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여자가 남자에게 고백 편지(러브레터) 쓰는 팁

by staunch 2023. 5. 3.
728x90
반응형

이글에서는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에게 고백하는 하나의 방법으로써 보내는 러브레터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한다. 최근에는 그다지 듣지 못하는 러브레터이지만 남자가 이런 고백 편지를 여자로부터 받는다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써야지 자신의 마음이 잘 전달되는지 등에 대해서 파헤쳐 보면서 러브레터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순서
1.  남자의 반응
2. 마음이 잘 전달되게 하는 요령
3. 인상에 오래 남는다.
4. 마무리

 

1.  남자의 반응

고백 편지는 연락 수단이 발달한 최근에는 그다지 듣지 못하게 된 느낌이 있다. 최근에는 카톡으로 고백하는 사람도 증가한 듯하여 그다지 손 편지를 건네는 고백의 방법도 줄어든 느낌이다. 단 고백의 방법으로서 사용할 수 있으며 그다지 받을 기회가 없기 때문에 임팩트가 강한 인상이 든다.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이 진심을 담아 문장을 생각해서 그것을 정성 들여 자신의 손으로 종이에 적어서 건넨다는 것은 지금과 같은 시대이기 때문에야 말로 더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으며 인간미나 사람의 온정이 느껴지는 고백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손편지의 러브레터의 이점은 받는 순간까지는 어떤 내용인지 알 수 없는 점을 들 수 있다. 받을 때의 분위기에서 어쩐지 고백의 내용일 거라고 생각하더라도 눈앞에서 읽은 것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혼자가 된 후에 읽게 된다. 실제로 받으면 속의 내용이 신경이 쓰여 남자는 그것만으로도 마음이 두근두근거리게 된다. 고백은 한 후에도 상대방을 두근두근거리게 할 수 있는 것도 편지로 고백하는 것의 강점이다.
 
그러한 달콤한 기억이 있기 때문인지 받은 러브레터를 버릴 수 없어 보관하고 있는 남자도 실제로는 많은 것이 현실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맘먹고 러브레터로 고백하거나 고백을 한 후에 러브레터를 같이 건네는 것도 상대에게 마음을 전하는 데 있어서 유효하다고 말할 수 있다. 
 
남자는 러브레터에 여성다움을 느낀다는 인상을 가진 사람이 많다. 남자가 러브레터를 건네는 경우는 적고 수줍어서 직접 말할 수 없는 부분이나 다소곳한 이미지를 느끼는 그러한 남자도 실제로는 많다고 한다.
 
이렇게 글로 적어 건네는 손편지에는 좋은 점도 많지만 물론 단점도 있다. 최대의 단점은 남자가 답장을 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물론 말로써 답할 수도 있고 카톡이나 메일로 답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편지로 받은 이상 어떻게 답해야 좋을지 모르는 사람도 있다. 또 하나는 최근에는 그다지 흔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옛날 느낌이 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하나 디지털화된 수단이 증가하는 속에서 자신의 손으로 직접 적어 준 편지를 받고 기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한없이 적다.  이러한 의미에서도 러브레터를 받으면 기쁘게 생각하는 남자가 많기 때문에 고백의 방법으로서 효과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2. 마음이 잘 전달되게 하는 요령

러브레터를 쓰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각각일 것이고 옳은 방법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상대방이 읽는 것이다. 적기 시작하면 자신의 마음을 주체 못 하는 그러한 여자도 있을지 모르지만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예쁜 편지 봉투를 개봉하고 지금부터 읽으려고 하는 순간 아주 많은 편지지가 들어 있다고 한다면 처음부터 마음이 질려버리는 사람이 특히 남자의 경우는 많이 있을 수 있다. 러브레터는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메인이다. 너무 길게 적으면 전하려는 마음이 흐려질 수 있으니 이상적으로는 편지지 한 장, 한 장에 다 못 적는다면 두 장 정도로 정리하도록 한다.

실제로 적는 내용은 남자에게 대한 자신의 마음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는 내용이라면 어떻게 적어도 문제는 없을 것이다. 단 편지로 적는 이상 평소 말하기 힘들었던 것이나 수줍어서 말할 수 없던 것을 조금은 구체적으로 적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다음은 자신이 생각한 대로 자신의 마음을 진솔하게 적어보도록 한다. 말과 달리 글이라면 뉘앙스가 전달되지 않는 만큼 스트레이트 하게 마음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자신의 마음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편지에 한정되지 않고 카톡이나 메일로 고백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직접 말할 수 없는 사람은 이러한 부분을 의식해서 적어보도록 한다.
 
만약 직접 고백을 한다고 한다면 무슨 말로 어떤 내용으로 전하고 싶은지 그러한 부분을 머릿속으로 그려보는 것도 편지를 적는 데 있어서 참고가 될 수 있다.
 

3. 인상에 오래 남는다.

