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와 사랑받는 여자의 차이

by staunch 2023. 3. 24.
728x90
반응형

많은 여성이 멋진 남성에게 사랑받고 싶어 한다. 그러나 그냥 사랑을 받기만을 바란다고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랑받는 여자와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의 차이는 무엇일까?
 
1. 사랑받는 여자가 갖추고 있는 것은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는 마음이다.
 
사랑받는 여자에게는 있고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에게는 없는 것을 하나 들자면 그것은 상대방의 마음을 소중하게 여기는 것일 것이다.  
 
예를 들어 짝사랑을 하고 있는 남자에게 상대방의 마음은 제쳐두고 사랑하니까 사귀자라고 말하더라도 잘 될 가능성은 낮다. 그것은 결혼의 경우도 동일한데 애인에게 이만큼 길게 사귀었으니 책임을 져라고 말하더라도 남자 친구에게 여태까지 쌓아온 애정이 없다면 잘 진행되지 않을 것이다.

사귀고 싶다면 남자가 사귀고 싶다고 생각이 들게 하는 여자가 되고 결혼하고 싶다면 연인이 프러포즈하고 싶게 만들도록 하는 것은 중요한 것이다. 무리를 해서 상대방을 생각대로 움직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의지로 움직이게끔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그것은 헤어질 때도 마찬가지이다. 연인이 "헤어지자"라고 말하는데 못 헤어지겠다고 말해도 소용이 없다. 자신과 더 이상 사귀고 싶지 않은 사람과 계속해서 사귀더라도 상대방뿐만 아니라 자신도 불행해지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헤어지자'라고 할 때 아무리 슬프더라도 상대방을 놓아주면 오히려 상대방이 돌아올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것은 헤어질 때 남자 쪽이 당신으로부터 참된 애정을 느끼기 때문이다. 반대로 매달리게 되면 그는 그것이 트라우마가 되어 더 이상 연락을 취하는 것이 두렵게 디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이다.
 
그만큼 누구든지 자신(의 생각)을 소중히 여겨주는 사람과 사귀고 싶은 것이다. 그러한 상대가 옆에 있으면 마음이 편안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만을 부딪히지 말고 상대의 마음과 생각을 제대로 듣고 헤아려주는 것은 사랑받기 위해서 매우 중요한 것이다.
 
그 연장선에서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가 자칫 범하게 되는 실수가 하나 있다. 그것은 커리어 우먼이 범하기 쉬운 것인데 다음에 살펴보기로 한다.

2.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가 하는 실수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가 범하기 쉬운 실수가 하나 있다.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받기 위해서 이것만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 하나를 들자면 바로 자존심에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이다.
 
현대는 일하는 여자도 증가하여 남자보다도 일을 잘하는 여자도 적지 않다. 그러한 능력이 있는 여자들 사이에는 연인이 자신보다도 능력이 없는 것을 비난하거나 자신이 앞서서 일처리를 해버리는 사람도 적지 않다. 물론 스스로 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다. 그러나 때로는 상대가 해주는 것을 받아들이고 조용히 서포트해 주는 정도가 좋을 경우도 있다.   
 
남자는 자신이 여자친구보다 능력이 낮다고 생각하게 되면 자존심에 상처를 입게 되어 여자친구에게 무언가를 해주는 것도 주저하게 된다. 자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설령 여자친구가 겉으로는 자신을 인정해 주는 척하 더라도 속으로는 무시하고 있을 것이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특히 콤플렉스가 강한 남자일수록 여자가 더 유능하면 할수록 자신은 부족한 사람이다는 열등감을 가지게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능력 있는 여성일수록 그러한 남자에게는 인기가 없게 된다. 물론 그런 남자는 상대하지 않겠다고 하면 그만이지만 사실은 그러한 여자 자신도 부족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이 좋다. 그것은 배려이다.
 
사실은 능력이 있기 때문에 안 되는 것이 아니고 배려를 갖추지 못하고 있는 것이 문제인 경우가 많다.

사랑하는 사람과 잘 지내고 싶다면 단순히 효율적으로 잘 지내기 위한 것을 목표로 하지 말고 상대방의 생각을 소중히 여기면서 목표로 향해가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결혼하고 싶다면 여자가 먼저 프러포즈하면 좋을 것 같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남자가 결혼을 스스로 결심해서 여자친구를 옆에 두고 싶다고 생각하는 타입이라면 그러한 생각을 존중해서 남자가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서포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즉 남자를 자신의 생각대로 하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상대방을 컨트롤하려고 하기 쉽지만 사실은 그러한 여자일수록 상대방의 마음을 컨트롤할 수 없는 것이다. 실제로 남자친구와 잘 지내고 싶다면 어떤 의미에서 엄마가 아들을 응원하는 듯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지켜보는 것도 때로는 중요하다. 그것은 자신이 바라는 목표에 도달하는데 조금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말이다.
 
