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를 하는 꿈의 의미

by staunch 2024. 11. 9.
728x90
반응형
728x170

식사라는 것은 살아가는 데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밥을 먹는다는 것은 누구나 매일 행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맛있게 식사를 하고 있거나 무언가를 먹고 맛이 없다고 반응을 하는 꿈을 꾸게 되는 경우가 자주 있을 것이다. 밥을 먹거나 식사를 하는 꿈은 우리 자신에게 어떠한 것을 알려주려고 하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이러한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나 심층 심리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 정말 배가 고프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다.

꿀꺽꿀꺽 밥을 먹고 있거나 꿈속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꿈을 꾼 경우 현실에서도 정말 배가 고파서 무언가를 먹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어 식사를 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꿈속에서 무언가를 아무리 많이 먹어도 공복감이 사라지질 않고 좀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거나 꿈이 끝날 때까지 영원히 식사를 계속하는 꿈을 꾸거나 한다. 실제로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타액이 많이 분비되기도 한다. 아무것도 먹지 않고 잠을 자거나 다이어트 중일 때 꾸기 쉬운 꿈으로 무리한 식사량 제한이나 편식을 하기 십상인 사람도 자주 꾸는 꿈이다. 식사를 하는 꿈을 꾸고 일어났을 때에 배가 고프다고 자각을 한다면 충분히 식사를 하도록 한다. 식사는 몸을 움직이거나 양질의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거나 식사를 건너뛰지 않도록 한다.

2. 외로운 마음을 달래고 싶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다.

실연을 했을 때나 무언가 충격적인 일이 일어났을 때에는 충동적으로 대량의 식사를 하거나 단 것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도 많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실연이나 충격적인 일을 잊어버리고 싶어 하거나 외로움을 달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식사를 하고 있을 때는 마음을 비우고 식사에 집중하게 되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를 함으로써 슬픔이나 외로움을 잊으려고 한다. 이것은 꿈속에서도 마찬가지로 혼자서 식사를 하고 있거나 천천히 씹어서 삼키는 식사를 하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무언가를 잊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거나 외로움을 달래려고 하는 심리의 표출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슬픈 일이나 잊고 싶은 일이 있어서 식사를 하고 있는 꿈을 꾼 것이라면 슬픈 일이나 잊고 싶은 일을 마주 대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 
 

3. 정신적으로 약해져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식사를 하는 꿈을 꾸는 것은 꽤 자주 있는 일이다. 식사를 하는 것은 매일 행하는 것으로 지극히 당연한 행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만약 꿈속에서 식사를 하고 있을 때에 풀이 죽어 있거나 한숨을 내뱉거나 했다면 당신은 정신적으로 약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다. 보통 식사를 하고 있을 때라는 것은 즐겁거나 배가 불러서 기쁨을 느끼게 되는 법이다. 하지만 그러한 기분을 전혀 못 느꼈다거나 오히려 고통스러움을 느꼈다는 것은 즐거움이나 기쁨을 느끼지 못하게 되어 있다는 반증이라고 할 수 있다. 정신적으로 약해져 있다는 자각이 있다면 그것을 개선하도록 한다. 자연 속에 자신의 몸을 맡기거나 좋아하는 것을 하거나 해서 스트레스가 되는 것으로부터 멀어지는 것도 유효하기 때문에 정신을 약하게 하는 것으로부터 일단 몸을 피하도록 한다.  
 

4. 욕구를 충족시키고 싶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다.

사람의 3대 욕구를 말하자면 식욕, 수면욕 그리고 성욕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들의 욕구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어느 한쪽이 충족되면 다른 욕구를 충족시키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는 법이다. 수면 중에 식사를 하고 있다는 것은 수면욕, 식욕이 충족되어 있는 상태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성욕을 충족시키고 싶은 심리 상태라고 생각할 수 있다. 특히 식욕이라는 것은 성욕에 연결되는 것으로 식사량은 성욕의 정도와 비례한다고 할 수 있다. 꿈에서 자신이 어느 정도 식사를 했는가를 기억해 두면 자신이 얼마만큼 욕구불만인지 판단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먹는 양이 많을수록 성욕이 쌓여 있는 상태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욕구를 충족시켜 주면 좋을 것이다.

5. 피로가 쌓여 있다.

식사를 하면 누구나 마음이 편안해지는 법이다. 사이가 좋은 친구나 가족과 식사를 하면 안심감을 얻을 수 있어 피로가 풀리기도 한다. 꿈에서 마음 편히 식사를 있었다거나 다른 사람과 사이좋게 웃으면서 식사를 하고 있었다면 혹여라도 피로가 쌓여 있을지도 모른다. 누군가와 사이좋게 식사를 하고 싶다거나 식사를 함으로써 위로받고 싶다는 바람으로부터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을 가능성이 높다. 식사나 평소의 생활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피로가 쌓여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다면 친구와 만나서 실제로 식사를 하거나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면 좋을 것이다. 집에 사람을 초대해서 식사를 제공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요리를 해서 먹는 것도 의외로 피로를 푸는데 좋을 수 있다. 식사를 할 때 대화를 나누고 자신의 감정을 밖으로 표출하는 것도 좋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함께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다면 실생활에서도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고 식사를 통해서 피로를 풀도록 한다.
 

6. 식사를 하는 꿈의 의미를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식사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와 심층 심리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살펴본 대로 식사를 하는 꿈에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어 식사를 하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의 감정이나 마음 등에 의해서도 그 의미나 심층 심리가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어떠한 상태에서 식사를 했는지 어떤 마음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는지를 기억해 두어 그 상태로부터 자신이 어떠한 심리를 마음속에 숨기고 있었는지를 판단하도록 한다.
 
 
 
 
 
 
 
 
 
 
 
 

 
  
 

그리드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넘어지는 꿈의 의미  (0) 2024.11.13
친구가 죽는 꿈의 의미  (0) 2024.11.11
달릴 수 없는 꿈의 의미  (0) 2024.11.06
꿈에만 나오는 모르는 사람  (0) 2024.11.05
결혼식에 참가하는 꿈의 의미  (0) 2024.1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