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남자가 키스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순간이나 그때의 행동 등에 대해서 알아본다. 특히 사귀기 시작애서 처음 하는 키스는 남자에게 있어서도 여자에게 있어서도 용기가 필요하고 긴장하게 되는 법이다. 단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이상 키스를 하고 싶어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므로 그때의 대응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1. 남자가 키스를 의식하는 순간
손을 잡는 것과는 달리 키스는 타이밍과 환경이 중요하다. 남자가 가령 의식을 한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키스를 해오는 타이밍은 다른 경우가 많다. 그래서 남자가 의식하는 경우가 많고 키스를 할 수 있는 순간에 초점을 맞춰 3가지를 소개한다.
1) 어두운 장소나 밀실에서 둘이서만 있는 경우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타이밍이기 때문에 누구나 생각할 수도 있다. 특히 키스는 상대에 얼굴에 하기 때문에 상대의 표정이 보이면 부끄럽고 어색해진다는 의견을 많은 남자로부터 들을 수 있다. 그러한 점에서 어두운 곳은 어느 정도 여자 친구의 시선이 덜 신경 쓰이기 때문에 키스를 하려고 생각하기 쉬운 환경이다. 또한 밀실이라는 상황은 두 사람밖에 모르는 공간이라는 의미에서는 은밀성을 느끼기 쉬운 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남자 친구와 여자 친구의 관계인 경우 두 사람밖에 없으면 대담한 행동으로 이어지기 쉬워 안심감에서 좋아한다는 마음도 다시 확인하기 쉬워지는 것이다. 자신의 마음을 의식함으로써 두 사람만의 환경에서 두근두근거림이 증가하기 때문에 남자가 키스를 의식하기 쉬운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잠자는 얼굴 등 무방비한 모습을 봤을 때
이것은 남자에게 많은 의견이지만 옆에서 자고 있는 여자의 잠자는 얼굴이나 무방비한 순간을 봤을 때에 키스가 하고 싶게 된다. 자신과 함께 있어 편안하고 안심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거나 하면 갑자기 사랑스럽게 보이는 것도 남자의 특징 중의 하나이다.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거나 꼭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에 자고 있는 여자 친구에게 키스를 했다는 사람도 실제로 많은데 이것도 남자가 키스를 하고 싶어지는 순간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이렇게 남자가 키스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은 환경이나 상황에 의한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자신이 키스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도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이기 때문에 기억해 두도록 한다.
3) 좋은 의미에서 침묵이 계속되는 경우
연인끼리라면 서로에게 기대거나 서로를 바라보거나 할 때 자신도 모르게 무언의 시간이 되기도 한다. 대화가 끊겨서 무언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곁에 있는 것만으로 모든 것이 충족되어 아무것도 필요 없는 듯한 감각을 경험을 한 여자도 많을 것이다. 그러한 때는 남자도 여자도 마음이 고양되기 쉬워져 자연히 스킨십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좋은 분위기가 되어 키스를 의식하게 되는 순간이기도 한 것이다.
2. 남자가 키스하고 싶을 때 보이는 사인을 놓치지 않도록 한다.
키스가 하고 싶어 지는 순간의 다음으로 불현듯 키스가 하고 싶다는 생각기 들 때의 남자의 행동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앞에서도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언급을 했지만 그렇기 때문에 사인도 알기 쉬운 것이 많다. 남자도 키스를 하는 타이밍에 신경을 쓰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남자 친구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것을 몇 개 소개하고자 한다.
1) 인기척이 없는 장소에 데리고 가려고 한다.
사람의 눈이 있는 곳에서 그것을 신경 쓰지 않고 키스를 한다는 것은 주위의 사람들이 보면 그다지 좋은 것만은 아니다. 당연히 남자도 그 거한 것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의 눈을 피할 수 있는 장소에 이동하려고 한다. 특히 의미도 없이 아무것도 없는 장소에 가려고 하는 경우는 키스를 의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2) 눈이나 입술을 바라보는 경우가 많아진다.
