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사귀기 전에 나쁜 남자 구별 방법

by staunch 2023. 6. 26.
반응형
728x170

소개팅에서 만난 남자나 결혼상담소에서 소개받은 남자와의 첫 데이트. 첫 대면의 인상이 좋아서 두 번째로 이어졌기 때문에 그 남자의 외모나 첫 대면의 인상은 우선 통과. 다음은 보다 깊은 부분에서 '이 남자와 진지하게 교제할 수 있을까?' '이 남자와의 교제는 결혼으로 이어질까?"라는 판단을 해 나가는 단계에 들어간다. 교제를 하는 상대는 매일 식사나 생활을 평생 함께 해가는 파트너가 될 수도 있다. 나쁜 남자의 사인이 있다면 충분히 주의해서 상대를 구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1. 대화로 알 수 있는 나쁜 남자

대화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성립되는 것 이것은 인간관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일상 대화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이 곤란한 부분이 있다면 결혼 후 무언가의 문제가 생겼을 때 대화로 해결할 수 있을까? 대화를 하면 스트레스를 느끼고 아무래도 말을 주고받을 때에 상대의 표현이나 말투에 불편을 느낀다면 그 궁합은 앞으로도 극적으로 호전될 리가 없다. 대화 시에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상대를 부정하거나 논파하려는 남자 

당신이 자신의 이야기를 하려고 해도 남자가 이야기를 자르고 자신의 이야기로 화제를 돌리곤 하는 경험을 한 적이 있는가? 가만히 보면 자신은 언제나 듣는 역할이고 남자만 즐겁게 이야기를 한다. 이러한 상황은 그다지 좋다고 할 수 없다. 자신의 고민을 상담해도 누구에게나 자주 있는 일이라는 둥 재미있게 본 영화 이야기를 해도 영화의 결말이 좋지 않았다는 둥 우선 상대를 부정하는 버릇이 있는 남자의 성격은 평생 고쳐지지 않는다. 상대가 전해오는 말과 표현은 그 사람의 인생 속에서 축적되어 온 생각, 사상이고 그것을 정면에서 부정하는 것은 인격을 무시하는 것과 동일한 것이다. 인생을 함께 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상대는 반드시 그 남자 외에 존재한다.

2) 작은 거짓말을 하는 남자

평소 아무렇지 않은 대화 속에서 조금씩 작은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없는가? 학력, 수입, 신장,  사는 곳, 이성과의 경험 등등 조금씩 부풀려 이야기를 하는 남자의 경향으로서 가장 무서운 것이 빚과 도박이다. 자신의 현실을 인정할 수 없어 항상 부풀려 보여주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허영이나 자존심을 위해서 돈을 사용하여 악순환에 빠지는 것이다. 독신 남자라면 무엇을 잃어도 상관없지만 가족을 부양하는 입장에서 그러한 경향이 있다면 큰 문제인 것이다. 이러한 남자는 작은 거짓말을 거듭하는 사이에 여러 가지 앞뒤가 맞지 않기 때문에 거짓말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물어보도록 한다.

 

3) 자랑만을 이야기하는 남자

남자는 프라이드가 높아서 자신을 항상 크게 보이려고 하는 생물이다. 여자에게 대단하다는 말을 들으면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은 멋지지만 과도한 어필을 할 때는 한발 물러서 바라보도록 한다. 학벌 자랑, 업무 자랑, 몸 자랑, 잘된 친구 자랑. 옛날 흑역사의 무용담 등 제대로 노력을 해서 성과를 내고 있는 남자는 일부러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으려고 하지 않는다. 담담하게 하지만 착실하게 노력해서 결과를 내는 남자야말로 한 가정의 기둥이 되는 존재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2. 식사로 알 수 있는 나쁜 남자

남자와 사귀게 되면 데이트로 식사를 함께 하는 빈도가 늘어나게 된다. 식당을 고를 때, 식당에서 기다릴 때. 식당에 들어갈 때, 자리를 유도할 때, 메뉴를 선택할 때, 먹을 때, 비용을 지불할 때 등등 관찰하고 있으면 남자의 본성이 보이게 된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벽하게 에스코트해 주는 왕자님과 같은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한 남자는 평소에 여자에 익숙해져 있는 경우가 많고 다른 의미에서 주의가 필요하게 된다. 데이트로 식사를 함께 할 때  주의해서 살펴봐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1) 점원에게 거만하게 구는 남자

