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통화를 길게 오래하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면 안심감을 얻을 수 있지만 전화 통화를 길게 오랫동안 하면 상대와 이어져 있음으로써 즐거운 시간을 공유할 수 있다. 남자는 전화로 용건을 전하는 경우가 많은데 짧게 용건만을 말하고 전화를 끊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길게 전화 통화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누군가와 이어져 있다는 안심감을 얻을 수 있다.
전화로 이야기를 하는 것은 자신 이외의 누군가와 이어져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회생활을 하면 친구도 단숨에 적어지게 되고 업무에 쫓기게 되기 때문에 점점 소원하게 되어 간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외로운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많은데 누군가와 함께 있으면 안심감을 얻을 수가 있다. 통화를 오래 하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도 사람과 이어져 있기를 원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를 끊고 혼자가 되는 현실로부터 벗어나고 싶어서 그만 장시간 전화 통화를 하는 것이다. 처음부터 길게 전화를 하려고 하는 것보다도 대화를 하고 있는 사이에 그만 전화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그만큼 누군가와 이어져 있고 싶은 마음이 강할지도 모른다. 입으로는 외롭다고 말할 수 없기 때문에 길게 전화를 하는 것으로 안심감을 얻으려고 하는 것이다.
2. 두 사람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전화를 하고 있을 때는 자신과 상대방의 두 사람만의 세계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이야기를 할 수 있다.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이야기의 꽃을 피우는 것은 즐거운 것이고 둘이서만 이야기를 하면 보다 깊은 대화를 할 수 있다. 만나서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도 전화에서는 상대의 얼굴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대의 대화에 집중해서 들을 수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이야기도 제대로 상대방이 들을 수 있고 상대의 이야기도 많이 들을 수가 있다. 전화를 걸고 있을 때는 두 사람만의 시간이기 때문에 상대가 좋아하는 여자라면 좀 더 이야기를 하고 싶기 마련이다. 전화 통화를 길게 오래 하면 그만큼 두 사람만의 시간을 오랫동안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와 보다 사이좋게 될 수 있다.
3. 자신의 이야기룰 누군가가 들어주기를 바라고 있다.
전화에서는 서로의 얼굴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다.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기를 바랄 때는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보다도 전화로써 이야기를 하는 것이 상대도 집중해서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타인에게 누설되고 싶지 않은 내용이라면 더욱더 둘이서만 대화를 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전화 통화가 길어지더라도 전화로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있어서 심각한 이야기나 소중한 이야기를 상대방에게 하고 싶을 때는 전화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다. 자신도 전화라면 상대의 얼굴이나 표정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무엇이든 이야기를 할 수 있다. 만약 만나서 이야기를 할 때 상대가 별 관심이 없다든지 이야기에 집중하지 않는 듯한 행동을 하면 이야기를 하기 싫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 전화상으로는 일방적으로 이야기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어 길게 전화 통화하는 것을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
4. 같은 시간을 공유하고 있는 것이 좋다.
상대가 남자든 여자든 같은 시간을 공유하고 있는 것에 만족감을 가지는 남자는 많다. 남자는 친구와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여자와도 함께 있고 싶어 하는 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화를 함으로써 상대와 같은 시간을 공유하고 있다는 실감을 얻을 수 있어 그만 길게 전화 통화를 하게 되는 것이다. 자신이 호감을 가지고 있는 상대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얼마든지 이야기는 끊기지 않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전화 통화가 길어지게 된다. 설령 전화 통화가 길어지더라도 함께 시간을 공유하고 있다는 실감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있어서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사람과 같은 시간을 공유하는 일은 그다지 없지만 전화는 손쉽게 언제든지 사람과 연결되어 있는 시간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아하는 것이다.
5. 별 다른 할 일이 없다.
자신의 시간이 한가할 때에는 누군가와 함께 있다면 시간을 때울 수가 없다. 누구든 괜찮기 때문에 놀러 가면 즐길 수 있지만 좀처럼 놀러 갈 수 없다면 전화를 해서 시간을 때울 수가 있다. 남자가 따분할 때 겜블이나 운동을 하는 사람도 많지만 전화라면 누구와도 이야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때우기에는 안성맞춤인 것이다. 길게 오랫동안 통화를 하는 것은 별 다른 할 일이 없기 때문에 대화거리가 없어질 때까지 전화를 하게 된다.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도 있기 때문에 아무리 전화를 하더라도 공짜로 시간을 때울 수가 있는 것이다. 별 다른 할 일이 없는 남자에게 있어서 장시간 통화는 시간을 때우는 하나의 방법으로 다른 할 일이 없는 사람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장시간 전화 통화를 하게 되는 것이다.
6. 누군가와 장시간 전화 통화를 함으로써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전화 통화를 오랫동안 길게 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았다. 혼자 있으면 외로움이나 스트레스를 느끼는 경우도 많지만 누군가와 이어져 있음으로써 안심감을 얻을 수가 있다. 또한 사람과 이야기를 함으로써 자신의 마음도 가볍게 되거나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장시간 전화는 스트레스의 발산이 된다. 장시간 전화 통화를 좋아하는 것보다는 그만 오랫동안 이야기를 하게 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즐거운 시간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전화 상대와의 대화를 즐기고 스트레스를 발산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