지금의 시대는 편리해져서 화면상에서 서로 연락하는 수단이 정말 많아지고 있다. 어린 학생들까지 한 사람 한 대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이미 당연한 시대가 되었다. 이러 한 점에서 말하자면 편지는 압도적으로 인상에 남기 쉽다고 말할 수 있다. 적어도 특별함이 있다. 카톡이나 메일도 남기 때문에 몇 번이라도 다시 읽을 수 있지만 형태로서 손에 쥐고 있다는 것은 역시 큰 차이이다. 무엇보다도 현실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전하고 싶은 사람이 자신의 글씨체로 직접 적은 것이기 때문에 그 사람의 마음이나 생각을 보다 더 받은 사람이 느낄 수가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도 기쁨이 몇 배로 증가하여 인상에 오래 남는다. 이러한 사람의 온기라는 것은 카톡이나 메일 등의 연락 수단으로는 좀처럼 느끼기 힘들다. 그다지 글씨체가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여자도 있을 수도 있지만 남자는 그런 것은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다.
 
시간과 수고를 들여 틀리지 않도록 신경 쓰면서 정성을 다해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적은 것이 전달되기 때문에 기쁘게 느끼는 것이다.
 
직접 고백을 받은 경우는 상대의 목소리, 표정, 그리고 몸짓을 볼 수가 있다. 그 모습에 심쿵하여 사귀기를 결심하는 남자도 물론 있다.

단 편지에 관해서는 남자 쪽의 멋대로 상상할 뿐이다. 어떤 마음으로 적었을까? 얼마 정도 시간을 들여 작성했을까? 그러한 것을 생각하고 상상했을 때에 가련함을 느껴 사랑스럽게 생각하는 남자도 많다. 
 
이렇게 보면 남자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데 있어서도 여자로부터의 고백의 방법의 하나로서도 러브레터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어디까지나 마음을 전하는 수단의 하나이고 가능하면 직접 말로 전달하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여성다운 고백의 방법으로서 오히려 러브레터를 전달해 보는 것도 유효하다.
 
자신의 마음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 이것이 고백의 방법을 결정하는 하나의 포인트이기 대문에 러브레터를 적는 것도 방법을 고르는 데 있어서 선택지의 하나로서 생각해 보도록 한다.
 

4. 마무리

지금까지 러브레터에 대해서 적는 방법이나 남자의 반응 등을 자세히 알아보았다. 러브레터를 적는 데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길게 적지 않도록 하고 가슴에 담아둔 마음을 확실하게 나타내도록 하며 상대가 읽기 쉬운 문장을 의식하도록 한다. 실제로 고백을 하는 경우 가능한 한 자신의 입으로 전하는 것이 좋다. 남자도 역시 직접 상대의 말로 고백을 듣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다. 단 고백은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적이다. 자신이 가장 전하기 쉬운 방법, 상대에게 가장 마음이 잘 전달되는 방법 이러한 것을 고려한 후의 선택이라면 손 편지를 건네는 것도 멋진 고백의 방법이다. 여자가 직접 손글씨로 쓴 편지를 받으면 기뻐하는 남자도 매우 많기 때문에 여자로부터의 고백의 한 방법으로서 기억해 두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혈액형 궁합 순위 및 혈액형별 성격

좋아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다면 상대방의 성격이나 자신과의 연애 궁합이 궁금해진다. 4가지 타입밖에 없는 혈액형이지만 의외로 잘 맞는다고 느낄 때도 많을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궁

staunch.tistory.com

 

연애운을 올리는 방법

남자 친구와 사이가 좋지 않거나 좋은 만남이 없는 경우는 연애운이 다운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연애운이 나쁜 사람의 특징에 해당된다면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만약 해당되는 경우 연애운을

staunch.tistory.com

 

매력적인 좋은 남자의 조건

'좋은 남자와 사귀고 싶다' '좋은 남자와 예쁜 사랑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은 여자라면 누구라도 한 번은 바란 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 항상 나쁜 남자에게 걸려드는 경우 '날 아껴주는 남자를 만

staunch.tistory.com

 

남자를 바꾸어 성장시키는 여자의 특징

남자를 바꾸는 여자는 남자 친구나 남편을 성장시킬 수 있는 여성이다. 등을 밀거나 달래거나 해서 남자의 현 상태에 맞춰서 대응할 수 있다. 남자를 바꾸는 여자가 됨으로써 남자에게 있어서

staunch.tistory.com

 

이성에게 첫인상을 좋게 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처음 만난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방법과 그 이유 등을 소개한다. 연애 이외에도 종종 이야기되는 메라비언 법칙이나 첫인상이 결정되는 타이밍 등을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일

staunch.tistory.com

 

남자 친구 만드는 방법

남친을 사귀고 싶지만 좀처럼 남친이 생기지 않는다. 나에게는 더 이상 무리라고 포기하고 있지 않는가? 남친을 사귈 수 없는 여자에게는 감정을 알기 힘들거나 찬스를 스스로 놓치는 등 특징이

staunch.tistory.com

 

기념일을 챙기지 않는 남자의 심리

두 사람이 사귀기 시작한 기념일. 그것은 일 년에 한 번 있는 소중한 날이다. 그러나 기념일인데 아무것도 해주지 않는 남자 친구가 있다면 고민거리일 것이다. 모처럼의 기념일인데 아무것도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