이것은 사람의 본성이 크게 관여하는 것이다. 사람은 관심이 가는 것이나 의식하고 있는 것을 무의식 중에 눈으로 좇으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때에 알고 보니 자신도 모르게 눈으로 좇고 있었다는 것도 이것이 원인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여자 친구가 상대로 키스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표정이나 입술과 같은 얼굴의 부분에 의식이 가기 쉽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눈이 마주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된다. 또한 이것 이외에도 타이밍을 잡기 위해서 상황을 살피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남자의 시선에는 주목하도록 한다.
3) 거리가 가까워졌을 때 스킨십이 늘어난다.
키스를 하는 전조로서 스킨십이 많아지는 남자도 많다. 이것은 왜 그렇냐 하면 느닷없이 키스를 해서 여자 친구가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 상대의 지금의 마음이나 상태를 알고 싶다는 바람, 좋은 느낌의 분위기를 만들겠다는 의도 등의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 평소보다도 거리가 가까워지거나 스킨십이 많이 지는 등 적극적인 스킨십을 해오는 경우는 키스나 그 이상의 것을 의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단지 막 교제를 하기 시작했을 때에 말할 수 있는 것은 갑가지 키스를 하려고 하는 남자는 적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신의 여자 친구라고 하더라도 역시 용기가 필요한 행동이고 만약 여자 친구가 싫어하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을 가지기 때문에 그러한 남자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만약 남자로부터 그러한 행동이 있고 당신 자신이 싫지 않은 경우 슬며시 자신이 먼저 다가서는 등 상대방을 받아들이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3. 대응은 자신의 마음에 솔직해지는 것이 중요
그럼 그러한 사인이 있었을 때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 이쯤이 되면 서로의 관계성이라든지 그때의 분위기나 마음의 상태 등 다양한 요인이 얽히게 될 것이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에서도 말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마음에 솔직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부끄럽거나 수줍거나 하는 부분도 상대에게 솔직하게 보여주는 쪽이 남자의 두근거림을 증가시킬 수 있어 좋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생각지도 못했다는 등의 이유로 놀란 나머지 한번 거부해 버린 경우는 솔직하게 놀랐다는 등의 이유를 전하고 남자 친구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전해주도록 한다. 교제를 막 시작한 남자 친구를 상대로 싫어한다는 것은 거의 없겠지만 만에 하나라도 자기 자신의 마음에 반하여 거부한 경우는 반드시 그 장소에서 남친에게 전하도록 한다.
말하지 않으면 남친에게는 마음이 전달되지 않을뿐더러 행동 등으로 표현했다고 하더라도 충격을 받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대에게는 거부당한 것만이 인상에 남게 된다. 그렇게 되면 남자 친구가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이 없어져 앞으로의 관계에 있어서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것만은 반드시 지키도록 한다. 또한 자신의 마음이 조금 더 단계를 밟은 후가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는 남자에게 초조해하지 않도록 전해서 다음번의 데이트로 미루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좋아하는 사람을 상처 주지 않도록 충분히 배려를 한다면 나머지는 당신의 마음에 달려 있는 것이다. 남자 친구의 행동에 대해서 스트레이트 한 마음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4.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남자가 키스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의 행동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키스를 한다는 것은 사귀고 있다고 하더라도 부끄럽고 수줍은 것이지만 연인끼리의 스킨십으로서 행복을 느끼는 순간이기도 하다. 키스를 하고 싶어지는 순간으로서는 어두운 장소나 밀실에서 둘이서만 있을 때, 잠자는 얼굴 등 무방비한 모습을 봤을 때, 좋은 의미에서 두 사람의 침묵이 계속될 때 등이다. 그리고 키스가 하고 싶을 때의 행동은 인기척이 없는 장소게 데리고 가거나 눈이나 입술을 바라보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스킨십이 증가하고 거리가 가까워진다. 이러한 특징을 기억해 두도록 한다. 단 이것 이외의 상황도 물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놀란 나머지 대응에 실패하지 않도록 데이트를 할 때에 어느 정도 각오를 해두는 것도 중요하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를 반하게 하는 방법 (0) | 2023.08.10 |
---|---|
정식으로 사귀자는 말 안 하는 남자의 심리 (0) | 2023.08.09 |
남자에게 차이는 꿈의 의미 (0) | 2023.08.07 |
청초한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0) | 2023.08.04 |
결혼하면 여자를 불행하게 만드는 남자 (0) | 2023.08.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