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

by staunch 2023. 8. 16.
반응형
728x170

쭉 좋아했던 사람이었거나 전 여자 친구이었거나 남자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 좋아하는 남자의 마음속에 있는 여자는 어떤 사람일지 헤어진 남자는 전 여친인 자신에 대해서 어떤 마음일지 사랑을 하는 여자에게는 궁금한 부분이다. 그리고 바라건대 나도 좋아하는 남자에게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언제까지나 좋은 추억으로 남자의 마음속에 남는 여자는 어떠한 여자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가 되는 법을 참고해 보길 바란다.
 

1. 남자가 잊을 수 없는 여자의 특징

잊을 수 없는 여자가 있는 남자는 어느 정도 있는 것일까? 한 조사에서 20~30대의 남자에게 과거에 사랑한 여자로 잊을 수 없는 사람이 있는가 앙케트로 물어보았을 때 약 64%의 남자가 있다고 대답했다고 한다. 이런 결과로부터 과거에 사랑을 한 남자의 반 이상은 잊지 못하는 여자가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남자들이 잊을 수 없는 여자의 특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 본다.
 
1) 첫사랑의 상대였다.
첫사랑의 상대는 많은 사람에게 있어서 특별한 존재이다. 설령 사랑이 결실을 맺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달콤했던 추억으로서 마음속에 계속 남아 있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2) 외모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남자는 시각으로 여자를 좋아하게 되는 여자가 많은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용모를 물론 분위기나 몸짓 등도 포함되는 외모가 타입이었던 여자는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되기 쉽다고 할 수 있다.
 
3) 오랜 기간 연정을 품었다.
진심으로 사랑하거나 좋아한 기간이 길거나 한 상대는 좋아하는 마음이 강한 만큼 잊을 수 없기 마련이다.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었다면 더욱더 계속 기억이나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4) 사귀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다.
오랫동안 짝사랑을 한 끝에 교제할 수 있었거나 남자친구가 있는 여자의 마음을 돌렸거나 사귈 때까지의 노력이나 과정이 자신의 훈장으로서 남아 그 결과 여자를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되는 경우가 있다.
 
5) 속궁합이 좋았다.
속궁합이 좋다고 느끼는 여자는 남자의 기억 속에 남기 쉬운 경향이 있다. 현재의 여자친구도 좋아하지만 속궁합은 전 여자친구 더 좋았다고 무의식 중에 비교하게 되는 남자도 의외로 존재한다.
 
6) 가치관이나 감성이 같았다.
아무 말하지 않아도 마음이 전해지거나 서로를 이해할 수 있거나 하는 관계는 때로는 성별을 넘어서는 특별한 감정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있다.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하고 즐거웠던 여자도 남자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될 것이다.
 
7) 개성이 강했다.
임팩트가 강한 만큼 추억이나 기억에 남기 쉬운 것이 개성이 강한 사람이다. 설령 그 여자와 사귀게 되어 고생을 했다고 하더라도 확실하게 머릿속에 기록되기 마련이다.

8) 고귀함을 느꼈다.
동경의 대상이었던 사람은 좀처럼 잊을 수가 없다. 손에 넣을 수 없다고 느끼면 분함이나 후회, 열등감 등 복잡한 생각에 사로잡혀 더욱더 잊을 수 없는 존재가 된다.
 
9) 두 번 다시 연락을 취할 수 없다.
SNS도 하고 있지 않고 연락처도 알지 못하고 주위에 아는 사람도 없게 되면 더 이상 연락을 취할 수 없게 된다. 실제로 연락을 취할 수 없게 되면 미련이나 후회가 남아 언제까지나 질질 끌게 되는 경향이 있다.
 
10) 힘들 때 서포트해 주었다.
즐거울 때는 누구와 함께 있어도 즐거운 법이다. 정말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은 힘들 때나 절망적인 순간에 서포트해 준 부족한 자신도 인정해 준 사람이다. 약해져 있을 때에 서포트해 준 여자가 있었다면 힘든 순간이 있을 때마다 문득 생각이 나게 되는 법이다. 
 
