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남자를 믿지 못하고 불신하는 여자의 특징

by staunch 2024. 3. 2.
반응형
728x170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마음에 상처를 입고 남자를 불신하는 상태에 빠지는 여자가 의외로 많이 있다. 남자를 대할 때 극단적으로 어색해하고 안절부절못하는 여자는 혹여 남자를 불신하고 있을지 모른다. 특히 남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마음에 두고 있는 여자가 남자를 믿지 못하고 불신하고 있다면 두 사람의 관계를 발전시키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에게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 것일까? 남자를 믿지 못하고 불신하는 여자의 특징을 파악해 둠으로써 이러한 여자를 대할 때 좀 더 적절하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글에서는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 마음을 닫고 있다.

평소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대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도 언행의 곳곳에 경계하는 분위기가 있다. 특히 남자에 대해서 감정 표현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자신의 본심을 보여주지 않고 사무적으로 딱딱하게 대해서 표면적인 교제로서 끝내려고 하는 마음이 나타나는 것이다. 만약 본심을 보여주면 약점이라도 잡은 것처럼 남자가 들러붙을 거라고 생각해서 마음을 허락하지 않겠다고 강하게 마음먹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여자에게 강하게 남자가 애정 공세를 펼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서 거리가 더욱더 멀어질 뿐이다. 무리하게 말을 걸거나 작업을 걸지 말고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거리를 좁혀가는 것을 명심하도록 한다.

 

2. 감정을 억누르고 있다.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들은 감정이 동요하거나 마음이 흩트려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도 감정을 억누르고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발산하지 못한 감정을 마음속에 품고 나날이 고민을 하고 있는 여자도 적지 않다. 그리고 남자를 좋아하게 되어 혼자서 감당을 할 수 없게 되거나 초조하고 안달 난 마음이 크게 되어 감정을 컨트롤할 수 없게 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러한 여자들의 마음의 상처에 다가가서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여자의 페이스로 교제해 갈 수 있는 넓은 마음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3. 연애가 두렵다.

남자를 못 믿는 여자들의 마음속의 상처는 대부분이 과거에 사귀었던 남자일 가능성이 높다. 배신을 당했다든지 폭력을 당했다든지 남자로부터 이용만 당했다든지 등의 원인이 많기 때문에 남자에게 마음을 열어서 연애관계가 되어 버리면 또 배신을 당할지도 모른다거나 폭력을 당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여자들은 필사적으로 과거의 트라우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고 한다. 연애관계가 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남자와 가능한 한 얽히지 않으려고 한다. 그리고 연애관계로 발전할 것 같다고 느끼게 되면 갑자기 거리를 두려고 한다. 남자가 사이가 좋아지고 가까워졌다고 느끼더라도 사실은 여자는 마음의 벽을 세우고 있다. 초조해거나 조급해하지 말고 조금씩 신뢰관계를 구축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

 

4. 상대에 대한 생각이 너무 깊은 나머지 사람을 두려워하게 된다.

실제로 그 상대와 무언가 일이 있었던 것도 아닌데 '이런 사람이 아닐까?'라든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을까?' 등 너무 상대에 대해서 -깊게 생각을 하는 경향이 있다. 더군다나 그것이 부정적인 사고로 점점 망상이 심하게 되어 그것을 정말인 것처럼 느끼게 된다. 그리곤 공포감을 느끼고 거리를 두려고 하는 것이다. 이러한 상태의 여자에 대해서 강렬하게 애정 공세를 펼치더라도 더 심한 공포감을 조성할 뿐이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거리를 좁혀감으로써 조금씩 신뢰 관계를 구축해갈 수 있을 것이다.

 

5. 남자로부터의 질문 등에 대답을 하는 속도가 빠르다.

언뜻 보면 남자의 의견에 흔쾌히 동의해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빨리 대화를 끝내고 싶어 하는 마음이 앞서 뭐든지 대답을 빨리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의 입장에서 보면 여자로부터 긍정적인 대답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데도 도통 여자로부터 소식이 없다면 불쾌할 수도 있겠지만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들은 가능한 한 남자와 얽히고 싶지 않다거나 또는 남자가 무섭다고 느끼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빨리 대화를 끝내고 그 자리를 뜨려고 일단 '네네'라고 대답을 빨리 하는 것이다. 여자를 잘 관찰해 보면 어딘가 안절부절못하고 대화에 집중하지 못하는 느낌이 들어 이야기를 듣고 있는지를 알 수 없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그러한 때는 강렬하게 애정 공세를 펼치는 것보다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신뢰관계를 구축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6.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들의 특징을 파악하고 천천히 마음의 상처를 보듬어 주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남자를 믿지 못하고 불신하는 여자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들의 특징으로 가장 먼저 마음의 문을 닫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여자들은 남자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고 숨기려는 경향이 강하다.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들의 두 번째 특징으로 감정을 억누르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혹여나 남자를 좋아하게 되어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없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세 번째로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들은 연애 자체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자신의 과거의 경험에 의해 형성된 것일 가능성 높은데 과거에 불행했던 트라우마로부터 자신을 철저히 보호하려고 하는 것이다. 남자를 믿지 못하는 여자들의 네 번째 특징으로 상대에 대한 생각이 너무 깊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상대에 대한 부정적인 망상들을 실체로 받아들여 남자와 거리를 두려는 경향이 있다. 마지막으로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들은 남자로부터의 받은 질문 등에 재빨리 대답을 한다. 이것은 어떡하든 대화를 빨리 마치고 그 자리를 벗어나려는 마음이 앞서기 때문에 무슨 질문이든 '네네'라고 빨리 대답하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을 남자를 불신하는 여자들에게서 볼 수 있다. 마음의 상처는 누구에게든지 있는 것일지 모른다. 그러나 남자를 믿지 못하는 여자들은 남자를 불신하게 될 정도의 상처를 입고 극복해 보려고 고민하면서 매일을 보내고 있다.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마음의 상처에 다가가 보듬어 줄 수 있는 넓은 마음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자를 믿지 못하는 남자의 심리

여자를 도무지 믿지 못하는 남자를 만나본 적이 있지 않은가? 호감을 느끼는 남자가 여자를 신뢰하지 못하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좋을지 많은 고민이 될 수도 있다. 여자의 입장에서도 이성인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