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주변에 입이 짧은 사람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 사람이 있지 않은가? 혹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입이 짧다는 소리를 듣고 있지는 않은가? 입이 짧다는 것은 그다지 많은 양의 식사를 섭취하지 않는 즉 '소식'인 사람을 일컫는다. 입이 짧은 사람은 단순히 먹는 걸 싫어해서 적게 먹는다고 생각하기 십상이지만 사실은 그들에게도 그들만의 이유가 있다. 따라서 이번글에서는 입이 짧은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위장이 약해져 있다.
스트레스나 지금까지의 식생활, 수면부족 등의 생활환경에 따라 위장이 약해져 있는 사람은 입이 짧아지는 경우가 있다. 어쩐지 위가 더부룩하고 가슴이 답답하여 식욕이 끓지 않고 맛있는 음식을 보아도 식욕이 생기지 않는다는 경우도 있다. 또한 먹고 있는 도중에 위액이 밀려 올라와서 기분이 찝찝해져서 식사를 즐길 수 없게 되어 입이 짧아지는 사람도 있다. 이 경우는 스트레스나 과로에 의한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보도록 한다. 위장이 약해져 있다는 것에 짐작이 가는 사람은 무리하게 식사량을 늘리는 것은 위험하다. 빠른 시일 내에 내과 또는 정신과 등에서 검사를 받아보도록 한다.
2. 위가 작거나 작아져 있다.
태어날 때부터 몸이 야위고 키가 작다는 사람은 그 위도 작게 태어난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원래 위의 허용량이 적기 때문에 아무래도 다른 사람보다도 식사량을 많이 섭취할 수 없다. 또한 장시간 다이어트나 웨이트 등으로 식사량을 줄이고 있는 경우 위가 작아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일시적으로 위가 줄어들어 있기 때문에 식사량을 갑자기 많이 가져가게 되면 위통이나 컨디션 저하를 일으킬 경우가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단식이나 간헐적 단식에 의한 다이어트 등 식사량이 극단적으로 적어지는 다이어트를 행하고 있는 사람은 주의하도록 한다.
3. 편식을 한다.
예를 들어 샐러드밖에 먹을 수 없을 수 없기 때문에 3번의 식사는 모두 채소만으로 흰쌀밥은 싫어하기 때문에 빵밖에 먹지 않는 등의 편식의 경우이다. 이와 같은 매일의 식사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좋아하는 양만큼만 먹기 때문이 입이 짧은 사람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다. 극단적인 사람이라면 주식은 전혀 먹지 않고 과자만 먹는다는 생활을 보내는 사람도 있다. 이러한 식생활에 의해 위장이 헐게 되면 위의 더부룩함이 발생하여 더욱더 입이 짧아지게 된다. 편식을 하면서 식사 내용도 영양이 한쪽으로 치중되어 있다는 자각이 있는 경우는 우선 적은 식사량이라도 균형이 잡힌 식사를 취하도록 노력한다.
4. 운동량이 적다.
업무가 데스트 워크인 경우나 원래부터 운동을 그다지 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라면 칼로리가 좀처럼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공복감을 느끼는 경우가 적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의 식사도 하루 한 번 정도 먹는 경우가 허다하고 많아도 두 번이라는 사람도 있다. 주변사람들이 보면 '그렇게 적은 식사량으로도 괜찮을까?'라고 생각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본인의 입장에서는 몸을 움직일 기회가 적은 만큼 배도 고파지지 않기 때문에 식사를 하려고 하는 마음이 생기지 않는 것이다. 이 경우는 본인의 신체도 적은 섭취 칼로리도 유지될 수 있도록 저연비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5. 음식에 대한 흥미가 옅다.
인간의 3대 욕구인 식욕, 성욕, 수면욕 그중에 하나인 식욕에 대한 흥미가 극단적으로 옅은 사람도 있다. 먹는 것보다 자는 것이 더 좋다든지 먹는 것보다 무언가 취미에 몰두하고 싶다고 느껴서 자연히 먹는 것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없게 되어 버리는 것이다. 이렇게 먹는 것에 흥미가 옅은 사람의 경우는 먹는 메뉴에 대해서도 그다지 집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예를 들어 음료만으로 식사를 끝내버리거나 과자나 조금의 반찬으로 그날의 식사를 끝내버리는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은 사람에 대해서 주변 사람들이 '좀 더 먹지 않으면 건강에 나쁘다'라고 말해주더라도 본인의 입장에서는 '흥미를 못 느끼는 것은 하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6. 입이 짧은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입이 짧은 사람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였다. 입이 짧은 사람의 특징으로 첫 번째 위장이 약해져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스트레스, 식생활, 수면 부족 등으로 위장이 약해져 있어 식사를 즐길 수가 없게 된 것이다. 이런 사람은 위염이나 식도염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짐작이 가는 사람은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해 보는 것이 좋다. 입이 짧은 사람의 특징으로 두 번째 원래부터 위가 작거나 작아져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키가 작고 야윈 체형의 사람은 원래 태어날 때부터 작은 위를 가지고 있을 수 있고 다이어트 등으로 식사량을 줄인 사람은 일시적으로 위가 줄어들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갑자기 식사량을 늘리게 되면 위통이나 컨디션 저하를 겪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입이 짧은 사람의 특징으로 세 번째 편식을 한다는 것을 들 수 있다. 극단적인 편식으로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만을 섭취하게 되면 영양의 균형을 잃을 뿐만 아니라 위도 헐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소량의 식사를 하더라도 적어도 영양의 균형에는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입이 짧은 사람의 특징으로 네 번째 운동량이 적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적은 활동량으로 인해 당연히 칼로리의 소비도 적게 되고 이 때문에 공복을 별로 느끼지 않게 되어 식사를 하려고 하는 마음이 들지 않게 된다. 입이 짧은 사람의 다섯 번째 특징으로 음식에 대한 흥미가 원래 없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먹는 것에 흥미를 전혀 못 느끼기 때문에 식탐이 없고 식사를 하더라도 즐거움이 없어 식욕보다는 다른 욕구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입이 짧은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는데 자신이나 당신의 주변에 해당되는 패턴은 있는가? 만약 당신이 입이 짧은 것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한 번에 식사량을 늘려버리면 반대로 몸을 망가뜨리는 것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한다. 그리고 주변에 있는 누군가의 입이 짧은 경우는 어쨌든 누군가로부터 지적을 받는 것을 싫어할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그것으로 좋다고 한다면 그냥 지켜보기만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리숱이 적은 사람의 특징 (0) | 2025.06.05 |
---|---|
위기관리 능력이 낮은 사람의 특징 (0) | 2025.06.04 |
무지한 사람의 특징 (0) | 2025.05.28 |
성격이 급한 사람의 특징 (0) | 2025.05.27 |
과잉반응을 하는 사람의 특징 (0) | 2025.05.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