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다정다감했던 남자 친구가 요즘 무관심한 태도를 보인다면 여자의 입장에서는 그 이유가 궁금해진다. 서로 사귀고 있는데 여자 친구에 대해서 무관심한 남친은 심리적으로 어떠한 것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원래라면 연인에게는 강한 관심과 애정을 쏟는 법이다. 혹시라도 남자의 마음속에는 복잡한 무언가가 자리 잡고 있을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여친에게 무관심한 남친의 속마음을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무관심한 남자친구는 다른 것에 마음을 뺏기고 있다.
여자 친구에게 무관심한 남자 친구의 심리의 하나에는 다른 것에 마음을 뺏기고 있다는 것이 있다. 무언가 걱정이 있거나 업무에 신경을 쓰고 있을 때에는 연인인 여자에 대해서도 무관심한 태도를 취하게 된다. 지금까지는 그렇지 않았는데 갑자기 남자 친구가 무관심하게 되었다면 다른 무언가가 신경이 쓰이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인간관계가 원만하게 되지 않고 있다거나 업무에서 곤란함에 처해 있어 여자 친구와 느긋하게 마주 보고 있을 정신적인 여유가 없어진 것이다. 또한 여자 친구는 자신을 좋아해 주고 있음에 틀림없기 때문에 다소 마음이 다른 것에 쏠리더라도 용서해 줄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여자 친구는 어떠한 자신이라도 받아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서 여자 친구에 대해서 그러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이다. 다른 무언가에 신경을 쓰고 있으면 아무래도 여자 친구에 대해서 무관심하게 되어 버린다. 여자 친구에게 미안함을 느끼면서 그만 마음이 쏠리게 되는 것이다.
2. 무관심한 남자 친구는 여자 친구에게 싫증을 느낀다.
여자 친구에 대해서 무관심한 남자 친구의 심리에 있는 것은 싫증이 나는 마음이다. 오랫동안 교제를 하면 아무리 사이가 좋았던 두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싫증이 드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때에 남자는 여자 친구에게 무관심하게 된다. 여자 친구가 좋아져서 사귀기 시작했지만 오랜 시간 함께 있으면 여자 친구의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듯한 마음이 드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되면 여자 친구에 대해서 신선함을 느낄 수 없게 되어 점점 흥미를 잃어버리게 된다. 무슨 일이 있을 때도 상대가 어떠한 반응을 보일지가 예상이 되어 여자 친구에 대해서 점점 반응을 하지 않게 되어 버리는 것이다. 남자 친구가 여자 친구에게 진지하게 대하고 있지 않을 때는 솔직히 여자 친구에게 싫증이 나 있을 가능성이 있다. 여기서 잘 대응하지 않으면 헤어짐을 맞이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애정의 정반대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무관심인 것이다.
3. 무관심한 남자 친구는 정신적으로 견딜 수 없을 만큼 힘든 게 있어 기분이 다운되어 있다.
여자 친구에 대해서 무관심한 남자 친구의 심리에는 기분이 다운되어 있다는 것이 있다. 큰 질환을 앓고 있을 때 등 전신적으로 견딜 수 없을 만큼 힘든 일이 있으면 더 이상 아무것에도 반응하고 싶지 않다고 마음을 닫아 버리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의 가까운 주위사람이 사고를 당하거나 심각한 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는 마치 세상이 끝난 것과 같은 절망의 사로잡히는 마음이 든다.
이러한 때는 정신적인 쇼크가 너무 커서 주위의 모든 것에 반응을 할 수 없게 된다. 마음의 어딘가에서는 여자 친구에게 미안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어쨌든 눈앞에 일어나고 있는 것을 받아 들이는데 온정신을 쏟고 있는 것이다. 언뜻 보기에는 평소와 같은 모습이라고 하더라도 마음속은 격하게 동요하고 있거나 마음이 무너질 것 같은 것이다. 정신적으로 견딜 수 없는 힘든 일이 있을 때는 누구라도 기분이 땅에 떨어지는 듯이 다운이 될 것이다. 그러한 때는 말수가 줄어들고 여자 친구뿐만 아니라 주위의 모든 것에 대응하는 것이 싫어지게 되는 것이다.
4. 무관심한 남자 친구는 다른 여자에게 관심을 가기고 있어 뒤가 켕긴다.
여자 친구에 대해서 무관심한 남자 친구의 심리로써 위험한 것은 다른 여자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기분상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여자 친구에게 뒤가 켕겨서 그것을 그만 무관심으로 위장하고 있는 것이다. 여자 친구 이외의 여자에게 눈길이 돌아가게 되면 여자 친구를 번거롭게 생각하게 된다. 마음속에서 그 여자를 떠올리고 있는데 여자 친구가 자신을 부르면 귀찮아지게 되는 것이다. 그 여자와의 추억에 잠기고 있는데 왠지 방해를 받는 것 같은 마음이 든다.
또한 다른 여자에게 관심이 간다는 것은 여자 친구를 배신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쩐지 뒤가 켕기는 마음이 드는 것이다. 남자 친구의 마음속에서 여자 친구에 대한 미안함에 자신도 모르게 그만 여자 친구를 지우려고 한다. 여자 친구가 싫은 것은 아니지만 다른 여자에게 관심이 가게 되면 뒤가 켕겨서 여자 친구에 대해서 심리적으로 모르는 체하고 싶어지는 것이다. 여자 친구에게는 미안하다는 생각이 마음속에 떠오르지만 여자 친구를 정면으로 마주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때에는 남자도 분명 마음속에서 갈등을 하고 있다.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지 알지 못해 그만 무관심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이다.
5. 마무리
여자 친구에 대해서 무관심한 남자 친구의 심리에는 여러 가지가 잠재해 있다고 할 수 있다. 두 사람의 관계상 설렘이나 신선함을 느낄 수 없어 여자 친구에게 무관심할 수 있다. 또한 남자의 사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고민이나 걱정이 남자의 마음을 가득 채워서 현재 여자 친구에게 무관심한 경우도 있다. 마지막으로 여자 친구가 아닌 다른 여자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어 마음속에 드는 갈등을 이유로 여자 친구에게 무관심한 태도를 취하는 경우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무관심한 상대에 대해서 언제까지라도 애정을 계속해서 가지는 것은 곤란한 일이다. 헤어지기 싫다고 생각한다면 남자 친구의 마음을 누그러트리도록 노력한다. 그리고 남자의 고민이나 불만에 다가서도록 한다면 분명 언제까지라도 서로 소중한 존재로 계속 지낼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에게 예쁘다고 말하는 남자의 심리 (0) | 2023.10.08 |
---|---|
프러포즈를 하거나 받는 꿈 (0) | 2023.10.07 |
목걸이를 선물하는 남자 (0) | 2023.09.23 |
결혼을 미루는 남자 친구 (0) | 2023.09.21 |
여자가 안아 달라고 하는 이유 (0) | 2023.09.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