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남자로부터 이상하다고 느낄 정도의 심한 애정공세를 받는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일반적인 감각의 남자라면 여자 쪽이 호감이 없다는 것을 느낀다면 포기할 수 있지만 스토커가 되어 스토킹을 하는 남자도 그중에는 있다. 스토커가 될 기질을 가지고 있어 위험할 수 있는 남자의 특징이나 그에 대한 대응 방법을 소개한다.
1. 어떤 남자가 스토커가 되는가?
1) 전남친이나 전남편이 스토커가 되는 경우
호감을 보이는 남자가 스토커가 되는 것에는 몇 가지의 패턴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것이 전 남자 친구이나 전남편 등이 재회를 요구하면서 스토킹을 하는 패턴이다.
사이가 좋았을 때는 알아차리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한번 두 사람의 관계에 금이 가면 상대방이 돌변하여 스토킹과 같은 행동을 취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별을 못 받아들이고 미련이 있기 때문에 언제까지라도 여자 주위를 맴도는 케이스는 적지 않다.
2) 일면식이 없는 사람으로부터의 스토킹
길에서 우연히 만난 사람 등 거의 면식이 없는 사람으로부터 스토킹의 피해를 받는 케이스도 있다. 남자 쪽에서 일방적으로 여자에게 연정을 품고 여자를 쫓아다님으로써 스토커화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 여자 쪽은 남자의 얼굴도 몰라 경계심을 가지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의미에서도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전남친과 전남편의 패턴과는 달리 연애 감정을 품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여자의 주위를 맴도는 남자도 있기 때문에 그 경우도 접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스토커 기질을 의심해야 하는 행동
1) 카톡이나 메일의 양이 이상할 정도로 많다.
특정의 남자로부터 이상할 정도로 많은 양의 카톡이나 메일이 오게 된다면 스토커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한다. 설령 지금은 친하게 톡 등을 주고받고 있다고 하더라도 답장이 늦어지거나 관계가 틀어지면 상대는 스토커가 될 우려가 있다. 특히 조금이라도 답장이 늦으면 화를 낸다든지 답장을 재촉하는 듯한 연락이 오는 경우는 요주의이다.
2) 집요하게 만나자고 한다.
이쪽에서 거절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 번이고 같이 놀자고 제안하거나 만나고 싶다고 말해 오는 경우는 요주의이다. 만남을 계속 거절한 경우 몰래 숨어서 기다리거나 하는 스토커와 같은 행동을 취하기 시작할 우려가 있다. 이러한 남자는 상대가 상대가 싫어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없거나 상대의 기분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대가 전혀 그런 마음이 없다고 하더라도 알아차리지 못하고 계속해서 어필하는 것이다.
3. 스토킹을 할 것 같다고 느낀다면
만약 남자의 어필이 너무 심하고 스토커로 발전할 것 같다고 느낀다면 어떠한 대응을 해가야 할지 소개한다.
1) 차단하지 않고 카톡의 답장을 줄인다.
스토커가 되기 쉬운 남자는 아직 답장을 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카톡을 많이 보내는 경향이 있다. 그것에 대해서 꼬박꼬박 답장을 하게 되면 이와 같은 남자는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다. 가능한 한 답장을 하지 않도록 해서 상대방에게 그런 마음이 없다는 것을 알리도록 하든지 연락에 답하더라도 최소한의 선에서 멈추도록 한다.
이럴 때에 주의해야 할 것이 카톡을 차단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집요하게 연락이 오면 불쾌하게 되고 공포마저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차단을 해버리면 남자 쪽은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연락수단이 끊겼다고 느껴 직접 얼굴을 보려고 찾아올 염려가 있다. 따라서 카톡을 차단하지 말고 가능한 한 답장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2) 딱 잘라 거절한다.
상대로부터의 집요한 연락이나 어필에 대해서 답을 하거나 제안에 애매한 답장을 하거나 하는 것은 그만두도록 한다. 스토커가 될 가능성이 있는 남자는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하기 쉬운 경향이 있기 때문에 딱 잘라 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당신에게 호감이 전혀 호감이 없다는 것이 상대에게 전해지도록 한다.
3) 되도록 혼자 있지 않는다.
스토킹을 당할지도 모른다고 느낀다면 평소에 되도록 혼자서 행동하지 않도록 한다. 스토킹을 하는 남자와 접촉하지 않도록 밤길을 혼자서 걷거나 사람이 적은 장소에 그다지 있지 않도록 하는 편이 좋다. 이동할 때는 되도록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지인에게 마중을 나오게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항상 같은 길을 이용하지 않도록 하거나 같은 행동 패턴을 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걷고 있을 때에 전화를 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걷는 것은 삼가도록 한다.
4) 개인 정보를 알려주지 않는다.
스토킹을 할 것 같다고 느낀 상대에게는 가능한 한 개인정보를 알려주지 않도록 한다. 주소는 물론이고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도 되도록 알려주지 않도록 한다. 우편함에는 열쇠를 채우고 쓰레기를 버릴 때는 주소 등이 기재된 서류는 종이 파쇄기 등에서 처리한 후 주소를 알지 못하도록 한다. 또한 SNS의 계정 등도 가능한 한 알지 못하도록 한다. 행동 패턴이나 자주 가는 장소, 현재 위치 등도 알려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4. 불안을 느낀다면
경찰에게 상담한다.
위에서 서술한 대책을 취하더라도 불안이 가시지 않으면 가까운 경찰서에 상담하는 것도 좋다. 상담의 내용에 따라서는 경찰 측이 상대방의 남자에게 구두나 문서에 의한 경고를 하거나 순찰 등의 대응을 취해 주거나 할 것이다. 스토커에 대한 대처법을 가르쳐 주거나 비상벨을 지급해주거나 한다 경찰에 상담을 할 때에는 지금까지의 카톡의 내용 등을 보관하여 상담할 때에 경찰 측에 보여주도록 한다. 큰일이 벌어지기 전에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지도 모른다.
5. 마무리
스토킹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이 전남친이나 전남편에 의한 것이다. 반면에 여자 자신은 일면식이 전혀 없는 남자로부터 스토킹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 스토킹을 하는 남자 또는 스토커가 될 거 같은 남자는 무시하거나 방치한다고 해서 저절로 물러나거나 진정되지 않는다. 위험하다고 느낀다면 누군가에게 상담하거나 적절한 대응을 취하거나 해서 위험을 피하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별과 이혼의 원인 가치관 차이 해결 방법 (0) | 2023.07.13 |
---|---|
헤어진 후 얼마 되지 않아 남자에게 카톡이 올 때-전남친의 심리 (0) | 2023.07.12 |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남자 심리 (0) | 2023.07.05 |
연상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0) | 2023.07.01 |
소띠 남자의 성격과 연애 성향 (0) | 2023.06.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