아무리 당신에게 친절하고 상냥하더라도 자신은 돈을 지불하는 손님이라고 말하는 듯이 거만한 태도를 취하는 남자가 있다. 부탁이나 주문을 할 때 반말을 사용한다든지 메뉴의 지식이 부족한 점원에게 나쁜 말을 한다든지 하는 남자는 상대를 깔보고 남에게 군림하려는 타입이다. 언젠가 당신이나 아이들에게도 그러한 태도를 취할 수도 있을 것이다. 레스토랑의 점원뿐만 아니라 역무원, 택배, 사무원, 가게의 점원 등 평소의 생활에서 접하게 되는 여러 직종의 사람들에게 그 남자가 어느 정도 경의를 가지고 접하고 있는지를 꼭 체크해 보도록 한다.

 

2) 가게나 메뉴를 고르지 못하는 남자

결혼 생활은 두 사람이서 작은 판단을 거듭해 가는 공동 작업이다. 어디에 살 것인 자 가구나 가전제품은 어떻게 고를 것인지 가사나 육아는 어떻게 분담할 것인지 생활비나 식비는 어떻게 할 것인지 아이들의 진로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 판단해야 할 것이 점말 많다. 어디서 무엇을 먹고 싶은지 결정을 못하고 언제까지 우유부단한 남자가 이러한 중요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없다. 당신이 말해주지 않으면 판단할 수 없는 남자는 일일이 모든 것을 당신에게 의존하게 될 것이다.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남자가 아니라 당신이 행복하게 해주지 않으면 행복하게 될 수 없는 남자라고 판단해도 좋을 것이다. 단 스스로 무엇이든 결정하고 싶은 여자에게 있어서는 모든 걸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해주는 남자와의 궁합이 좋을 수도 있다.

3) 고맙다고 말하지 않는 남자

식사 중일 때만 한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고맙다고 진솔하게 말할 수 없는 일상에서 감사한 마음을 느낄 수 없는 남자는 주의가 필요하다. 당신이 남자를 배려해서 한 행동이나 점원이 친절하게 해 준 행동에 대해서 당연하게 생각하는 남자라면 당신에게 보여주는 상냥함과 친절함은 진짜가 아닐 가능성이 있다. 결혼 후의 매일은 서로에게 배려의 마음이 없다면 성립되지 않는다. 어느 쪽이 얼마큼 일하는지 가사를 누가 하는지와 같은 것에서 '자신이 손해를 보고 있다' '자신이 이득을 보고 있다'라고 서로를 비교하게 되는 공동생활만큼 슬픈 것은 없다고 할 수 있다. 감사한 마음을 제대로 전달하고 당신의 생각도 받아들여주는 남자라면 분명 사랑이 가득한 가정에서 성장한 사람일 것이고 긴 인생 속에서 어떠한 곤란이 있더라도 함께 극복해갈 수 있을 것이다. 

 

3. 데이트로 알 수 있는 나쁜 남자

다음은 어디에서 만날까라고 카톡으로 데이트의 장소나 시간을 정하고 있을 때부터 체크해야 할 주의점이 있다. 하지만 카톡은 남자에 따라서는 업무와 같은 단순한 연락 수단으로써 생각하고 있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답장이 늦는다든지 이모티콘이 없어서 차갑게 느껴진다든지 이러한 것을 너무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단 카톡을 주고받을 때의 느낌이 좋은 사람은 실제 대화에서도 말이 잘 통하는 경우가 많다. 만나는 장소나 방문할 가게나 계획을 한쪽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지 않고 상대를 제대로 배려하면서 진행시켜 나갈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드디어 데이트 당일 나쁜 남자는 다음과 같은 것을 잘 살펴보도록 한다.

 

1) 약속 장소에서 밝게 인사하지 않는 남자.

