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남자의 이별 징조

by staunch 2023. 6. 24.
반응형
728x170

과거에 사귀고 있던 남자와 갑자기 연락이 잘 안 되었던 경험이 없는가?  아마도 그때는 남자가 당신과 이별을 생각하기 시작한 징조일 수도 있다. 오늘은 남자가 헤어짐을 의식하기 시작했을 때의 행동이나 그러한 때에 당신이 취해야 할 대응법을 소개한다.

 

1. 헤어짐의 징조가 나타나는 원인

원래 남자가 이별을 의식하는 이유로써 크게 3가지를 생각할 수 있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여자 쪽은 완전히 이별을 결단할 때까지 얼굴이나 행동에 일절 표가 나지 않도록 행동할 수 있지만 남자는 성급하고 행동이 정직하기 때문에 보다 알기 쉽게 행동에 나타나는 것이다. 그 이별의 전조가 나타나는 원인이 되는 3가지의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1) 연인으로서 관계를 그만두고 싶다.

두 번 째는 특정한 이성과의 관계나 또는 누군가를 노리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자신의 마음속에서 더 이상 연인으로서 좋아할 수 없게 되었다고 느낄 때에 리셋하려고 한다. 알기 쉽게 말하면 여자 쪽으로부터 강한 애정 공세로 사귀기 시작한 경우나 설령 자신이 먼저 고백을 했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간단히 교제를 시작한 경우에 자신에게는 더 어울리는 여자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감정이 싹이 트는 것이다.

 

2) 다른 좋아하는 여자가 생겼다.

우선 좋아하는 다른 여자가 생겼을 때에 지금의 여자 친구와의 관계를 청산하려고 생각하기 시작한다. 이 경우에는 어느 정도 단계가 있어 이미 새로운 여자와 사귀게 되고 나서부터 노골적으로 행동하는 케이스와 새롭게 좋아하게 된 여자에게 대해서 남자 쪽의 성의로서 지금의 여친과 헤어짐이라는 선택을 하는 경우가 있다.

3) 함께 있으면 피곤하다.

세 번째로 들 수 있는 것은 여자 친구와와 함께 있는 것이 피곤하다는 감정이 생겼을 때이다. 이것도 크게 말하면 두 번째의 감정과 가까운 것일 수도 있지만 큰 차이점은 자기 자신이 여친보다 더 소중하다고 인식했을 때에 발생하는 감정이다. 예를 들어 업무가 바빠서 일에 전념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때나 보다 더 자신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고 느낄 때에 보고 싶다고 재촉을 받거나 자잘한 이유로 다투어서 피곤하거나 여친이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플러스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을 때이다.

 

이러한 이유라면 이별을 의식한 남자는 어떠한 심리가 되어 어떤 행동을 하게 되는지 계속해서 살펴본다. 

 

2. 남자가 보내는 헤어짐의 신호

그렇게 여친과 이별을 의식하기 시작한 때에 남자의 대부분은 되도록 자연 소멸이라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자신이 나쁜 사람이 되지 않는 형태로 원만하게 이별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거기에서 오는 죄책감도 있어 남자 쪽의 행동이 알기 쉽게 되는 것이다. 만약 이러한 것을 주의해서 보면 여자도 먼저 손을 써서 앞으로의 이별이나 실연을 막을 수도 있을지 모른다. 그러면 이러한 남자의 행동 패턴을 체크해 본다.

 

1) 전화나 메일의 횟수가 줄어든다.

어디까지나 지금까지의 관계성이나 연락의 빈도에 따라 다르지만 만약 아무리 일이 바쁘더라도 전화나 카톡은 반드시 할 수 있다. 만약 교제하기 시작했을 때나 뜨거운 시기였을 때는 아무리 밤에 늦기 집에 돌아왔다고 하더라도 '지금 집에 왔어. 잘 자'와 같은 톡을 주고받았는데 유감스럽게도 마음이 멀어지면 서서히 톡의 답장도 바로 오지 않거나 횟수도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2) 거짓말을 발각한다.

