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항상 잘 웃는 남자의 심리

by staunch 2024. 7. 12.
반응형
728x170

항상 싱글벙글하면서 웃음기를 띄고 있는 남자가 주변에 있지 아니한가? 항상 웃는 얼굴의 남자에게는 사실은 다양한 심리가 감추어져 있다. 이 글에서는 항상 싱글벙글 웃고 있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적을 만들고 싶지 않다.

항상 싱글벙글 웃음기를 잃지 않는 남자의 심리 상태로서 가장 많은 것이 적을 만들고 싶지 않다는 심리이다. 웃는 얼굴은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경계심을 없애며 온화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남자는 그것을 알고 있어 주위에 적을 만들고 싶지 않기 때문에 항상 웃고 있는 것이다. 항상 싱글벙글 웃으면서 적을 만들고 싶지 않은 남자에게는 두 가지의 심리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우선은 적을 만들고 싶지 않고 적을 만들어서 좋은 건 하나도 없다. 가능한 한 싸우고 싶지 않다고 다툼을 피하는 의미에서 적을 만들고 싶어 하지 않는 케이스이다. 다툼 따위는 시간이 낭비이고 그렇다면 다툴 시간을 자신을 위해서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타입이다. 취미 등이 많아서 자신의 시간은 자신을 위해서만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주위를 회유해서 적을 만들지 않고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을 자신의 생각대로 하고 싶다는 야심이 있는 타입이다. 매우 계산적인 사람으로 자신의 본심을 거의 드러내지 않고 주위 사람을 자신의 편으로 만든다. 때로는 그 계산적인 면을 알아차리는 사람도 있지만 그러한 사람은 '이 사람에게는 필적할 수 없다'라고 멀어져 버리는 경우가 많다. 매우 머리의 회전이 빠르고 계산적이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일은 척척해낼 수 있다. 카리스마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단 자신의 생각대로 되지 않는 사람에 대해서 매우 공격적으로 철저하게 배제한다는 냉혹함도 함께 지니고 있다.

 

2. 진짜로 다정하고 온화하다.

항상 싱글벙글 웃고 있는 남자의 심리의 하나로서 진짜로 다정하고 온화하다는 심리가 있다. 마음으로부터 친절하기 때문에 항상 싱글벙글 웃을 수가 있다. 이 타입의 사람은 누군가가 힘든 일을 겪고 있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 없을 정도로 친절한 것이 특징이다. 주위도 이 남자가 친절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만 의지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결점은 너무 친절하다는 것이다. 설령 속았다고 하더라도 '그렇지는 않을 거야. 내가 좀 참으면 되지'라고 화를 내는 것이 아니라 상처를 받은 것이 자신이라서 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타입의 남자를 좋아한다면 자신이 이 남자를 다양한 것으로부터 지켜야 한다고 강하게 마음먹을 필요가 있다. 남자가 속임수에 당하거나 상처를 받지 않도록 자신이 지키겠다는 강한 의사를 가짐으로써 나쁜 것이 두 사람에게 발생하지 않게 된다. 그러한 당신의 용기를 보고 남자도 '자신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해 준다'라고 당신을 돌아봐 줄 것이다.

 

3 모든 것에 친취적이다.

항상 싱글벙글 웃고 있는 남자에게는 놀라울 정도의 진취적인 심리의 사람도 잇다. 이 타입의 사람은 무언가 발생하더라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이 시련은 극복할 수 있다'라고 진취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이 타입의 남자의 긍정적인 사고에 도움을 받았다고 말하는 사람은 많다. 스스로 활력을 생산해 낼 수 있는 진정으로 강한 남자이다.. 이 타입의 남자는 두 종류가 있다. 우선은 타인의 마음의 아픔을 알고 그래도 다른 사람을 진취적으로 설파할 수 있는 타입이다. 인격자로 이 사람이 없으면 곤란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정말 강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그냥 아무런 근거도 없이 진취적이라는 케이스이다. 이 경우는 조금 위험할 수도 있다. 운에 맡기고 인생을 살아온 듯한 사람도 많아서 사람의 힘듬이나 고통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무책임하게 '괜찮다'라고 말하는 타입이다. 근거가 전혀 없기 때문에 이 타입의 진취적인 사람에게는 주의하도록 한다.

 

4.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다.

항상 웃는 얼굴로 싱글벙글하고 있는 남자에게는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고 보여주는 것이 창피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케이스도 있다. 웃는 얼굴로 지냄으로써 주위로부터 즐겁고 유쾌해서 온화한 사람이라고 인식되고 싶은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일 때는 피곤함에 찌들게 된다. 매우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타입이라고 할 수 있다. 남자가 혼자 있을 때에 피곤한 표정을 짓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어 의외로 놀랐다는 사람도 많다. 이러한 때는 가만히 놔두도록 한다.

가만히 지켜봐 주는 것도 그에 대한 친절함이다. 그러한 남자를 좋아하게 된 경우는 마찬가지로 웃는 얼굴로 싱글벙글 온화하게 대하는 것을 의식하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이 여자 앞에서라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줘도 괜찮겠다'라고 조금씩 진짜 자신을 보여주게 된다. 그리고 남자의 어떤 모습이라도 멋지다고 다정다감하게 받아들여주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남자는 마음으로부터 안심하고 '자신을 받아들여 주는 것은 이 여자밖에 없다'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5. 항상 싱글벙글 웃고 있는 사람에게 주의하도록 한다.

항상 싱글벙글 웃고 있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항상 싱글벙글 웃고 있는 남자에게는 상기와 같은 심리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정말로 항상 온화하게 웃고 있는 남자는 말투나 대화의 내용도 온화하고 상냥하기 때문에 이러한 타입이라면 신뢰할 수 있다. 반대로 항상 온화하게 웃고 있더라도 말투에 어딘가 날카로움이 배겨있거나 대화의 내용이 독설이나 험담 그리고 명령하는 말투라면 주의하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잘 웃는 여자가 남자에게 인기 있는 이유

만나거나 대화를 할 때 무표정으로 잘 웃지 않는 여자도 있는 반면 잘 웃는 여자도 있다. 잘 웃는 여자는 함께 있으면 분위기가 밝아지고 대화를 하면 즐겁다. 이왕 함께 있거나 대화를 한다면

staunch.tistory.com

 

잘 우는 남자

사귀기 전에는 그런 낌새를 전혀 눈치채지 못했는데 막상 사귀고 보니 사실은 잘 우는 남자 친구라면 매우 놀라고 당황하기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여자만 잘 운다는 생각은 현대적이지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