11) 처음으로 관계를 가졌다.
처음으로 체험한 것은 선명하게 기억되거나 조금은 각색되어 보물처럼 좋은 추억으로 남아 있거나 한다. 육체관계나 키스 등 특별한 체험을 처음으로 함께 나눈 상대는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서 계속 남아 있을 것이다.
 
12) 헤어진 것을 후회하고 있다.
헤어진 것을 후회하고 있는 경우는 그 여자를 계속 잊을 수가 없을 것이다. 또한 여자에 대한 과거의 자신의 언행을 후회하고 있거나 사과하고 싶은 것이 있는 등 미안한 마음이 있어 잊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2.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를 떠올리게 되는 순간

남자에게 있어서 잊지 못하는 여자는 평소와 다름없는 일상생활 속에서 어느 순간에 문득문득 떠오르게 된다. 그럼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를 떠올리게 될 때는 언제일까? 여기에서는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를 떠올리게 되는 대표적인 순간들을 소개한다.
 
1) 우연히 닮은 사람을 봤을 때
잊을 수 없는 여자와 닮은 여자를 보면 그만 눈길을 주게 되는 남자는 많다. 얼굴뿐만 아니라 몸짓이나 말투, 여자가 뿌린 향수의 향이 났을 때도 떠올리게 되는 경우가 있다.
 
2) 혼자서 생각에 잠길 때
잊을 수 없다는 것은 그 사람에게 있어서 매우 큰 것이기 때문에 혼자 있을 때 문득 떠오르게 되는 것이다.
 
3) 함께 갔었던 장소에 갔을 때
함께 갔었던 장소는 주위의 분위기는 같은데 잊지 못하는 여자만 없는 상태이다. '그때 저기에 들렀지'라고 그만 그립게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다.
 
4) 친구의 연애담을 들었을 때
연애담을 들으면 연애 모드가 되는 것인지 아니면 사랑한 기억이 되살아 나는 것인지 잊을 수 없는 여자를 추억하는 남자도 있다. 연애=잊지 못하는 여자로 뇌가 구축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5) 같이 찍은 사진을 보았을 때
우연히 SNS의 포스팅된 사진을 보거나 스마트폰의 사진을 정리할 때 등 잊을 수 없는 여자의 모습을 보면 심쿵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사진을 확대해 보거나 다른 사진을 찾아보거나 얼마 동안은 추억에 잠기게 될 가능성도 있다.
 
6) 상대가 좋아했던 것을 보았을 때
그 여자가 좋아했던 것을 보면 그때의 정경이나 마음이 한 번에 되살아 나게 된다. 반대로 여자가 싫어하는 것을 봤을 때도 마찬가지로 그리운 감정과 함께 추억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7) 새로운 연인을 찾고 있을 때
잊을 수 없는 여자는 남자에게 있어서 좋은 여자이기 때문에 무의식 중에 비교하게 된다. 그만 잊지 못하는 여자와 비슷한 여자를 찾거나 잊지 못하는 여자 이상의 여자를 구하거나 할지도 모른다.

 

3. 교제 중에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되는 방법

현재 교제 중인 남자와 헤어지는 것을 생각하고 있지 않더라도 남자의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은 여자는 많을 것이다. 남자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여자가 되기 위해서 사귀고 있을 때 할 수 있는 것에 관해서 알아본다.
 
1) 자신의 매력이나 장점을 늘린다.
이것저것 여자다움을 위해서 치장을 하여 좋은 여자가 되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자신이 본래 가지고 있는 매력이나 장점, 개성에 눈을 돌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그중에는 자신의 매력을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사람은 제각각 좋은 면이 있기 때문에 우선은 그것을 찾아서 살리도록 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도록 한다.
 
2) 처음 하는 체험을 공유한다.
처음으로 경험하는 것은 기억 속에 선명하게 남는 법이다. 그 처음을 함께 경험한 상대도 잊을 수 없는 존재가 된다. 나이를 먹어가면 처음의 체험을 찾는 것은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데이트나 여행에서 처음의 장소에 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처음 듣는 음악, 처음 보는 영화, 처음 먹는 음식 등등 그것들을 좋아하게 되거나 빠져들게 되면 점점 더 당신은 잊을 수 없는 존재가 될 것이다.
 
