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손톱이 긴 남자

by staunch 2023. 12. 9.
728x90
반응형
728x170

최근 수년간 손톱이 긴 남자가 증가하고 있다. 남자라면 으레 손톱이 짧은 것을 연상하게 되는데 이렇게 손톱을 기르고 있는 남자에게는 무슨 이유가 있는 것일까? 사실은 남자가 손톱을 기르는 것으로부터 다양한 심리나 특징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손톱이 긴 남자의 심리나 특징에 대해서 파헤쳐 본다. 혹시라도 자신의 주위에 손톱이 긴 남자가 있다면 꼭 참고해 보길 바란다.

 

1. 바빠서 관리를 못하고 있다.

손톱이 긴 남자의 심리나 특징으로 가장 많은 것이 바로 너무 바빠서 손톱을 관리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너무 바쁜 나머지 손톱에까지 신경 쓸 겨를이 없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손톱이 긴 남자는 너무 바빠서 꽤 시간에 쫓기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것이 지금만 바쁜 것이라면 괜찮겠지만 항상 쉴 새 없이 바쁜 경우는 심신이 꽤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너무나도 남자가 쉴 새도 없이 지쳐 보인다면 무리를 해서라도 쉬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휴식은 매우 중요하다. 리프레쉬할 시간이 없으면 심신이 함께 지쳐있거나 스트레스가 축적된 채로 지내기 때문이다. 그러면 언젠가는 쓰러지게 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쓰러지기 전에 하루라도 제대로 휴식을 취해보는 것이 어떨지 남자에게 제안해 보도록 한다. 특히 남자 친구가 이러한 타입인 경우 진지하게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남자 친구에게 전함으로써 분명 남자 친구는 여자 친구의 그러한 마음을 헤아려 쉬는 것을 고려해 줄 것이다. 너무 지쳐 힘이 없어 보이는 경우에는 함께 병원에 가는 것도 검토해 보도록 한다.

2. 미적 의식이 높다.

요즈음은 미적 의식이 높은 남자가 꽤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손톱을 기르고 꼼꼼하게 관리를 하는 남자도 증가하였다. 이 심리의 남자는 이렇게 잘 관리된 아름다운 자신의 손톱을 매우 마음에 들어 한다. 그리고 이러한 타입의 남자는 손톱은 물론 전신을 꼼꼼히 스킨케어 등을 해서 항상 아름다운 모습으로 있고 싶어 한다. 이 타입의 남자에게는 두 가지의 심리가 작용한다.

 

우선은 진정한 의미에서 스스로에게 자신이 있는 남자이다. 이 타입의 남자에게는 항상 여유가 있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절대적인 자신이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설령 알아주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스스로가 자신답게 있을 수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한다. 매우 좋은 의미에서 나르시시스트라고 할 수 있다. 항상 여유가 있는 남자는 누가보아도 매력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많다. 이 타입의 남자가 남자 친구라면 항상 스스로를 가꾸는 것에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자신 나름대로의 미적 의식을 확실히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그렇게 함으로써 이 타입의 남자로부터 '이 여자라면 미적 의식을 서로 이해해 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게 될 수 있다. 이 경우 자기 나름대로의 미적 의식을 확실하게 가지고 있다면 그 남자와 완전히 의견이 일치하지 않더라도 전혀 문제없다. 오히려 서로가 서로의 개성을 인정함으로써 보다 좋은 커플이 될 수 있다.

 

또 다른 하나의 심리가 타인으로부터 자신을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너무 지나친 심리이다. 이 경우는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강해서 자신에게 여유가 없는 케이스가 많다. 미적 의식이 높지만 자신에게 여유가 없기 때문에 타인을 깔보거나 자신의 생각을 이해받지 못하면 화를 내는 경우도 있다. 자신에게 여유가 없기 때문에 아무리 외모가 깔끔하여도 마음이 추악하기 때문에 그것이 얼굴로 표출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타입의 남자가 자신의 주변에 있다면 우선을 이야기를 들어보고 도저히 어쩔 수가 없는 경우 이외에는 남자의 생각을 받아들여주면 남자의 마음을 안정시킬 수가 있다. 

 

3. 여자 친구에게 응석을 부린다.

남자 친구가 손톱을 기르고 있는 경우 그것은 여자 친구에게 응석을 부려서 여자 친구가 자신의 손톱을 깎아 주기를 바라고 있는 심리의 케이스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여자 친구를 좋아하고 자신의 일은 무엇이든 여자 친구가 해주길 바라는 것이다. 이런 것이 어느 정도껏이라면 괜찮지만 너무 심하다면 명확하게 '좀 더 자신의 일은 스스로 알아서 해라'라고 말해주도록 한다. 거기에서 고쳐 준다면 좋겠지만 그래도 응석을 부리고 고쳐지지 않는 경우 자신이 앞으로로 고생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헤어지는 것을 시야에 넣도록 한다.

4. 귀차니즘의 소유자이다.

손톱이 긴 남자의 심리나 특징으로 특히 많은 것이 바로 이 귀차니즘이다. 조금 손톱이 길어도 깎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그냥 놔두는 것이다. 이 경우 그래도 깎을 때는 깎는 타입으로 주위에 민폐를 끼치지 않는 정도의 귀차니즘의 소유자인 경우는 문제는 없다. 문제인 것은 항상 무엇이든 귀찮게 생각하는 타입이다. 이 경우 심층 심리로서 사실은 '어차피 나는 뭘 해도 안된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노력을 해서 달성하는 즐거움을 알게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그리고 하면 된다는 것을 알게 되면 어느새 귀찮게 생각하는 습관도 고쳐질 것이다. 그리고 귀차니즘의 성격을 고침으로써 손톱도 꼼꼼히 깎게 될 것이다.

 

5. 손톱이 긴 남자의 성격과 심리를 파악하도록 한다.

손톱이 긴 남자의 특징과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았다. 손톱이 긴 남자에게는 위와 같은 심리를 생각해 볼 수 있다. 가장 많은 것이 바빠서 관리를 하지 않고 있다는 심리이다. 남자가 쉴 새 없이 너무 바쁘게 지내고 있을 때에는 주위의 사람에게도 도움을 부탁해서 무리를 해서라도 쉬게 하도록 한다. 또한 남자 친구가 귀차니즘의 소유자로 손톱을 관리하지 않고 너무 길게 그르고 있다면 '손을 잡을 때 아프니까 깎아'라고 말하도록 한다. 여자 친구에게 한마디 듣는다면 남자 친구는 반성을 하고 손톱을 깎아 줄 것이다. 그래도 깎지 않는다면 여자 친구를 생각하는 것조차도 귀찮게 여기는 사람이기 때문에 헤어지는 편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