기본적으로 깨끗하기 때문에 평소에는 청소하기 힘든 장소, 얼룩이 쌓이기 쉬운 장소를 골라 한꺼번에 대청소를 하면 되기 때문에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6. 청소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청소를 잘하는 여자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는 집안에 불필요한 물건을 쌓아두지 않는다. 물건의 구입 시에도 신중할 뿐 아니라 불필요하다고 느껴지는 물건은 즉각 처분하는 경향이 강하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는 짬짬이 시간을 잘 활용한다. 자투리 시간을 허비하는 것이 아니라 짧은 시간 내에 끝낼 수 있는 청소거리를 찾아 항상 청결을 유지하려고 한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는 물건별로 정리하는 장소를 정해놓고 청소 시에는 해당 장소에 각각의 물건을 되돌려 놓는다. 이와 같이 청소의 작업을 단순화하고 기계화함으로써 손쉽게 집안 청소를 끝낼 수 있다. 청소를 잘하는 여자는 짧은 청소를 자주 해서 집안을 평소부터 말끔하게 유지하면서 정기적으로 대청소를 실시하여 평소에 하기 힘들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장소를 청결하게 한다. 이와 같이 청소를 잘하는 여자는 더럽다고 해서 한꺼번에 청소를 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부터 자주 정리나 청소를 한다고 할 수 있다. 그 결과 청소에 대해서 성가시고 귀찮다거나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부정적인 마음에 적어지기 때문에 스스로 앞장서서 청소를 할 수 있게 되는 좋은 순환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