3) 외모를 가꾼다.
남자는 시각으로 사랑을 한다고도 말한다. 여자친구라고 해서 신경을 덜 쓰지 말고 자신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패션이나 화장을 공부하거나 해서 남자의 눈에 신선하게 비칠 수 있도록 자신을 가꾸는 일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한다.
 
4) 마음 편한 환경을 만든다.
지쳐있다면 위로해 주거나 낙담하고 있다면 서포트해 주거나 맛있는 손요리를 만들어 주거나 해서 남자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여자친구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들게 하면 이제 남자는 여자의 것이라 할 수 있다. 함께 있어 충족될 수 있는 여자는 남자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존재가 되는 것이다.
 
5) 자신의 시간을 즐긴다.
연인이 생기면 머릿속도 시간도 전부 남자로 가득 차게 되는 여자도 있는데 그것은 남자의 마음이 멀어지게 되는 의존형 여자가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요주의이다. 자신의 시간도 즐길 수 있는 정신적으로 자립되어 있는 여자를 목표로 삼도록 한다.

 

4. 헤어진 후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되는 방법

헤어진 남자는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 전 남친에게 복수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을 것이고 아직 마음이 남아 있다면 재회하고 싶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전 남친에게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되기 위해서 헤어진 후에 할 수 있는 것을 알아본다.

1) 사귀고 있을 때보다 매력적이 된다.
전 여친이 사귀고 있을 때보나도 예뻐졌다면 남자는 놀랄 것이다. 그리고 혹여 후회할 가능성도 있다. 전 남친이나 공통의 친구를 만날 기회가 있다면 외모에 신경을 써서 예쁘게 보이도록 한다. 남자를 놀라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은 외모이다. 예뻐졌다는 말을 듣는다면 전 남친의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2) SNS의 프로필 사진을 바꾼다.
남자는 헤어진 여자의 변화에 민감한 법이다. 전 여친의 SNS의 프사가 바뀌면 왜 사진이 바뀌었는지 생활에 무슨 변화라도 있는 것인지 등 전 여친에게 신경 쓰이는 남자도 많을 것이다. 신경이 쓰이는 사이에 전 여친을 잊을 수가 없다고 느끼게 된다면 재회하게 되는 패턴도 있을 수 있다.
 
3) 즐겁게 사는 모습을 SNS에 투고한다.
SNS의 주소를 알고 있거나 공통의 친구가 있거나 하면 자신의 투고를 전 남자 친구가 보게 되는 기회가 있을 수 있다. 예뻐진 모습이나 친구와 즐겁게 지내는 모습을 투고하게 되면 전 남친의 마음은 싱숭생숭할지도 모른다.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매력적으로 되거나 즐겁게 지내거나 하는 것을 보여주어 질투심이나 후회하는 마음을 부채질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5.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에 대해서 그 특징을 살펴보고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를 문득 떠올리게 되는 순간들을 알아보았다. 또한 남자가 잊을 수 없는 여자가 되기 위해서 여자에게 필요한 부분을 교제 중과 헤어진 후로 나눠서 각각 살펴보았다. 흔히들 남자는 전 여친별로 별도의 폴더를 만들어 각각의 추억을 소중히 보관하고 있다고 한다. 설령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가 여러 명 있다고 하더라도 가장 잊을 수 없는 여자로서 인식되고 싶은 법이다. 잊을 수 없는 여자는 달리 말하면 매력적인 여자라고도 말할 수 있다. 남자의 기억에 남는 여자가 되겠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상대의 마음을 너무 의식하는 것이 아니라 소중한 것인 지금의 자신과 남자라는 것도 명심하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남자를 반하게 하는 방법

이글에서는 남자를 반하게 하는 방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포인트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실제로 많은 연애 테크닉이 다양한 곳에서 소개되고 있지만 사실은 남자 쪽의 마음을 이해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