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여자를 칭찬하는 남자-호감의 시그널일까?

by staunch 2023. 7. 24.
반응형
728x170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는 이유를 알지 못해 곤란해하는 여자도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칭찬을 받음으로써 주목을 받거나 칭송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면 반대로 그러한 분위기가 서투른 여자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 앞에서 여자를 칭찬하는 남자는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호감의 시그널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 이번 글에서는 다른 사람 앞에서 여자를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보기로 한다.  

 

1. 상대의 반응을 체크하고 있다.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로서 여자의 리액션을 체크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다른 사람 앞에서 여자를 칭찬하면 이 여자는 어떠한 반응을 보일까라든지 평소와는 다른 표정을 보여 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느닷없이 그런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것에 대해서는 매우 친한 사이이기 때문에 가능한 케이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현시점에서는 그렇게 사이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이제부터 더 상대방을 알고 싶다는 마음에서 그러한 행동을 할 가능성도 있다.

예를 들어 쿨한 분위기의 여자에게 항상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또는 새로운 면을 보고 싶다는 생각으로부터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가 작용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원래부터 호기심이 왕성한 성격의 남자라면 신경이 쓰이는 사람에게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반응을 체크하고 싶어 질지도 모른다. 단지 사람으로서 신경이 쓰이는 것으로부터 출발해서 서서히 연애 감정으로 시프트해 갈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2. 호감을 알아차리길 바란다.

이미 상대의 여자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어필하고 싶기 때문에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을 하는 남자도 있을 것이다. 마음이 가는 이성에게 애정 공세로서 상대를 칭찬한다는 것은 매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두 사람만 있을 때에 얼굴을 마주 보고 칭찬하는 것은 긴장을 하게 된다. 능숙하게 전달할 수 없을 것 같은 남자 나름의 생각도 있을 수 있다. 또한 용기를 내어 애정 공세를 했을 때 여자의 반응이 좋지 않으면 어색한 분위기를 견딜 수 없는 남자의 심리도 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주위에 사람이 있다면 조금은 긴장이나 불안이 풀어지지 않을까라고 느끼게 된다.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가 작용하는 것은 좀 더 자신을 바라보길 바라는 마음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지금까지와 같은 관계로는 지낼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긴장이 되더로도 마음을 전하고 싶은 것이다.

 

3. 두 사람의 사이를 주위에 어필하고 싶다.

자신과 상대의 사이를 어필하고 싶을 때에도 다른 사람 앞에서 돌연 칭찬하는 남자가 있다. 자신만이 알고 있는 상대의 장점이나 매력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주위 사람들에게 어필하여  자신이 다른 남자보다 여자와의 관계에 있어서 우위를 가진다는 것을 알리고 싶은 것이다. 상대의 여자에게 애정을 가지고 있지만 여자는 아직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벌에게 방해받지 않도록 호감을 어필하여 선수를 치는 것이다.

 

다른 사람 앞에서 여자를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에 호감이 숨겨져 있는 경우에는 상대인 여자를 잘 살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장점을 골라내어 칭찬하는 경우가 많다. 그것을 여자가 들었을 때에 남자가 자신을 잘 알고 있다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4. 친구로서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는 반드시 연애 감정이 관계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직장 동료 또는 친구인 여자에게 좀 더 자신을 가지고 활기차게 지내길 바라는 남자도 있을 것이다. 상대인 여자를 매우 좋아하고 신뢰도 하고 있지만 거기에는 우정밖에 없는 경우도 있다. 소중한 친구에게는 항상 웃는 얼굴로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그렇기 위해서는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길 바라는 케이스도 있다.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에 연애 감정이 관계하고 있는 경우는 다소의 부끄러움이나 주저함을 느낄 것이다. 좋아하는 여자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싶거나 호감의 시그널을 알아차리길 바라는 마음이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마음이 두근두근거리게 되는 법이다. 그러나 이미 사이가 좋은 친구이고 서로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관계라면 상대를 칭송하는데 일부러 신경을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

 

5. 여자로서의 능력을 칭찬하여 키워주고 싶다.

직장에서 자신의 지위가 높다거나 연상으로 인생의 경험이 풍부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좀 더 상대의 능력을 키워즈고 싶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에는 이러한 마음이 관계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부하나 후배 또는 자신보다 연하의 여자가 더욱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신이 서포트해주고 싶다고 생각하는 남자도 있다.

 

이 경우는 현시점에서는 연애 감정은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할 수 있다. 후배로서 귀여워하거나 아껴주고 싶다고 생각하거나 할 가능성은 높지만 금방 특별한 관계가 되지는 않을 수 있다. 그중에는 부하나 후배에게 모티베이션을 높여주기 위해서 복수의 사람들에게 같은 대응을 하고 있는 남자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길 바란다.

 

6. 마무리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하는 남자의 심리는 상황에 따라 해석의 방향이 달라지기도 할 것이다. 예를 들어 복수의 친구와 식사를 하고 있을 때나 직장에서 회의 중 등 작용하는 남자의 심리는 가지각색이라 할 수 있다.. 남자의 어떤 심리가 작용하든지 간에 갑작스러운 칭찬에 어리둥절한 여자가 많겠지만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을 받았을 때는 상대의 생각을 진솔하게 받아들여 감사의 말을 전하도록 한다. 그리고 칭찬해 준 이유에 대해서 신경이 쓰이는 경우 슬며시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른 여자 이야기만 하는 남자

모처럼 둘이서 오손도손 대화를 하고 싶은데 시종일관 다른 여자를 화제 삼아 다른 여자의 이야기만 하는 남자는 도대체 마음속에서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 당신이란 여자가 곁에서 대

staunch.tistory.com

 

헤어진 후 얼마 되지 않아 남자에게 카톡이 올 때-전남친의 심리

한 때 사랑하던 사이에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헤어진 남자. 이별의 아픔을 정리하고 마음을 다잡기 시작한 여자. 그런데 이별한 남자로부터 헤어지고 얼마 되지 않아 연락이 온다. 이별 후에 어

staunch.tistory.com

 

직장 여직원에게 끌리는 기혼남

기혼 남자가 끌리는 여자는 직장의 여자 동료일 경우가 많다. 그럼 기혼남은 왜 바람을 피우는 것일까? 그 이유는 아내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직장 여직원에게 끌리기 때문이다. 기혼남이 끌리

staunch.tistory.com

 

지적인 여자를 싫어하는 남자

남녀를 불문하고 인기가 있는 것이 지적인 여자이다. 두뇌가 뛰어나고 업무도 잘한다는 등 긍정적으로 파악하는 사람이 많아서 지적인 여자는 인기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