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나 사회에서 생활하다 보면 유독 강한 카리스마를 가진 사람을 볼 수 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의 입장에서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부럽기도 하고 어떻게 해서 강력한 카리스마를 가질 수 있는지 궁금하기도 할 것이다. 카리스마를 가진 사람은 특별히 자신이 먼저 강하게 자기 어필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을 끌어당기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항상 주위에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게 된다. 누구라도 동경하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 것일까? 이글에서는 강한 카리스마로 타인을 자신에게로 끌어당기는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 항상 마음속에 여유를 지니고 있다.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내면적인 특징으로서 우선 들 수 있는 것이 항상 마음에 여유가 있어서 무언가가 일이 발생하더라도 동요하는 법이 없다는 것이다. 정신적으로 매우 안정되어 있고 감정이 격하게 변화하지 않는다. 물론 사람이기 때문에 희로애락은 가지고 있다.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에는 감정 표현이 풍부한 사람도 적지 않다. 그러나 감정 표현이 풍부하더라도 마음은 안정되어 있는 것이 보통의 사람과 다른 특징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언가 큰 트러블에 조우하더라도 마음의 여유를 잃는 법이 없다. 따라서 다른 사람이 동요하거나 패닉 상태에 빠지는 것과 같은 상황에서도 냉철하게 사태에 대처하고 헤쳐나갈 수 있다.
2. 이야기를 명확하고 알기 쉽게 한다.
사람에게 무언가를 전할 때에 적절하고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것도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의 큰 특징이다. 말이 많고 수다스럽지만 이야기가 고리타분하고 도대체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은지 모르는 사람이 있다. 이러한 사람은 말로써 사람을 끌어당길 수가 없다. 그런 점에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진정한 의미에서 달변가이고 어떤 상대에 대해서도 알기 쉽도록 이야기를 할 수 있다. 반대로 말하면 어떠한 상대라도 말로써 상대를 납득시킬 수 없다면 카리스마가 있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된다. 덧붙이자면 목소리에도 개성이나 매력이 있는 사람이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에게 적지 않다.
3. 자신이 속해 있는 전문 분야의 능력이 뛰어나다.
업무에서도 공부에서도 자신이 전문으로 하는 분야의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도 특징의 하나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상기와 같은 특징을 겸비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예를 들어 일을 잘하지 못하는 회사원은 카리스마가 있다고 간주되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사람을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같은 분야의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을 필요가 있다. 이것은 회사원에게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학생도 마찬가지이며 예를 들어 집안일에 뛰어난 주부 등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사람으로부터 존경받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그 위에 다른 특성도 겸비하고 있어야만 바로 사람을 끌어당기기 위한 강한 자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4. 인간미 넘치고 포용력이 있다.
자연스럽게 사람을 끌어당기는 자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인데 그렇게 끌어당긴 사람을 다정하게 감싸주는 능력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어떤 상대라고 하더라도 가리지 않고 받아들이고 인간적인 큰 배포로 정신적으로 감싸줄 수 있다. 또한 사람의 결점이나 실수에 대해서 관용적인 마음을 가지고 용서할 수도 있다. 거기에는 풍부한 인간미와 인간으로서의 스케일의 거대함이 있다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5. 자세가 좋고 눈이 빛난다.
여기에서는 외관상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한다. 카리스마와 용모의 좋고 나쁨은 관계가 없다. 미남과 미녀가 아니더라도 강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많이 존재한다. 그러면 외관상으로 필수적인 요소는 과연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자세와 표정이다. 등이 구부정해서 항상 위축된 듯이 보이는 자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가엾고 측은한 인상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기 때문에 카리스마를 느끼게 할 수 없다. 자세가 좋고 당당한 인상을 주는 사람이 자람을 자연스럽게 끌어당기는 것이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또 다른 하나가 표정인데 밝은 표정이 기본이지만 포인트는 바로 눈이다. 눈이 빛나고 거기에 의지나 의욕의 강함을 느끼게 하는 사람이 바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6.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의 특징을 알고 자신도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먼저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항상 마음에 여유가 있다. 정신적으로 매우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무슨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크게 동요하여 우왕좌왕하는 법이 없다. 두 번째로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은 이야기를 명확하고 알기 쉽게 하는데 뛰어나다. 그래서 자신이 상대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확실하게 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세 번째로 자신의 전문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이로 인해서 자신이 속해 있거나 종사하고 있는 분야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된다. 네 번째로 강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인간미가 넘치고 포용력이 있다.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큰 배포로 사람을 가리지 않고 받아들이고 정신적으로 감싸줄 수 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실수를 너그럽게 용서하는 관용적인 마음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은 자세가 좋고 빛나는 눈을 소유하고 있다. 좋은 자세는 다른 사람들에게 당당함으로 어필되고 또한 빛나는 눈에서 자신의 의욕과 의지가 상대에게 비친다고 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강한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에게 있다. 읽어본바대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결코 보통 사람과 차원이 다른 특수한 사람이 아니다. 요약하자면 인간미가 풍부하고 지극히 사람다운 사람이다. 즉 달리 말하면 누구라도 하려고 한다면 흉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스스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누구라도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이 외로운 사람의 특징 (0) | 2024.02.21 |
---|---|
잘 웃지 않는 사람의 특징 (0) | 2024.02.19 |
눈이 큰 사람의 특징 (0) | 2024.02.16 |
눈썹을 그리는 남자의 심리 (0) | 2024.02.15 |
표현력이 풍부한 사람의 특징 (0) | 2024.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