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서 알지도 못하도 아무것도 아닌데도 왜인지 꿈속에서만 만나는 사람이 있다. 항상 꿈속에서만 나오는 것은 왜일까? 그러한 사람은 자신에게 있어서 도대체 어떠한 존재인 것일까?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이 의미하는 것 그것은 의외의 것이거나 한다. 자신을 좀 더 깊게 이해하기 위해서 그 사람에 대해서 알아두도록 한다.
1.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은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충족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꿈속에서만 나오는 사람은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충족시켜 주는 역할을 하려고 하고 있다. 현실의 인간관계에서는 얻을 수 없는 것을 꿈을 꾸고 있는 본인에게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꿈속에서만 나오는 사람은 자산과는 도대체 어떠한 관계인 것일까? 혹여라도 '연인'일지도 모르고 사이가 좋은 '절친'일지도 모른다.
꿈 속이라고는 하지만 연인이 있고 그리고 자신에게 다정하게 대해 준다면 그 꿈은 매우 행복한 기분을 가져다줄 것이다. 실제로는 연인이 없는 경우에도 꿈속에서 멋지고 다정한 연인이 있음으로써 마음은 위로를 받는 것이다. 항상 친구가 적어서 외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혹여 '절친과 놀러 가는 꿈'을 꾸게 될지도 모른다.
그렇게 실제의 일상 속에서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느꼈을 때에 자신이 추구하는 것의 모습을 빌려서 그것으로 그러한 꿈을 꾸고 있는 것이다. 꿈속에서 연인이 다정하게 대해주더라도 실제의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현실의 세계에서 만날 수는 없다. 그러나 가령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자기 자신의 외로운 마음은 충분히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2.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은 자신의 나쁜 점을 구체화한 것이다.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이 의미하는 것은 사실은 '자신의 나쁜 점'이다. 누구에게든지 '이러한 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라는 부분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이 꿈속에서는 한 사람의 인물로서 나오는 것이다. 꿈속에서만 나오는 사람은 혹여 '나쁜 사람'이거나 한다. 스스로 꾸고 있는 꿈인데도 '정말 꼴도 보기 싫은 사람'이라고 느끼고 잠에서 깬 후에도 불쾌하거나 한다.
그러나 실제로 현실에서는 그러한 사람은 존재하고 있지 않은 것이다. 친구나 친척에게도 그러한 사람은 없거나 한다. 사실은 그 '꼴 보기 싫은 사람'이라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닌 자기 자신이다. 평소의 생활 속에서 스스로 '이러한 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라고 느끼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단 그것을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순순히 개선하려고 생각하지 않는 때도 있을 것이다. 그러한 때에는 꿈속에서 자신의 나쁜 점만을 모아둔 듯한 사람이 출현시키는 것이다.
꿈속에서 그 사람을 혐오하게 됨으로써 사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마이너스적인 면을 자각할 수 있다. 잠에서 깬 후에도 '꿈에서 본 그 사람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이 있다'라고 생각하게 됨으로써 현실의 세계에서 같은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나쁜 점을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좀처럼 금방 개선할 수 없거나 한다. 그러한 때에 꿈속에서 '자신의 나쁜 점'만 모아둔 듯한 사람이 나타나는 것이다. 꿈속에서 밖에 나오지 않는다고 고민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실제로 그러한 사람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3.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은 '본받고 싶다'라는 인물의 상징인 경우도 있다.
꿈속에서만 나오는 사람은 자신이 본받고 싶은 존재이거나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단 그러한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어떻게 해서든 자기 자신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키고 싶기 때문이다.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이라도 매우 친절해서 호감을 사는 사람도 있다. 꿈에서 깬 후에도 기억이 나서 '그 사람 정말 멋졌어'라는 생각이 들게 될 것이다.
그렇게 정말 '이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이 되고 싶은 그 자체이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좋은 사람이고 자신도 좋아하게 되는 것이다. 실제로 자신은 아직 그러한 사람과 같이 되지는 못했지만 다양한 노력을 해서 언젠가는 그러한 타입의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꿈속에서 만난 호감을 사는 인물은 자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이상적인 사람 그 자체이다. '언젠가 꼭 저렇게 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마음이 그러한 사람을 만들어 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4.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은 단순하게 '여러 가지 추억이 믹스된 사람'이다.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이라는 것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다. 그러나 실재하는 인물의 일부나 여러 가지 추억이 믹스되어 탄생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꿈에서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없는 사람이라는 것은 이해가 갈 수 있다. 그러나 어딘지 모르게 이미 알고 있는 듯한 그러한 사람이기도 한다. 사실은 '꿈에서만 나타나는 사람'은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의 일부가 내포되어 있거나 어릴 때의 추억 등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딘지 그립고 어딘지 알고 있는 듯한 마음이 들거나 하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그다지 특별한 의미 등은 없는 듯한 생각이 들지만 그리움을 느낄 수가 있다. 그리고 마음이 위로를 받아서 편안함을 느낄 수가 있을 것이다.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의 성격은 혹시라도 지인 중 한 사람을 닮아 있을지도 모른다. 또한 어릴 때의 조부모와의 추억을 느끼게 하는 곳이 있을 수도 있다. 꿈속에서만 만나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은 실제는 자신이 지금까지 교류해 온 많은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 인물이거나 할 수 있다.
5.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의 의미하는 것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의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꿈에서만 나오는 사람을 생각하면 꿈속에서 저 사람은 어떠한 의미가 있을까라고 신경이 쓰이게 될지도 모른다. 꿈에서밖에 나오지 않는 사람, 현실에는 없는 사람, 하지만 자신의 마음과 깊게 관여되어 있다. 스스로도 알아차리지 못하는 마음의 특징을 가르쳐주거나 한번 더 자신을 되돌아볼 계기를 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사를 하는 꿈의 의미 (0) | 2024.11.09 |
---|---|
달릴 수 없는 꿈의 의미 (0) | 2024.11.06 |
결혼식에 참가하는 꿈의 의미 (0) | 2024.11.02 |
이사하는 꿈의 의미 (0) | 2024.10.31 |
무서운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 (0) | 2024.10.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