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중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인 여자에게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 설령 사귀고 있다고 하더라도 남자가 먼저 만나자고 말하지 않는다면 여자 친구의 입장에서는 조금은 슬픈 마음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왜 남자가 먼저 만나자고 말하지 않는지 무척 궁금할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자신이 먼저 만나자고 말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만나고 싶다고 말하는 것이 창피해서 말할 수 없다.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로서는 만나고 싶다고 말하는 것 자체가 창피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남자는 여자의 앞에서 멋지고 쿨한 남자로 보이고 싶기 때문에 만나고 싶다고 응석을 부리거나 해서 귀여운 존재로 인식되고 싶어 하지 않는 구석이 있다. 또한 만나고 싶다고 말할 때에 부끄럼을 타기 때문에 조금은 수줍은 듯한 말투가 되어 버린다, 그러한 모습을 여자에게 보이는 것도 창피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하지 않는 것이다, 창피한 마음은 설령 교제를 하고 있는 여자 친구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여자 친구라면 서로 좋아하는 연인이기 때문에 말하기 쉬울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여자 친구이기 때문에 자신이 먼저 만나자고 말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여자 친구 쪽에서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해 주기 때문에 자신은 말하지 않아도 된다고 안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 거절당했을 때 충격을 먹기 때문에 말하지 않는다.
사귀고 있는 커플이라고 하더라도 업무나 개인적인 일로 만나고 싶을 때에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고 할 수 없다. 연애에 있어서 누구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교제할 수 있다고 한정할 수 없는데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는 남자는 불안한 마음을 가지면서 여자 친구와 사귀고 있는 것이다.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예쁜 여자 친구라면 불안함을 느끼면서 사귀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불안하게 생각하면서 사귀고 있을 때는 만약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해서 거절을 당했을 때에는 상당한 충격을 받을 수 있다. 제대로 된 용건이나 선약이 있어서 거절을 했다고 하더라도 결과적으로 자신이 만나고 싶다고 말했는데도 거절당한 것은 바뀌지 않는 것이다. 물론 다음에 다른 날에 만날 수 있었다고 하더라도 거절당한 것의 충격이 크기 때문에 더욱더 교제를 하는 것에 불안을 품게 되어 버린다.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했을 경우에 거절당했을 때의 충격을 받고 싶지 않기 때문에 상대가 먼저 만나자고 말해주는 것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3. 여자로부터 만나고 싶다는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
남자는 여자의 귀여운 모습을 보는 것을 좋아해서 여자가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해주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는 많은 법이다.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하는 것보다도 여자로부터 먼저 만나고 싶다는 말을 듣는 것이 기분도 좋고 조금은 여자가 자신을 더 많이 좋아하는 듯한 느낌도 드는 것이다. 또한 여자가 만나고 싶다고 말할 때의 표정이나 몸짓을 귀엽게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로부터 먼저 만나고 싶다는 말을 듣고 싶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귀고 있기 때문에 여자 친구의 귀여운 모습을 많이 보고 싶어 하는 마음에서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하지 않고 여자 친구로부터 그런 말을 하게 하도록 하는 것이다. 여자 친구가 조금 응석을 부리는 듯한 느낌으로 '만나고 싶다'라고 말해 주면 귀여운 모습에 더욱더 여자 친구가 좋아지게 되는 것이다,
4. 남자에게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남자는 설령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다고 하더라도 때로는 혼자만 있다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여자는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남자는 혼자만 있고 싶다고 생각하는 때가 있다. 설령 좋아하는 여자와 교제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가끔씩 혼자만 있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이 먼저 만나자고 제안하지 않는 것이다. 상대로부터 만나자는 제안을 받는다면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모처럼 혼자만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혼자 있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교제를 하게 되면 혼자만의 시간을 만드는 것이 어렵게 되고 동거라도 한다 치면 보다 자신만의 시간을 만드는 것은 어렵게 된다. 혼자만의 시간을 사용해서 자신의 취미를 즐기거나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도 많은 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하면 혼자서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먼저 만나자고 말하고 싶지 않은 심리가 작용하는 것이다.
5. 스스로 데이트 계획을 세울 수 없다.
만나고 싶다고 말하면 그날의 테이트 계획을 생각하는 것은 자신의 역할이다. 남자에게 있어서 여자와 데이트를 할 때에 계획을 생각하는 것은 상당한 부담이 되는 경우도 있다. 오랜 기간 동안 사귀고 있는 커플이라면 언제든 정해진 장소에 가거나 여자자 가고 싶은 장소에 가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남자가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했을 때에는 자신이 데이트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게 된다. 남자가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했는데도 데이트의 계획이 전혀 없다면 여자는 아무런 계획 없이도 만나자고 할 수 있는 여자라는 생각이 들어 낙담해 버릴 것이다. 여자가 만족할 수 있는 데이트 계획을 생각하는 것은 아이디어나 예산도 관계하기 때문에 쉽지만은 아닌 일이다. 자신이 먼저 데이트를 신청하는 것보다 여자 쪽에서 먼저 만나자고 말해주면 어디에 가고 싶은지 물을 수도 있기 때문에 데이트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 가벼운 마음으로 만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6. 여자에게 먼저 만나자고 말하지 않는 남자도 있다.
자신이 먼저 만나자고 말하지 않는 남자에게 작용하고 있는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았다. 남자는 여자의 앞에서 멋진 남자로서 보이고 싶어 하기 때문에 귀여운 모습을 보이거나 응석을 부리는 것에 서투른 사람도 많다. 또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는 바람에서 자신이 먼저 그다지 만나자고 말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남자는 설령 좋아하는 상대에 대해서도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말하지 않는 남자도 있기 때문에 여자로서는 남자의 심리를 이해해 줄 필요가 있을 수 있다.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친구에 대해서 불안해 하고 걱정이 많은 남자 친구 (0) | 2023.11.05 |
---|---|
닭띠 남자의 성격과 연애 성향 (0) | 2023.11.03 |
정숙한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0) | 2023.10.27 |
전 남자 친구와 재회하는 꿈의 의미 (0) | 2023.10.26 |
무릎베개를 좋아하는 남자 (0) | 2023.10.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