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머리가 나쁜 사람의 특징

by staunch 2024. 9. 17.
728x90
반응형
728x170

생활하면서 주변에 '이 사람 머리가 나쁘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어떠한 점으로부터 그러한 판단을 하는 것일까? 여러 가지 포인트에서 사람은 상대를 '머리가 나쁘다'라고 느낀다. 도대체 사람들은 어떠한 점에서 머리가 나쁘다고 판단하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머리가 나쁜 사람의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1.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보통의 사람은 한 번 실수를 하면 또다시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신중하게 된다. 그러나 머리가 나쁜 사람은 같은 미스나 실수를 반복한다. 주변의 사람들은 화가 나서 당사자에게 주의를 하도록 촉구하지만 본인은 아무렇지도 않은 듯한 얼굴로 실수를 계속한다. 실수를 한 원인을 스스로 제대로 파악하고 반성하지 않고 실수를 중대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2. 눈치가 없다.

미리 앞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주위로부터는 '눈치가 없다'는 평가를 받는다. 앞으로의 상황을 상정하고 필요한 것을 할 수 없는 것이 머리가 나쁜 사람의 특징이다. 타인으로부터 말을 듣고 비로소 알아차리거나 이미 손을 써 볼 찬스를 놓치고 나서야 눈치를 채곤 한다. 앞으로 앞으로를 생각할 수 있는 머리가 없기 때문에 주위로부터 아무 생각 없이 멍하니 있는 사람으로 인식되곤 한다.

3. 기억력이 나쁘다.

기억력이 나쁘면 머리가 나쁘다고 인식되어 버린다. 생활을 하다 보면 기억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한다. 공부, 일 평소의 가정생활 그리고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기억력은 중요한 것이다. 말했는데도 기억하지 못하거나 가르쳐줬는데도 잊어버리는 것을 반복하게 되면 머리가 나쁜 사람으로 평가받게 되는 것이다.

 

4. 생각한 것을 모두 말해 버린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말해도 괜찮은 것과 말해서는 안 되는 것의 판단이 서질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본래는 말해서는 안 되는 것을 무의식 중에 술술 말해 버리곤 한다. 생각이 든 것은 잘 생각해 보지 않고 바로 금방 입 밖으로 내기 때문에 주위의 사람을 아연질색하게 만드는 것도 자주 있다. 말은 재앙의 씨앗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입 밖으로 내뱉은 말이 원인이 되어 주변을 화나게 만들거나 멀리 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다.

 

5. 자신을 잘 보이기 위해서 자랑거리를 늘어놓는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칭찬을 받는 경우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칭찬을 받기 위해서 자랑거리를 늘어놓고 사람으로부터 '대단한 사람'으로 평가받으려고 한다. 자신의 머릿속에 자랑할 수 있는 것이 없는 경우 가족이나 지인에 대해서 자랑을 하고 마치 자신이 대단한 사람으로 보이도록 한다. 자랑거리는 그것만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만드는데 그것이 자신의 자랑거리조차도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머리가 나쁜 사람'으로 주위로부터 평가받는 것이다.

 

6. 머리의 회전이 나쁘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무엇에든 기억력이 나쁜 사람이나 공부를 못하는 사람만으로 한정할 수 없다. 머리의 회전이 나쁜 사람도 '머리가 나쁘다'라고 사람으로부터 평가를 받는다. 들은 것을 바로 이해하고 실행할 수 없거나 상대가 말하고 있는 것의 의미를 모르거나 대화가 통하지 않거나 하면 머리가 나쁜 사람으로 인식되게 된다.

 

7. 사물을 깊게 생각하지 않는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사물을 깊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가 부족하게 보이지만 자신을 책망하거나 나쁜 쪽으로 생각하거나 하는 경우도 없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람으로 보인다. 오히려 머리가 좋은 사람이 여러 가지를 생각하는 나머지 부정적인 사고를 하기 십상이라고 할 수 있다. 머리는 나쁘게 보이지만 본인은 그다지 그것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질 않아서 주위로부터 밝은 사람으로 평가를 받거나 한다.    

8. 핑계가 많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자신을 머리가 나쁜 사람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머리가 나쁜 탓으로 미스를 해서 혼이 나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그러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자신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고 다른 것이나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고 핑계를 댄다. 오히려 미스 정도로 화를 내는 사람을 못된 사람이라고 반대로 자신이 원망하는 경우도 있다.

 

7. 머리가 나쁜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머리가 나쁜 사람이 가지는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첫 번째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이 실수 자체를 중대하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반성 또한 하지 않으며 실수를 반복하는 것이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두 번째로 눈치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앞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무슨 일이든 닥치고 나서야 허둥지둥 대처를 하게 된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세 번째로 기억력이 나쁘다고 할 수 있다. 살아가면서 기억력이 필요한 상황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잊어버리곤 해서 주위로부터 머리가 나쁜 사람으로 평가를 받게 되는 것이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네 번째로 자신의 생각을 모두 입 밖으로 내뱉어 버리는 특징이 있다. 자신의 말이 씨앗이 되어 주위 사람들과 다투거나 멀어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다섯 번째로 자신을 잘 보이기 위해서 자랑을 늘어놓는다. 도저히 자신의 자랑거리를 찾을 수 없을 때 가족이나 지인을 자랑삼기 때문에 주위사람을 매우 불쾌하게 만드는 것이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여섯 번째로 머리의 회전이 나쁘다고 할 수 있다. 들은 것을 바로바로 이해하고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머리가 나쁜 답답한 사람으로 인식되는 것이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일곱 번째로 사물에 대해서 숙고하지 않는다. 항상 얕은 생각으로 사물에 대한 부정적인 면을 발견하지 못하기 때문에 긍정적이고 밝은 사람으로 평가를 받기도 한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여덟 번째로 핑계가 많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실수조차 타인의 탓으로 돌리기 때문에 자연스레 핑계가 많아진다고 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특징 들이 머리가 나쁜 사람에게 나타난다. 머리가 나쁜 사람은 주위에 민폐를 끼치거나 경원시되거나 미움을 받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다지 사물을 깊게 생각할 수 있는 머리가 없기 때문에 꽤 밝고 긍정적으로 살아간다. 머리가 나쁘다고 해서 나쁜 사람이라고 한정할 수 없기 때문에 인품이나 성격이 최종적으로는 중요하게 될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IQ(아이큐)가 낮은 사람의 특징

IQ테스트는 인간의 지능을 측정하는 데 있어서 하나의 지표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아무런 참고도 되지 않는 게 아니라고 한다면 그것도 지나친 말이다. 웩슬러식의 측정기준의 경우 정상 범

staunch.tistory.com

 

아이큐(IQ)가 높은 사람의 특징

당신의 주변에 혹 아이큐가 높게 보이는 사람이 있지 않은가? 태어나면서부터 아이큐(IQ)가 높은 사람은 다양한 곳에서 발군의 능력을 보이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수재' '영재'라는 이미지로 보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사적인 남자의 다정다감한 특징  (0) 2024.09.25
애교가 넘치는 여자의 특징  (0) 2024.09.23
기가 약한 사람의 특징  (0) 2024.09.12
생활력이 없는 사람의 특징  (0) 2024.09.10
쪼잔한 사람의 특징  (0) 2024.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