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혼자가 편한 사람들의 특징

by staunch 2023. 2. 24.
반응형
728x170

당신은 친구가 몇 명 있는가? 항상 누군가와 함께 있지 않으면 외로워서 어쩔 수 없는 사람이 있는 한편 친구 따윈 없어도 혼자서 지내는 게 행복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친구가 없어도 아무렇지도 않은 혼자가 편한 사람들의 특징을 들어 본다.
 

순서

1. 혼자가 편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
1) 혼자서 어디든 갈 수 있다.
2) 스스로 자신의 기분을 전환할 수 있다.
3) 반려 동물과 함께 있으면 행복하다.
4) 인간관계의 트러블을 겪고 싶지 않다.
5) 교제에 돈을 쓰고 싶지 않다.
6)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고 싶지 않다.
7) 다른 사람의 고민을 별로 듣고 싶지 않다.  

2. 마무리

1. 혼자가 편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

 

1) 혼자서 어디든 갈 수 있다.

식사를 하는 것도 술을 마시는 것도 여행을 하는 것도 혼자서 척척 해버리는 사람이 있다. 혼자서 술집 등에 가더라도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술집의 점원과 사이가 좋아져 편하게 지낼 수 있는 사람은 친구가 없어도 전혀 개의치 않을 것이다.
반대로 혼자서 식사를 하고 있으면 외로운 사람이라고 생각되는 게 부끄럽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어디를 가든지 누군가를 데려가지 않으면 안 되는 사람이다.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혼자서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사람은 행동범위가 넓고 풋워크도 가벼운 경향이 있다.
 

2) 스스로 자신의 기분을 전환할 수 있다.

힘든 일이 있을 때 당신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친구에게 자신의 고민에 대해서 상담을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친구가 없어도 괜찮은 사람은 힘든 일이 있다 하더라도 혼자서 영화를 보러 가거나 어딘가로 드라이브를 가거나 해서 스스로 자신의 기분을 전환할 수 있다. 한숨을 돌리거나 리후레쉬하는 방법을 확실하게 스스로 알고 있다. 따라서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고 심리적인 불안정에서 탈출하여 평소의 평정심을 찾을 수 있다.

3) 반려 동물과 함께 있으면 행복하다.

반려견이나 반려묘 등 반려 동물을 좋아해서 반려 동물과 지내는 시간이 있다면 친구가 없어도 괜찮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반려 동물은 배신하는 것이 없으며 애정을 주면 줄수록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며 애정을 돌려준다. 마음 편하게 함께 있을 수 있고 더나 가 위로를 주기도 한다. 그러한 시간을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친구가 없어도 반려 동물만 있다면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이다.
 

4) 인간관계의 트러블을 겪고 싶지 않다.

친구가 있으면 즐거운 것도 많지만 사이가 틀어져서 어색해지기도 한다. 친구와 싸워서 신경을 쓰고 할 바엔 혼자 있는 쪽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인간관계의 트러블을 겪고 싶지 않다는 사람은 친구가 없어도 아무렇지도 않다기보다 오히려 친구 따위는 없는 편이 낫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5) 교제에 돈을 쓰고 싶지 않다.

친구와의 교제에는 뭘 하든 돈이 든다. 식사를 가는 것도 노래방이나 술집에 가는 것에도 지출이 생기기 마련이다. 특히 친구가 돈이 있어 비싼 식당이나 술집을 선호한다면 거기에 맞추기 위해서는 역시 돈이 든다. 또한 친구가 결혼을 하거나 하면 축의금이나 경조사 등에도 지출이 발생한다. 혼자가 편한 사람들은 교제에 돈이 들지 않는 생활을 바라고 있을지도 모른다.
 

6)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고 싶지 않다.

친구와 함께 있으면 아무래도 자신과 친구를 비교하게 된다. 친구가 입고 있는 옷이 명품이거나 하면 돈이 많아서 좋겠다고 생각하거나 친구에게는 애인이 있는데 자신에게는 없다면 부러움을 느끼게 되는 법이다. 이렇게 친구와 자신을 비교하는 것이 싫은 사람은 혼자가 편하다고 느낄 것이다.

 

7) 다른 사람의 고민을 별로 듣고 싶지 않다.  

친구가 있으면 고민의 상담을 들어주거나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 그러한 것을 번거롭게 생각하는 사람은 친구가 없이 혼자 지내는 것이 편하다고 느낀다. 네거티브한 이야기를 계속 듣고 있으면 기분이 다운된다. 그리고 고민은 자신보다도 전문가 예를 들어 카운슬러나 점쟁이 등에 하는 것이 좋다도 생각할 것이다.
 

2. 마무리

 
친구가 없다=외로운 사람도 친구가 없다=협조성이 없는 사람도 아니다. 혼자서 자유롭게 누구에게도 신경을 쓰지 않고 지내는 쪽이 즐거운 사람도 있다. 그러한 사람은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다. 또한 친구를 사귀지 않는다고 해서 직장 등에서 협조성이 없는 것도 아니다. 팀으로 일할 때에는 팀원들과 함께 누구보다도 척척 일할 수도 있다. 오히려 친구가 많아서 인간관계에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다. 친구가 없어도 혼자 지내는 것이 편한 사람은 인간관계의 고민을 거의 느낄 수 없어 오히려 더 쾌적하게 지낼 수도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른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의 심리

가끔은 사람과 만나기 싫거나 사람과 엮이고 싶지 않은 기분이 들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사람과 되도록 만나지 않으려고 집에 틀어박혀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험은 누구라도 한 번은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