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계기와 남자의 심리

by staunch 2023. 8. 1.
반응형
728x170

친구 사이에서 연인 사이가 될 때의 남자의 심리에는 어떤 것이 작용하는 것일까? 지금까지 이성으로서 의식하지 않았던 상대라도 무언가를 계기로 연인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다. 이번 글에서는 친구로부터 연인이 되는 케이스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남자의 심리나 계기를 소개한다. 지금은 친구 사이지만 이성으로서 관심이 끌리는 사람이 있다면 꼭 참고해 보길 바란다.

 

1. 함께 있으면 두근두근 거린다.

친구로부터 연인이 되는 때의 남자 심리는 여자에게도 공통되는 포인트가 있다. 예를 들어 함께 있는 것만으로 두근두근거리게 된다면 그 이성을 좋아한다는 사인이다. 반대로 두근두근거리거나 설렘이 전혀 없는 경우는 여사친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함께 있으면 즐겁다는 마음이 끓어오르지 않았는데 왠지 의식하게 되는 케이스도 있다.

 

이것에 대해서는 예를 들어 여자의 반전적이거나 의외의 모습을 보았을 때에 진심으로 호감을 가지게 되는 남자가 많다. 이미 친구사이의 남녀는 애정을 가지거나 사귀게 되는 계기가 적은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오랫동안 함께 지냈음에도 이러한 면이 있었는지 몰랐었다고 생각하는 상황이 생기면 함께 있는 것만으로 설렘을 느끼게 되어 친구로부터 연인이 되는 남자의 심리가 강하게 작용하는 경우도 있다.  

2. 여친을 가지고 싶다.

친구사이에서 연인 사이가 될 때의 남자 심리로서 작용하는 것이 지금은 좋아하는 사람이 없지만 여자 친구를 갖고 싶다거나 연애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다. 오랫동안 여친이 없거나 또는 연인과 헤어지고 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 이제 슬슬 새로운 사랑에 한발 내딛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에 여사친에게 특별한 감정을 가직기 시작하는 남자도 있을 것이다.

외로울 때 누군가가 가까이에 있어 주었으면 하고 바라든지 모처럼의 휴일에 따분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여친이 옆에 있어 주었으면 하고 바라는 경우가 있다.

 

여사친이란 조금의 미묘한 위치의 존재로 전혀 이성으로서 의식하지 않고 담담하게 대하는 경우도 있다면 아주 세세한 것을 계기로 연애 관계로 발전하는 남녀도 있다, 친구 사이에서 연인 사이가 되는 예로서는 평소부터 멋진 여자라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 상대에게 자연스럽게 애정을 가지기 쉬운 것이다. 지금까지는 특별한 감정을 품고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여자 친구를 갖고 싶다고 느꼈을 때에 가장 빨리 떠오르는 여사친의 존재는 친구 사이로부터 연인 사이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3. 둘이서만 만나고 싶다.

그룹으로 만나서 노는 경우가 많을 때는 그것만으로는 부족하여 좋아하는 사람과 둘이서만 만나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다. 단순한 친구사이라면 일부러 둘이서 만나거나 대화하거나 하지 않더라도 모두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법이다. 그러나 친구로부터 연인이 되는 남자의 심리가 작용할 때는 친구 사이가 아니라 좀 더 친밀하게 지내고 싶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여자에게 둘이서만 만나지 않을래라는 제안을 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연애 대상이 되는 상대와는 공통의 친구를 섞어서 만나는 것보다도 둘이서만 찬찬히 본심을 대화로써 알아보는 것이 관계를 깊게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데이트 중에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두 사람이 연애를 한다면 어떠한 분위기일지 서로가 상상해 보는 케이스도 있다. 마음이 맞기 때문에 좋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거라고 자연스럽게 의식하게 되면 친구 사이에서 연인사이로 꽤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4.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등을 함께 지내고 싶다.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등의 특별한 날은 자신에게 있어서  소중한 사람과 지내고 싶다고 느끼는 케이스가 많을 것이다. 친구사이로부터 연인 사이가 될 때의 남자 심리에서도 이런 것이 현저하게 나타난다고 말할 수 있다. 현재 연인이 없는 남자라면 생일이나 크리스마스를 함께 지내고 싶은 사람이 정해져 있지 않은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한 경우에 둘이서만 보내고 싶어지는 것은 자신에게 있어서 좋아하는 여자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친구 사이에서 연인 사이가 될 때의 남자 심리에서는 커플이 보내는 듯한 로맨틱한 시간을 아무래도 여사친과 지내고 싶어지는 케이스도 있다. 이미 서로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어 일부러 대화할 기회를 만들 필요는 없다고 하더라도 새롭게 둘이서만 보내는 시간을 만들어 남녀로서의 거리를 줄이고 싶어지는 것이다.

 

5. 자연스러운 스킨십이라도 의식하게 된다.

팔이나 어깨를 가볍게 터치하는 것과 같은 스킨십은 자주 친구에게도 하는 것이다. 프렌들리 하게 인사를 하거나 상대에게 기운을 북돋우거나 하는 의미도 있어 동성뿐만 아니라 이성의 친구에게도 하는 경우가 있다. 친구 사이로부터 연인 사이가 될 때의 남자 심리에서는 이러한 아무것도 아닌 스킨십이라도 그만 두근두근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상대가 특히 별 의미 없이 한 행동이라도 왠지 기대하게 되는 남자가 있을 수도 있다. 또한 함께 걸고 있을 때 문득 손이 닿거나 하는 순간도 있다.

 

이러한 것도 친구 사이로부터 연인 사이가 되는 계기가 되어 아무것도 아닌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의식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자연스러운 스킨십에 대해서 여자 쪽은 전혀 아무렇지도 않은 태도를 보이거나 또는 조금은 수줍음을 타거나 하는 케이스도 있을 것이다. 수줍어하는 듯한 태도를 보이는 경우 더더욱 여자스럽게 보이게 되어 단순한 친구 사이로서는 있을 수 없게 되는 것이다. 

 

6. 마무리

친구 사이에서 연인이 될 때의 남자심리로는 여자의 입장에서 보더라도 이해할 수 있는 것이 몇 갠가 있을 것이다. 지금 가까운 관계에 있는 남자로 그만 의식하게 되는 상대가 있는 경우는 이 글에서 소개한 내용을 참고하여 둘 사이를 깊게 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친구 관계에서 연애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본심과 계기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꼭 조금씩 전진해 보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썸만 타고 고백하지 않는 남자

몇 번이고 둘이서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좀처럼 고백하지 않는다. 상대도 친구 이상으로 호감이 있는 듯이 보여서 고백하지 않을까 하고 기대를 하게 된다.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썸

staunch.tistory.com

 

여자에게 빌붙는 남자의 특징과 대처 방법

데이트 중에 돈을 내지 않거나 동거를 하고 있는데도 생활비를 내지도 않고 가사도 해주지 않는 의지할 수 없는 남자 때문에 고민하는 당신. 또는 호감을 표시하고 접근해 오는 남자가 혹여 여

staunch.tistory.com

 

여자를 칭찬하는 남자-호감의 시그널일까?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는 이유를 알지 못해 곤란해하는 여자도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칭찬을 받음으로써 주목을 받거나 칭송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