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만나고 헤어질 때 손 흔드는 남자

by staunch 2023. 8. 23.
반응형
728x170

모임이나 만남을 가지고 헤어질 때 사람마다 다양한 인사법이 존재한다. 머리를 숙여 인사를 하는 사람, 큰 소리로 인사를 하는 사람, 손을 흔들어 인사를 하는 사람 등등 이러한 인사법을 통해서 각자의 마음속에 있는 생각과 의도를 가늠해 볼 수도 있다. 이번 글에서는 만난 후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에 초점을 맞추어 보고자 한다. 만남을 가지고 헤어지려고 할 때 손을 흔들어 인사를 하는 남자의 심리에는 특별한 의미가 숨어 있는 경우가 있다. 데이트나 만남을 끝내고 헤어질 때 웃는 얼굴로 손을 흔들거나 멀리까지 간 후에 일부러 뒤돌아서 손을 흔드는 사람도 있다. 남자의 이러한 행동을 할 때 여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지  때때로 신경이 쓰이게 된다. 이렇게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에게는 도대체 어떠한 심리가 작용하고 있는지를 파헤쳐 본다.

 

1. 상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솔직한 마음이 그만 태도나 몸짓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대화를 하고 있는 중에 무의식 중에 미소가 흘러나오거나 손의 움직임이 평소와는 다른 케이스도 있다.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의 심리가 되는 것은 상대에게 연애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순진한 성격인 것도 관련이 있는데 좋아하는 사람에게 애정의 표현을 매우 진솔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호감의 시그널이 매우 알기 쉬워서 주위의 사람에게도 금방 마음을 들켜버리게 된다. 좋아하는 여자와 눈이 마주치면 동요하게 되고 또한 좋아하는 여자가 말을 걸어오면 고양되는 등 순수하고 귀여운 일면을 가지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다. 또한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의 심리로 작용하는 것은 좋아하는 사람이 마음에 자신의 인상을 각인시키고 싶어 하는 것도 있다. 크게 손을 흔드는 동작은 임팩트가 강하기 때문에 이것에 의해 의식하기를 바라는 마음도 적지 않게 있다고 할 수 있다.

 

2. 감사한 마음을 표현한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의 심리가 작용하는 경우도 있다. 단순한 인사로서의 의미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 따뜻한 감정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 '또 봐'라고 손을 흔들면서 만나서 즐거웠다거나 귀중한 시간을 함께 보내서 고맙다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반대로 상대에게 불만이 있거나 빨리 집에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경우는 그냥 그 장소를 떠나버릴 것이다.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오해받고 싶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손을 흔들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의 심리는 상대에게 대한 호의적은 감정의 표시인 것이다. 특히 기분이 처져 있을 때에 격려를 받는다든지 상담에 대해서 적절한 어드바이스를 해주거나 하는 경우는 감사한 마음이 더욱 강해지는 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크고 세게 손을 흔들 가능성도 있다.

3. 친밀감을 가지고 있다.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에게 작용하는 심리는 상대에 대해서 친밀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음의 거리가 가까운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데 가치관이 비슷하거나 공통점이 많거나 하는 것도 관계하고 있다. 현단계에서는 연애 감정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을 것이다. 친구나 직장 동료로서 꽤 친한 사이가 되고 있으면서 앞으로의 행동에 따라 연애 관계로 진전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할 수 있다. 손은 흔드는 동작은 여자가 비교적 자주 하는 행동이다. 친구에게 인사를 하거나 만나서 반가운 기분을 표현하거나 할 때에 얼굴의 옆에 손을 올리고 흔드는 여자가 많다. 그런 가운데 남자가 여자에게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것은 상대를 특별한 존재로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를 이해해 주는 소중한 사람, 마음이 통하는 친구로 생각하고 있으면 우애의 신호로서 손을 흔들게 되는 것이다.

 

4. 상대의 반응을 살피고 있다.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의 심리로는 여자의 리액션을 시험하는 의미도 있다. 또 보자고 손을 흔들었을 때 상대가 어떻게 반응하는가에 따라 앞으로 여자를 대하는 방법이 달라지는 케이스도 있다. 예를 들어 특히 반응이 없거나 무미 건조하게 또 보자고 답을 하기만 한다면 호감의 시그널이 없다고 해석하는 남자도 많을 것이다. 또는 두 사람이서 보낸 시간이 즐겁지 않았다든지 혹은 조금은 쿨한 타입이라고 생각하는 예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남자가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들면 여자가 웃는 얼굴이 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같이 손을 흔들어서 답해준다면 현재나 앞으로의 두 사람의 관계성에 대해서 자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여자가 웃는 얼굴로 손을 흔들어 주는 행동은 매우 매력적으로 상대의 마음을 확인해 주는 동시에 언제까지라도 남자는 바라보고 싶어 지게 되는 것이다.

 

5. 헤어지는 것을 아쉽게 생각한다.

상대와 떨어지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의 심리가 작용하는 케이스도 있다. 둘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좀 더 함께 있고 싶지만 그것이 이루어질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스스로도 무의식 중에 호감을 가지고 시작한 여자나 소중한 연인에게 이러한 마음의 드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떨어져도 마지막 순간까지 함께 있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돌아가는 길을 걸으면서 상대의 얼굴이 보이지 않게 될 때까지 손을 흔드는 경우도 있다. 또는 서로가 등을 맞대고 걷고 있을 때 일부러 몇 번이고 뒤돌아서서 아쉬운 듯이 바라보는 경우도 있다.

6. 마무리

만난 후 헤어지려고 할 때 손을 흔들며 인사를 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았다. 만나고 헤어질 때 손을 흔드는 남자의 심리로는 긍정적인 의미가 내포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좋아하는 여자나 신뢰할 수 있는 친구와 귀중한 시간을 함께 공유한 후에는 기분이 좋아져서 날아갈 것 같은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 평소와는 다른 몸짓을 하는 남자도 있는 것이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그와 같은 남자가 보내는 섬세한 사인을 놓치지 말고 멋진 연애를 시작하는 계기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정식으로 사귀자는 말 안 하는 남자의 심리

마음이 가는 남자와 느낌적으로도 좋은 분위기인데 왜인지 교제까지는 이르지 못하는 케이스가 있다. 분명 남자와는 매우 사이가 좋거나 둘이서만 빈번히 만나는 경우도 많은데 사귀자고 말하

staunch.tistory.com

 

남자가 잊지 못하는 여자

쭉 좋아했던 사람이었거나 전 여자 친구이었거나 남자에게 있어서 잊을 수 없는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 좋아하는 남자의 마음속에 있는 여자는 어떤 사람일지 헤어진 남자는 전 여친인 자신에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