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 하는 여자가 많을 것이다. 정말 좋아하게 된 상대에 대해서 남자는 어떠한 태도를 보이는 것일까? 사랑을 하면 알기 쉬운 남자도 있는 반면 좀처럼 진의를 알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한다.
1. 지켜주고 싶다.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남자의 심리로서 지켜주고 싶다는 것을 우선 들 수 있다. 자신에게 있어서 소중한 존재가 생기면 무슨 일이 있더라도 계속 지켜주고 싶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남자에게 있어서 좋아하는 여자는 특별한 존재로 누군가에 상처받지 않도록 항상 곁에서 소중하게 아껴주고 싶게 되는 것이다. 특히 책임감이 강한 사람이라 남자로서 프라이드를 확실히 가지고 있는 사람은 좋아하는 여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심리가 강하게 작용할 것이다.
남자가 여자를 지키는 것은 당연하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여자를 남자답게 리드해 가면서 친절히 보호해 갈 것이다. 이러한 타입의 남자는 좋아하는 사람이 의지하거나 응석을 부리거나 하면 기쁘게 느낄 것이다. 자신이 인정받는 듯한 생각에 자신이 붙을 가능성이 있다.
2. 잘 보이고 싶어 긴장한다.
좋아하는 여자에게 잘 보이고 싶은 생각이 강해서 긴장하여 말을 잘 못하는 남자도 있다. 상대의 세세한 말이나 행동이 신경이 쓰여 무언가가 있을 때마다 혹 내가 실수하지 않았나 하고 걱정하는 경우도 있다. 가능하다면 가볍게 인사를 하거나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하거나 하는 관계가 되고 싶지만 자기 자신에게 그러한 여유가 없는 경우도 있다. 혹시 싫어하면 어떠지라는 두려움이 강해 자신도 모르게 그만 거리를 둬서 좀처럼 관계가 진전되지 않는 케이스도 있다.
자신의 감정의 움직임이나 상대의 언행에 휘둘려서 매우 지치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 자체에 거리를 두고 평온한 일상을 추구하게 되는 남자도 있다. 단 좋아하는 여자와 눈이 마주치거나 좋아하는 여자가 말을 걸어주거나 하는 기쁜 일이 있으면 활기를 찾는 사람도 있다. 이로 인해 연애의 즐거움을 실감할 수 있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3. 여러 가지 표정이 보고 싶어 놀린다
남자가 여자를 놀리는 것은 좋아하는 상대의 반응을 보고 싶은 것이 큰 이유이다. 유치한 행동이기는 하지만 수줍음이 많거나 장난기가 많은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까불거리는 케이스가 많다. 평소에는 대화를 하려고 해도 긴장해서 평정심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본심과는 정반대의 행동을 취하는 사람도 있다. 또는 상대를 좋아하기 때문에 관심을 끌려고 하는 남자도 있다.
상대를 곤란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놀리는 것은 여자의 귀여운 리액션을 보고 싶은 것과 호감의 유무를 확인하려고 하는 이유의 가능성이 있다. 남자의 놀림에 대해서 당황해하면서 어딘가 재미있는 듯한 표정으로 그만해라고 말하는 여자에게 남자는 설렘과 동시에 호감이 신호라고 느끼게 될 것이다. 좀 더 여자의 웃는 얼굴이 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상대를 즐겁게 하기 위해서 선물이나 데이트를 비롯한 온갖 계획을 세우는 경우도 있다.
4. 자신을 조금 더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다.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남자의 심리로서 자신을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다는 것도 있다. 지금까지는 그다지 자신의 용모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사랑을 하게 되면 헤어스타일이나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게 되고 패션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변화로 인해 주위 사람들은 사랑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금방 알아차리게 된다. 이러한 남자의 모습은 주위 사람들을 미소 짓게 하며 친구나 지인들로부터 응원을 받을 것이다.
자신이 가지는 본래의 매력을 보다 더 강하게 어필하고 싶은 사람도 있다면 좋아하는 여자에게 주목받고 싶어서 자기 계발에 힘을 쏟는 남자도 있다. 혹은 매력적인 자신을 연출하기 위해서 자신을 자랑하는 이야기를 하거나 명품으로 치장하는 남자도 있다. 이것들은 결코 나쁜 것은 아니지만 방향성에 따라서는 여자로부터 기피될 가능성도 있다. 자신의 진실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매력을 어필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5. 다른 남자와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한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질투심이나 독점욕이 강해지는 남자도 있다. 항상 자신만을 봐주기를 바라기 때문에 좋아하는 여자가 다른 남자와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질투심이 끓어오를 것이다. 도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 하고 신경이 쓰여 일이 손에 잡히지 않게 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다른 남자와의 대화를 자르고 견제하는 경우도 있다.
그만큼 애정이 강해서 좋아하는 여자를 자신의 여자로 만들고 싶어 하기 때문에 매일 불안감에 휩싸여 있을지도 모른다.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는 것은 매우 행복한 것이지만 그만큼 불안감도 커서 누군가에게 뺏기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남자는 많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고백을 해서 교제를 시작해 마음의 안정을 가지고 싶어 하는 것이다.
6. 마무리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남자의 심리란 매우 진중한 마음이다. 상대가 자신을 받아줄지 알지 못해도 좋아하는 마음을 떨쳐버릴 수가 없는 것이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게 되면 여자를 지켜 주고 싶다는 보호 본능이 발현한다. 남자에 따라서는 여자에게 잘 보이려고 긴장하게 되며 수줍음이 많고 장난기가 있는 남자라면 여자를 놀리거나 하여 여자의 다양한 표정을 보려고도 한다. 또한 여자에게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자신을 가꾸는 남자도 있다. 또한 자신의 여자로 만드려고 하고 여자를 뺏기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 주위에 있는 다른 남자에게 질투심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남자의 심리를 잘 파악하여 만약 남자로부터 호감의 신호를 느꼈다면 여자로서는 적절한 대응을 하도록 한다. 상대의 마음을 고려하면서도 진솔한 마음을 되도록 빨리 어필하는 것이 두 사람의 관계를 원만하게 이끄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어진 후 얼마 되지 않아 남자에게 카톡이 올 때-전남친의 심리 (0) | 2023.07.12 |
---|---|
스토킹 예방 방법과 대처 방법 (0) | 2023.07.06 |
연상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0) | 2023.07.01 |
소띠 남자의 성격과 연애 성향 (0) | 2023.06.30 |
여자 친구로 삼고 싶지 않은 여자 (0) | 2023.06.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