여담이지만 확고한 자신이 있는 남자라면 오히려 여자에게 응석을 부리는 것도 잘한다. 그러한 상대라면 능력 있는 여자를 좋아할 것이고 점점 더 여자가 리드를 하더라도 즐거워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그러한 남자는 의외로 적다. 그중에는 여자에게 혼나는 것을 자신에게의 관심이라 생각하여 좋아한다고 말하는 남자도 적지 않게 있지만 대개는 그 혼내는 여자가 자신보다도 능력이 없는 여자인 경우로 한정되는 경우도 많다. 자신보다도 정말 능력 있는 사람에게 혼나서 좋은 기분이 들 남자는 적을 것이다. 자존심에 상처를 받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남녀에 상관없이 누구든 자신에게 어딘가 자신이 없고 콤플렉스가 있는 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하는 남자에게 자신감을 가져다주는 여자가 되는 쪽이 사랑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평소 일이든 뭐든 능력 있는 여자일수록 반드시 알아둬야 할 사항인 것이다.
 
일머리를 가지고 연애를 하려 하면 결과나 효율성을 중시하기 쉽지만 교제에 있어서는 그것보다도 상대방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안 된다.
 
마지막으로 사랑받는 여자와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의 가장 큰 차이에 대해서 알아본다.

3.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일수록 사랑을 받으려고만 한다.
 
사랑받는 여자와 사랑받지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의 본질적으로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인가라고 말하면 그것은 자신이 제대로 상대방을 사랑할 수 있는가란 것이다.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는 사랑을 받으려고만 하지만 사랑받는 여자는 상대방을 제대로 사랑할 수 있다.
 
사랑받기만을 바랄 때는 기본적으로 자신이 품고 있는 것은 자기애이다. 그러한 사람은 자신이 상대보다 더 사랑하면 지는 것이다 내지는 자신이 사랑하면 손해를 보는 것이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참된 사랑은 대가를 바라지 않는다. 그저 사랑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이 진짜 사랑인 것이다. 사랑받는 사람은 그저 상대방을 사랑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도 불안한 마음을 가지지 않고 안심하고 여자친구를 사랑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즉 사랑받는 여자라는 것은 다른 누구보다도 더 상대에게 애정을 쏟아붓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사랑하는 사람이 사랑받는 것이다. 자신이 남자 친구를 정말로 사랑하지 않고 있으면서 그저 사랑받기만을 바라는 사람은 상대인 남자도 사랑에 대해 불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사랑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나는 남자 친구를 사랑하고 있다고 자신만의 생각에 빠져 있는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는 실제로는 사랑하고 있는 척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않으면 안 된다. 지금까지 소개한 상대의 생각과 마음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었는지에 대해서 한번 더 잘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더욱이 사람은 사진을 사랑하고 있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사랑할 여유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은 자기 자신을 정말로 사랑할 것 그다음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한다면 무턱대고 무작정 상대에게 애정을 구걸하는 것도 없어지게 될 것이다.

사랑받는 여자는 누구보다도 상대인 남자 친구를 사랑할 수 있는 여자란 사실을 명심하고 애정 넘치는 여자 친구가 되어 보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바람 피우는 남자의 심리와 특징

남자 친구나 남편이 바람을 핀 적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파트너가 파람을 피고 있을까?라고 불안을 느끼고 있는 여성도 있을 것이다. 사실은 바람을 피우는 남자에게는 성격이나 행동에 특

staunch.tistory.com

사랑하지만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과거에 사귄 남자에게 너를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지만 서로를 위해서 헤어지자란 이별의 말을 들어본 경험이 있는가? 다투거나 배신, 가치관의 차이가 대두되는 등 서로 충분한 대화를 나

staunch.tistory.com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

남자친구와 사귀기 시작해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음에도 남자친구가 좀처럼 사랑한다고 말해주지 않을 때 여자친구인 여성은 불안해하며 '남자친구가 나를 사랑하지 않는 것인가?' 아님 '남

staunch.tistory.com

남녀 연애관의 차이

'최근에 남친과 싸우기만 하고 사이가 좋지 않다' 남친이 도대체 뭘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연애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생각을 해본 적이 있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연애관은 각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