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듣는데 익숙하게 된 이과 여자는 수년 전부터 조금씩 주목받게 되었다. 이과에서는 남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가운데 여자는 매우 숫자가 적은 귀중한 존재이다. 그러한 그녀들의 특징은 도대체 어떠한 것이 있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이과 여자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성실한 성격이다.
문과와 비교하면 이과는 수업 스케줄이 매우 힘들다고 할 수 있다. 실습이나 실험 한 번이라도 쉬게 되면 학점을 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있어 힘든 수업 스케줄 속에 살아가고 있다. 더욱이 매회 리포트 제출을 요구받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미팅이나 소개팅 등과 같은 술자리에 참석할 수 있는 시간도 좀처럼 없다. 하드 한 수업 스케줄 때문에 성실한 성격이 아니면 학업에 따라갈 수 없는 것이다. 성실한 성격이기 때문에 공부는 제대로 해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보다도 학력이 상회하는 경우도 있어 주위로부터는 ''머리가 좋고 다가가기 힘든 스타일'이라는 인상을 받는 경우도 많다고 할 수 있다.
2. 이론적이고 토론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과 여자는 토론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토론하는 장소가 수업 중이나 필요한 때에만 이라면 괜찮겠지만 사생활에서도 그러한 점이 부각된다. 한번 스위치가 켜지면 상대에게 질문 공세를 펼치거나 현실적이지 않은 것에도 이론을 적용해서 상대를 제압하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악의는 물론 없다고 할 수 있지만 너무 명확하게 말해 버림으로써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도 있다. 이과 여자와 말다툼을 하게 되면 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이과 여자들은 유령이나 점 그리고 부적 등과 같은 것을 믿지 않는 사람이 많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근거가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이론적인 이과 여자들에게는 전혀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다. 이론을 세우고 생각을 하지만 자신의 생각이 틀렸을 때에는 솔직하게 인정하고 개정하는 부분도 있다.
3. 무엇이든지 열심이다.
대학생이 되면 문과 여자 중에도 동아리 활동이나 서클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사람이 많은 가운데 이과 여자는 다르다. 수업이 바빠서 동아리 활동 따위는 할 수 없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들기 십상이지만 타이트한 수업 시간표 사이사이에 동아리 활동이나 서클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공부를 잘하고 수업 태도가 성실하고 동아리 활동에도 열심인 모습은 학생의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대학으로부터의 평가도 매우 높아서 이과 여자는 선호되는 대상이다. 열심인 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험에도 맞는 성격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하나의 것에 열심인 자세가 타이트한 수업에도 따라갈 수 있는 요인이기도 해서 졸업 연구 시에 매우 도움이 된다.
4. 문과 계통에 서툴다.
이론을 정립하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과 여자에게 있어서 문과 계통은 서투른 분야이다. 암기만으로 습득해야 하는 사회나 답이 없는 음악이나 미술 등 감수성을 필요로 하는 과목도 서툴다. 수식에 넣어서 해답을 찾아내는 것을 좋아하는 이과 여자에게 이들 교과는 수식도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읽는 사람에 따라 답이 바뀔 수 있는 국어 따위에도 서툴고 문장을 적는 것도 서툴다. 토론하는 것에는 능숙하지만 문장을 적는 것에는 서툰 것으로 보아 토론과 작문은 조금 요령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5. 담백한 성격이다
이과 여자는 연구나 실험이 많기 때문에 그룹 행동을 취하지 않고 혼자서 행동하는 경우가 많고 또한 혼자서 행동하는 것이 전혀 힘들지 않다. 혼자서 행동할 수 있기 때문에 중학교 시절이나 고교 시절에는 주위의 그룹에 섞이지 못하고 고생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러한 성격이기 때문에 몇 명이 모여서 수다를 떨더라도 소문이나 험담 등을 입 밖으로 내는 경우가 적고 이과 여자는 여러 사람들이 경험한 일이나 여러 사람에게 발생한 일에 이야기의 꽃을 피우는 경우가 많다. 담백한 성격은 연애면에서도 발휘되어 상대를 구속하거나 질투하거나 하는 등의 행위는 하지 않는다. 또한 다투더라도 감정적으로 되는 경우가 없고 냉철하고 차분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남자로부터 좋은 인상을 받게 된다.
6. 이과 여자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이과 여자의 특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이과 여자의 첫 번째 특징으로 성실한 성격이라는 것을 들 수 있다. 문과에 비해 힘든 이과 수업을 아무 문제 없이 따라갈 수 있는 것은 이러한 성실함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과 여자의 두 번째 특징으로 이론적이고 토론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들 수 있다. 항상 이론을 세우고 그에 따라 자기주장을 확실히 말하기 때문에 때로는 상대에게 의도하지 않은 상처를 주기도 한다. 이과 여자의 세 번째 특징으로 무엇이든지 열심이라는 것을 들 수 있다. 공부는 물론이거니와 동아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열심이기 때문에 당연히 학교로부터의 평가도 좋다고 할 수 있다. 이과 여자의 네 번째 특징으로 문과 계통에 서툴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수식을 적용해서 정확한 답이 떨어지는 문제를 좋아하기 때문에 답이 없는 음악과 같은 예체능이나 읽는 사람에 따라 달리 해석할 수 있는 국어 따위는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이과 여자의 다섯 번째 특징으로 담백한 성격이라는 것을 들 수 있다. 기본적으로 혼자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고 혹여 친구들과 모여서 수다를 떨더라도 개인사보다는 세상의 일에 더욱더 관심이 많다. 또한 다투더라도 감정적이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하기 때문에 남자로부터 좋은 인상을 받게 된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이과 여자에게 나타난다. 이처럼 이과 여자는 머리도 비상해서 좀처럼 가까이 가기 힘든 분위기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한번 대화를 나눠보면 보통의 여자와 전혀 다르지 않다. 이 같은 갭에 매료당하는 남자도 많이 있을지도 모른다. 이과 여자의 특징만 파악하고 있다면 멋진 교우 관계를 구축해 갈 수 있을 것이다.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의 특징 (0) | 2024.11.01 |
---|---|
탐구심이 강한 사람의 특징 (0) | 2024.10.30 |
망상이 멈추지 않는 여자의 특징 (0) | 2024.10.26 |
원한을 사는 사람의 특징 (0) | 2024.10.25 |
고소득자에게 공통되는 특징 (0) | 2024.10.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