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부모와 자식 정도의 나이 차가 있는 커플의 연애나 교제 시의 포인트를 알아본다. 사랑하는데 나이는 아무 관계없다고 하더라도 역시 다른 사람의 눈이나 세대 차이 등 신경 쓰이는 것들이 있다. 무리하게 나이 차를 메꾸는 것보다 포인트를 잘 파악해서 보다 원만하고 행복한 연애가 되도록 한다.
1. 부모와 자식 정도로 나이 차가 나는 연애-교제 대상이나 남녀에 따라 다른 고민이 있다.
2. 남자가 연상, 여자가 연하인 케이스
1) 연상 남자와 연하 여자 커플에 있어서 여자 쪽의 주의점
2) 연상 남자와 연하 여자 커플에 있어서 남자 쪽의 주의점
3. 여자가 연상, 남자가 연하인 케이스
1) 연상 여자와 연하 남자 커플에 있어서 여자 쪽의 주의점
2) 연상 여자와 연하 남자 커플에 있어서 남자 쪽의 주의점
4. 같은 세대의 커플 이상으로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
1. 부모와 자식 정도로 나이 차가 나는 연애-교제 대상이나 남녀에 따라 다른 고민이 있다.
서로 사랑하는데 나이는 상관없다. 그러나 역시 다른 사람의 시선도 신경이 쓰이고 많은 나이 차로 인한 세대 차이도 무시할 순 없다. 우선 나이 차가 나는 커플에는 2종류의 조합이 있다. 남자가 연상, 여자가 연하인 케이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여자가 연상, 남자가 연하인 케이스이다. 전자와 후자에서 각각 껴안고 있는 고민이 다르다. 또한 남자 쪽과 여자 쪽에서도 고민이나 문제점의 인식 방법은 꽤 차이가 있다.
각각의 입장에 있어서 생겨나는 고민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또한 어떠한 점을 조심하면 좋을까? 다음은 이러한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커플 들만의 연애의 포인트에 대해서 서술한다.
2. 남자가 연상, 여자가 연하인 케이스
남자가 연상이라는 조합은 여자가 연상인 커플에 비해서 비교적 주위로부터 받아들이기 쉽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그 나이 차가 부모와 자식 정도가 되면 복잡한 심경이 되는 것은 여자 쪽의 아버지이다. 자칫하면 남자 쪽이 여자 쪽의 아버지와 동년배가 될 수도 있다.
1) 연상 남자와 연하 여자 커플에 있어서 여자 쪽의 주의점
큰 오빠 또는 아빠와 같은 남자와의 교제는 전면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안정감과 경제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등 메리트가 있는 반면 남자의 아저씨 같은 면이 신경이 쓰이는 것은 피할 수 없다.
헤어 스타일이나 피부 등의 외모, 약한 체력 등은 노력하더라도 나이 차를 초월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다. 같은 세대의 남자와 비교하는 것은 가혹하기까지 하다. 또한 필요 이상으로 보호자처럼 여자 친구인 당신을 어린애 취급하는 것도 있을 수 있다. 아무리 당신이 대등하게 교제하고 싶다고 바라더라도 남자 친구에게 당신은 어리게 보이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이다. 윗사람을 대하는 마음으로 교제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나이가 많다고 거만하게 구는 것은 오히려 유치한 행동이지만 그건 눈감아 주도록 한다.
2) 연상 남자와 연하 여자 커플에 있어서 남자 쪽의 주의점
어리고 젊은 여자 친구의 존재는 아마도 동년배의 친구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일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무턱대고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것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
절은 여성의 연애 대상으로 생각되는 남자는 대개 실제 나이보다도 젊게 보인다. 그러나 동년배의 친구들을 여자 친구에게 소개하면 당신의 나이가 많다는 현실을 여자 친구는 자신의 눈으로 확인하게 되어 마음이 식지 않을 거라고 한정할 수 없다. 나이 차를 전혀 신경 쓰지 않을 정도의 깊은 정이 두 사람 사이에 생기기 전에는 자랑도 정도껏 하도록 한다. 또한 젊음에서는 어떻게 해도 쫓아갈 수 없는 혈기 왕성한 여자 친구에게 맞추기만 하면 필요 이상으로 지칠 수도 있으니 부디 무리하지 않도록 한다.
