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차갑게 대하는 남자의 심리

by staunch 2023. 8. 11.
728x90
반응형
728x170

남자가 어쩐지 차갑게 대하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지 않은가? 남자가 차갑게 대하면 무섭게 느껴지기도 하고 무언가 마음에 들지 않은 게 있는 걸까라고 느끼는 여자도 많을 것이다. 또한 갑자기 남자가 차갑게 대하기라도 하면 남자의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하기 짝이 없을 것이다. 남자는 기본적으로 여자에게 상냥하고 나긋하게 대해주는 사람이 많은데 왜 여자에게 차가운 태도를 취하는 것일까? 이번 글에서는 차갑게 대하는 남자의 심리를 파헤쳐 본다.

 

1. 이성으로서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차갑게 대한다.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인 남학생들이 마음에 드는 여학생을 못살게 구는 것과 같은 심리이다. 정신적으로 미숙한 남자는 신경이 쓰이는 여자에게 차갑게 대한다. 그럼 왜 이성으로서 신경이 쓰이는 여자에게 이렇게 차가운 태도를 취하는 것일까? 하나는 단순하게 대화하는 것을 부끄럽게 느끼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긴장을 해서 말을 잘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그렇지만 쿨하고 멋진 척하고 싶기 때문에 '너랑은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라고 말하는 듯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이다.  

 

이 외에도 일부러 차가운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은 여자에게 주목을 받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케이스도 있다. 예를 들어 아이돌 등에 자기 존재를 기억하게 하기 위해서 일부러 디스를 하는 등 이러한 안티 활동을 하는 사람도 있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차가운 태도를 취함으로써 자신을 여자에게 각인시키려고 하고 있는 것이다. 유독 한 사람만 자신을 돌아봐 주지 않는다면 차가운 사람으로서 이지만 그 남자를 의식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주목을 받고 싶기 때문에 일부러 차갑게 대하고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남자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가 다른 남자와 좋은 느낌으로 만나고 있다는 것을 목격하거나 알게 되면 질투를 느껴서 여자에게 차가운 태도를 취하는 남자도 있다. 즉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일부러 차가운 태도를 취하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2. 좋아하게 되는 것이 두려워서 차가운 태도를 취한다.

기혼 남자나 여자 친구가 있는 남자가 바람을 피우지 않기 위해서 여자에게 일부러 차갑게 대하는 경우가 있다. 여자에게 상냥하고 친절하게 대해서 자신을 좋아하게 되면 곤란하고 여자에게 상냥하게 행동해서 자신이 여자 친구나 아내 이외의 여자를 좋아하게 되지 않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얕은 생각이기는 하지만 차가운 태도를 취해서 사이를 좋하지게 하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다는 의사표시를 한다면 그 사람을 좋아하게 되는 사람은 적어진다. 그리고 데이트나 식사 등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없어진다. 자신이 인기가 있다고 생각하는 남자 중에 이러한 행동을 취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자신과 어울리지 않은 여자라고 생각하거나 연애를 하고 싶지 않은 시기 등에 좋아하게 될 것 같은 여자에게 오히려 차갑게 대하여 자신의 입장을 보호하려고 하는 케이스도 있다.

 

3. 자신과 맞지 않는 여자이기 때문에 차갑게 대한다.

자신이 불편함을 느끼는 타입의 여자이기 때문에 차갑게 대하는 남자도 있다. 그 여자와 관련이 되면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하는 경우 연관되지 않도록 거리를 두고 차가운 태도를 취한다. 여자에게도 생리적으로 맞지 않는 남자가 있는 것처럼 남자에게도 생리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여자나 어떻게 하든 얽히고 싶지 않는 여자도 존재하는 것이다. 이전에 무언가 그 여자와 얽혀서 트러블을 경험했거나 비슷한 타입의 여자에게 곤란한 경우를 당했거나 해서 여자에게 차갑게 대하는 케이스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4. 여자가 자신에게 호감이 없다는 것을 알아채고 갑자기 차갑게 대하게 되었다.

그동안 쭉 상냥하고 친절하게 대해 주었는데 갑자기 차가운 태도를 취하기 시작한 경우 여자가 다른 좋아하는 남자가 있다거나 남자 친구가 생겼다거나 이성으로서 호감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때 상냥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을 그만둬 버리는 경우가 있다. 나긋하고 친절하게 대해도 이익이 없다고 생각하여 차가운 태도를 취하게 된 남자이다. 이 경우 이전의 친절하고 상냥한 모습은 위선일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다.

흑심이 있기 때문에야 말로 상냥하고 친절하게 대했을 뿐 자신이 생각했던 메리트가 없어지자마자 차가운 태도를 취하게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자신에게만 친절하고 남자 친구를 가지고 있는 여자에게는 차가운 남자가 있다면 이러한 심리일지도 모른다. 이러한 남자와는 사귀거나 식사 등의 데이트를 하거나 해서 관계가 깊어지기 전에 한번 남자의 인간성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5. 마무리

남자가 여자에게 차가운 태도를 취하는 것은 수줍음이 많은 남자, 합리적인 남자, 과거의 트라우마가 있는 남자, 흑심을 품고 있는 남자로 나눠볼 수 있다. 수줍음이 많은 남자의 경우 여자를 이성으로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여자의 앞에 서면 부끄럽고 긴장을 해서 말도 잘하지 못하고 하기 때문에 자신의 본심과 반대로 오히려 여자에게 차갑게 대한다. 또한 좋아하는 여자로부터 여자로부터 주목을 끌기 위해서 차갑게 대하여 여자에게 자신을 의식하게 만들려는 의도도 있다. 그리고 다른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질투심에서 여자에게 차갑게 대하는 경우도 있다. 두 번째로 합리적인 남자의 경우 마음은 여자를 향하지만 아내나 여자 친구가 있는 남자 자신의 입장 상 여자를 좋아할 수 없어 이성적으로 여자에게 차갑게 대한다. 그리고 여자로 인해서 좋지 않은 경험을 한 남자는 과거의 트라우마로 인해서 자신과 맞지 않은 여자를 특정 지어 그러한 여자에게 차가운 태도를 취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남자 자신이 이성으로 관심을 가진 여자가 자신에게 전혀 이성으로서 호감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차갑게 대하기 시작한 케이스가 있다. 이러한 케이스는 흑심을 품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동안은 정말 친절하고 상냥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남자가 차갑게 대하기 시작한 경우에 많이 확인할 수 있다. 이렇듯 차가운 태도로 사람을 대하는 것에는 조금은 위험한 부분도 감춰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한다. 지금까지의 두 사람의 관계성에서 남자가 차가운 태도를 취했을 때의 심리를 어느 정도 파악할 수가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직장에서 갑자기 차갑게 대하는 남자의 심리

원만한 인간관계는 사회생활에 있어서 업무 능력에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할 때 회사와 직장 내에서 남녀를 불문하고 가능하다면 좋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