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별 탈 없이 연락이 잘 되던 남자 친구와 갑자기 연락이 되지 않는다. 전화도 카톡도 무시하는 상태를 경험한 적이 있지 않는가? 만약 이러한 일을 당한다면 정신적으로 몹시 불안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남자가 잠수를 타는 것은 그다지 드문 일은 아니다. 그러면 도대체 어떤 이유로 잠수를 타는 것일까를 잠수를 타는 남자의 특징과 함께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업무가 바쁘다.
만약 남자 친구가 한창 일을 해야 할 때라면 업무에 몸과 마음을 뺏겨서 다른데 신경 쓸 겨를이 없을 가능성이 있다. 남자는 여자처럼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처리하는데 서투른 생물이다. 일과 연애를 동시에 척척 다 해내는 것이 좀처럼 쉽지 않은 남자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에 100% 집중한 나머지 여자 친구에게 연락을 해야 하는 것을 잊어버리고 있을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만약 남자 친구가 업무나 공부로 매우 바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경우에는 외로울 수도 있겠지만 가만히 두도록 한다. 그리고 남자 친구로부터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리도록 한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쁠 때 여자 친구로부터 답장을 제때에 해달라는 요구를 받는다면 남자는 스트레스가 받을 것이다. 그것이 쌓이게 되면 남자는 여자 친구에게 질리거나 몸의 컨디션이 나빠질 가능성이 있다. 남자가 한숨을 돌리게 되면 잠수를 탄 것을 사과하고 다시 업무 등이 바빠질 때까지는 성실하게 연락을 해 줄 것이다.
2. 친구를 우선시하고 있다.
친구가 많은 남자의 경우는 친구를 우선해서 여자 친구에게 연락을 취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친구와 놀고 있는 시간이 즐거워서 여자 친구에게 미쳐 신경을 쓰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특히 학생이나 20대 초의 젊은 남자라면 친구와 놀고 있는 시간을 우선하는 경향이 있다.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신이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친구와 노는 것에 질릴 때까지 기다려 주어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제대로 카톡이나 문자에 답장을 해주지 않으면 걱정을 한다는 취지는 전하도록 한다. 여자 친구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남자라면 개선해 줄 것이다. 만약 그래도 잠수를 타고 연락두절이 계속된다면 남자는 당신을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
3. 자신의 시간을 소중히 한다.
혼자만의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잠수를 타고 있는 남자도 있다. 예술가 타입이나 음악, 영상 등 창조적인 직업이나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이 볼 수 있다. 이런 사람은 자신만의 시간을 만들어 예술이나 하고 싶은 것에 몰두하고 싶어 한다. 이때에는 누구로부터의 연락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락을 해도 소용이 없게 된다. 남자가 자신만의 시간을 만들고 싶어 할 때에는 신경을 쓰지 않고 그냥 놔두도록 한다. 그리고 가능하면 당신도 무언가 몰두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자신의 삶을 고양하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오랜만에 만났을 때에 서로가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4. 여자 친구에게 애정이 식었다.
막 사귀기 시작했을 때의 뜨거운 시기가 끝나고 남자 친구가 냉정을 찾았을 때도 잠수를 타는 경우가 있다. 당신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대로 쭉 교제를 계속해야 할 정도로 좋아하는 것인지 어떤지 남자 나름대로 고민을 하고 있는 때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한 때에 여자 친구가 집요하게 연락을 하면 고민할 여유도 주지 않는 당신에게서 점점 더 마음이 식어갈 것이다. 잠수를 타고 연락 두절이 계속되는 악순환에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잠시 내버려 두도록 한다. 생각이 정리가 되면 남자로부터 연락이 올 것이다. 그때의 심리로서는 역시 좋아한다가 아니면 이별의 이야기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두 개 중 하나이다. 어느 쪽의 선택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놀라지 않도록 단단히 마음을 먹고 준비를 해두도록 한다.
5. 귀차니즘이 발동하고 있다.
특히 이렇다 할 이유도 없고 싫어진 것도 아니고 단지 그냥 참수를 타는 남자도 있다. 막 교제를 시작했을 때는 성실하게 연락을 한다. 그러나 점차 연락의 빈도가 줄어들어 어느새인가 연락이 끊기게 된다. 이것은 남자가 본성을 보였다고 생각하도록 한다. 처음에는 여자에게 신경을 써서 가능한 한 연락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나 점점 익숙해짐에 따라 그렇게 생각하지 않게 된 것이다. 그래서 원래부터 연락하는 것을 귀찮게 여기는 성격이 나와서 연락 두절이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러한 남자는 본래의 성격이 연락을 성실히 하지 않는 타입이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거의 연락이나 답장을 해오지 않을 것이다. 그래도 남자와 사귀고 싶다면 그러한 남자의 성격을 고려해서 교제를 해가도록 한다.
6. 당신을 시험하고 있다.
여자 친구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 하는 마음에서 연락을 두절하고 잠수를 타는 남자도 있다. 잠수를 탐으로써 여자 친구의 반응을 확인하려고 한다. 남자 친구가 잠수를 탈 때에 몇 번이고 연락을 해오는지 아니면 그냥 놔두는지 당신의 성격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는 남자가 취하는 행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7. 잠수이별을 꾀하고 있다.
헤어지고 싶지만 트러블은 피하고 싶기 때문에 잠수를 타서 연락을 두절함으로써 잠수이별을 꾀하고 있는 남자도 있다. 분명하게 이별을 고하기는 미안함이 있고 가여워서 입 밖으로 꺼내기 힘들다. 그렇다면 이대로 잠수를 타서 잊히는 게 낫다는 의도가 숨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잠수를 타고 연락이 되지 않을 때는 1개월 정도 기다려보도록 한다. 그래도 특별한 이유 없이 연락이 오지 않는 경우에는 남자는 잠수이별을 꾀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다. 이미 헤어졌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랑을 찾아 떠나도록 한다.
8. 마무리
잠수를 타는 남자의 특징과 심리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남자가 잠수를 타는 이유는 상황이나 성격에 따라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좋아하는 남자와 갑자기 연락이 되지 않게 되면 필시 마음은 안절부절못하게 될 것이다. 나쁜 것만 생각해서 그 이유를 알고자 남자에게 집요하게 연락을 하기 전에 조금은 침착해지도록 한다. 그리고 어떤 패턴에 해당되는지를 냉철하게 생각해 보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분명 대응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끼띠 남자의 성격과 연애 성향 (0) | 2023.08.24 |
---|---|
만나고 헤어질 때 손 흔드는 남자 (0) | 2023.08.23 |
작고 아담한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0) | 2023.08.20 |
패션 감각이 없는 남자 (0) | 2023.08.18 |
여자를 안는 방법으로 엿보는 남자의 심리 (0) | 2023.08.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