3. 여자가 연상, 남자가 연하인 케이스
한국 사회에서는 남존여비 사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적지 않기 때문인지 특히 고민이 많은 쪽이 이 조합의 여자 쪽이다. 아무리 당사자들이 좋다고 생각해도 주위의 시선이 신경 쓰이는 경우도 있다.
1) 연상 여자와 연하 남자 커플에 있어서 여자 쪽의 주의점
여자 쪽이 아무래도 신경 쓰이는 것이 나이 차이 때문에 남자 친구와 커플로 보이지 않거나 누나와 남동생이나 모자간으로 오해한다면 어떡해야 하는가이다. 나이에 대해서 여자는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게 된다.
그러나 연인보다 타인의 시선에 신경이 쓰여 행동에 제약을 받는 것은 주객전도이다. 꼭 사람이 붐비는 곳으로 외출하는 것만이 데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두 사람이 주위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릴랙스 할 수 있는 장소에서 두 사람만의 사랑을 속삭이면 되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초조함 때문에 남자 친구와 같은 세대의 여성과 무리하게 기싸움을 하는 것도 의미 없는 일이다. 스스로 아름다워지려고 노력하는 것이라면 괜찮지만 남자 친구는 처음부터 어른인 당신을 선택한 것이다. 오히려 남자 친구를 당신에게 어울리는 어른인 남자로 성장시키는 것에 에너지를 쏟는 것이 건설적이라 할 수 있다.
2) 연상 여자와 연하 남자 커플에 있어서 남자 쪽의 주의점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여자 친구는 자신이 연상이라는 것을 신경 쓰고 있을 것이다. 교제 기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는 되도록 나이에 관한 것을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여자 친구가 연상이라고 해서 여자 친구에게 완전히 리드를 맡기는 것은 응석을 너무 부리는 것이다. 아무리 연상의 여자라 하더라도 때로는 남자에게 응석을 부리고 싶은 경우도 있다. 그러한 때도 나이에 신경이 쓰여 연하의 남자 친구에게 응석을 부릴 수 없다고 자제할 수도 있다. 남자 쪽에서 연상의 여자 친구가 더 의지할 수 있도록 어필을 해보도록 한다. 또한 여자친구가 적령기(또는 그 이상)인 경우 결혼을 염두에 두고 있어도 좀처럼 연하의 당신에게 말을 꺼낼 수 없는 경우도 있다. 남자와 달리 여자는 출산의 적정 연령을 의식하기 때문에 결혼에 대해서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런 점도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애정인 것이다.
4. 같은 세대의 커플 이상으로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
나이 차가 있는 상대와의 교제도 처음에는 당황스러울지 모르기만 상대방을 알고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나이에 신경 쓰지 않게 되는 법이다. 우선은 같은 세대의 커플보다 더 많이 커뮤니케이션을 하도록 노력한다. 나이 차라고 하는 것을 오히려 역으로 활용하면 서로에게 없는 것을 흡수할 수 있는 이점일 수 있다. 젊을 때는 세대 간의 차이를 강하게 느끼겠지만 40대, 50대 등으로 나이를 먹어가면 나이 차는 그다지 의식하지 않게 되는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B형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및 혈액형별 궁합 (0) | 2023.03.27 |
---|---|
여자의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당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남자 (0) | 2023.03.26 |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와 사랑받는 여자의 차이 (0) | 2023.03.24 |
이별 후 A형 남자의 심리 (0) | 2023.03.20 |
회사에서 남자가 호감가는 여자에게 보내는 신호 (0) | 2023.03.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