서로 시간을 내어 용모를 단정히 하고 만나는 것에 대해서 상대방에게 감사함을 가지고 대하는 것이 데이트의 대전제라고 할 수 있다. 약속 장소에서 눈이 마주친 순간에 웃음 띤 얼굴로 인사하는지 아니면 사무적으로 표정 없이 인사하는지로 즐거운 데이트가 될지 아닐지가 거의 정해진다. 감정을 겉으로 표현하는 것이 서투른 사람도 있지만 '나와 만나는 것이 기쁘지 않을까?' '오늘 나의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일까?'와 같은 불안을 느끼는 시점에서 그 남자는 결혼 후에도 항상 당신을 신경 쓰게 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2) 금방 기분이 나빠지는 남자

약속 장소에서 만날 때의 태도에도 공통되는 것이지만 자잘한 것에 화를 내거나 함께 있는 여자의 마음도 생각지 않고 기분이 다운되는 남자는 주의가 필요하다. 날씨가 너무 덥거나 너무 춥다거나 약속 장소가 너무 복잡하다거나 담배를 피우고 싶은 데 못 핀다거나 많이 걸어서 피곤하다거나 하는 이러한 어린아이와 같은 이유로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입을 닫거나 혀를 차거나 불평을 하거나 하는 남자는 함께 있어도 자신이 피곤해질 뿐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인내를 하면서 당신의 귀중한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없고 남자가 화내는 것에 당신도 화를 내고 반응하게 되면 분위기가 나빠질 뿐인 것이다,

3) 지하철에서 다리를 꼬는 남자

지금은 남자의 옆에 앉아 있기 때문에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다. 통로 쪽을 향해서 다리를 꼬게 되면 튀어나온 다리가 얼마나 다른 사람에게 폐가 되는지를. 이러한 자기중심적인 본성은 지하철 안이나 공공의 장소에서 자주 나타난다. 당신은 지금 옆에 앉아 있기 때문에 상관없을 것이다. 그러나 언제 당신이 통로 쪽에 있는 사람이 될지 알 수가 없다. 장애인석이나 임산부석이 비어있을 때 주저 없이 앉아 버리는 남자, 자리가 하나 비어있는데 당신보다 먼저 앉으려고 하는 남자 모두 동일한 부류의 사람이다. 자기 멋대로의 행동이 자신이 당했을 때 비로소 남자의 본성을 알아차린다면 이미 늦었다고 할 수 있다.

 

4) 일만을 우선하거나 연애만을 우선하는 남자

남자는 여자 이상으로 업무를 잘함으로써 인정받는 생물이다. 일을 잘 못하는 남자는 가족을 보호해갈 수 없다. 일을 잘 못하는 남자도 문제지만 연애로 일을 소홀히 하는 남자도 실격이다. 업무보다도 나를 우선시한다고 홀려서는 안 된다. 데이트를 위해서 일을 취소하거나 스케줄을 연장하거나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거나 연애에 푹 빠져 업무에서의 책임을 소중하게 여기는 기본을 망각한 남자는 앞으로 해야 될 일을 할 수 없는 어설픈 남자가 될 것이다.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남자는 업무에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당신이나 가족과의 시간을 만든다. 좋은 남자와 만나고 싶다면 틀려도 일과 나 둘 중에 어느 것이 더 중요하냐 와 같은 어리석은 질문은 하지 않아야 한다. 

 

4. 마무리

사귀기 전에 알아둬야 할 나쁜 남자, 몹쓸 남자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긴 인생의 동반자인 남자를 선택할 때는 사귀기 전에 남자의 말이나 행동을 잘 살펴서 자신의 파트너로서 적합한지 아닌지를 심사숙고하도록 한다. 남자와 교제를 시작한 후라면 이미 늦은 것이 될 수도 있으니 당신과 가족을 지켜줄 수 있는 한 가정의 기둥이 되기에는 부족한 나쁜 남자, 몹쓸 남자를 사귀기 전에 잘 판단할 수 있는 현명한 여자가 되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자가 사귀기 전에 하면 안되는 행동

자신이 호감이 가는 남자가 있고 이제 남자도 호감을 가지는 것 같은데 좀처럼 사귀자는 고백을 해주지 않으면 여자의 입장에서는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기다림에 치지고 마음이 초조해서 아

staunch.tistory.com

 

술 취하면 전화하는 남자 심리

썸을 타고 있는 남자나 알고 지내는 남자에게서 술에 취해 밤늦게 전화가 걸려온 적이 있지 않는가? 사귀고 있지도 않는 여자에게 남자는 술 취하면 왜 전화를 하는 것일까? 술기운을 빌려 전화

staunch.tistory.com

 

남자의 이별 징조

과거에 사귀고 있던 남자와 갑자기 연락이 잘 안 되었던 경험이 없는가? 아마도 그때는 남자가 당신과 이별을 생각하기 시작한 징조일 수도 있다. 오늘은 남자가 헤어짐을 의식하기 시작했을 때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