마지막의 행동 패턴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만날 수 없는 이유나 밤에 귀가가 늦은 이유 등을 추궁하면 거짓말을 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른 여자와 데이트를 하고 귀가가 늦어지거나 또는 다음날 아침에 귀가하거나 하는 경우에 여자 친구도 알고 있는 남자의 동성 친구 등의 이름이 빈번하게 등장할 것이다. 남자 쪽에서 보면 필요 이상으로 문제를 크게 해서 다투고 싶지 않다는 것이 얄팍한 본심이지만 역시 여자 친구에게 아무리 작은 것이라 하더라도 거짓말을 하는 것 자체가 언젠가는 두 사람의 신뢰관계가 파탄으로 이어지게 된다고 말할 수 있다.

3) 갑자기 일이 바빠져 만나기 힘들다.

지금까지 적어도 주 1~2회 정도 정기적으로 데이트를 해 온 관계라면 우선 남자는 회사를 이유로 데이트를 할 수 없는 패턴을 만들 가능성이 있다. 물론 업무가 바빠서 좀처럼 만날 수 없는 커플도 많지만 같은 직장이나 부서가 아니라면 업무의 양이나 질은 알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는 만나기 싫으면 일로 핑계를 대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만약 지금까지는 둘이서 어떻게든 시간을 만들고 정해서 데이트를 해왔는데 갑자기 업무를 이유로 데이트 등을 취소하는 빈도가 증가했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데이트를 취소하더라도 다른 날로 대체하지 않고 '다시 연락할게'라고 말하고 서서히 방치 상태가 될지도 모른다.

 

 

3. 헤어지지 않기 위해서 여자가 하면 안 되는 행동

그러면 남자 친구와 이별을 예감할 수 있는 행동이 현저하게 된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우선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의 포인트로서는 남자친구를 무리하게 쫓는다든지 매달리는 것이다. 

 

처음의 패턴처럼 만약 남자 친구에게 다른 좋아하는 여자가 존재하는 경우 남자를 쫓는다든지 매달림으로써 결과적으로는 이별이 빨라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한다. 역시 연애란 어느 쪽이 좋아하는 정도의 균형이 크게 틀어졌을 때에 무리해서 쫓으면 더욱더 도망가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인 것이다.

 

알아차리지 못한 척을 해서 지금 까지대로 사귀는 방법도 있지만 자신을 속이면서 계속 교제를 하더라도 이윽고 더 큰 문제가 되어 나중에 자신을 짓누를 수도 있다.

 

만약 남자 친구의 행동으로부터 그러한 낌새를 느낀다면 자신이 먼저 조금만 거리를 두도록 한다. 사실은 두 사람의 감정에 무언가의 어긋남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것은 침착하게 거리를 둘 필요가 있는 시기가 되었다는 것이다. 그것은 결코 간단하게 '헤어져라'는  의미가 아니라 조금만이라도 거리를 둠으로써 서로가 필요하고 소중한 존재인지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4. 마무리

우선은 자신이 행복하게 되기 위해서 연애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정신적으로 자립해 보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자신도 남자를 그만큼 필요로 하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될지도 모른다. 남자도 당신이 자립한 순간에 반대로 당신과 헤어지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생겨 갑자기 상냥해지거나 친절해져서 다시 시작하려고 노력해 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 것이다. 여러 가지 답답한 마음이 드는 시간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남자로부터 발산된 헤어짐을 예감할 수 있는 행동, 그것은 한번 더 서로가 선택받을만한 존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시기일 수도 있는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헤어진 남친 돌아오게 하고 싶을 때 보내는 카톡

헤어진 전남친을 돌아오게 하고 싶다면 카톡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은 피할 수 없는 것이다. 한편 전남친에게 카톡을 보낼려니 긴장이 된다거나 언제 뭐라고 보내야 좋을지 모르거나 하는

staunch.tistory.com

 

헤어진 남자친구를 후회하게 하는 이별 방법

커플의 헤어지는 방법도 제각각이다. 서로 깨끗하게 헤어지는 커플도 있다면 진흙탕 싸움 끝에 헤어지는 커플도 있다. 제삼자의 입장에서는 깨끗하게 헤어지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은 두말할 나

staunch.tistory.com

 

권태기를 극복하는 방법

이글에서는 거의 모든 커플에게 찾아오는 권태기의 극복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권태기라는 것은 한 번 느끼기 시작하면 좀처럼 벗어날 수 없어 결과적으로 골이 깊어져 헤어짐으로 이어지는

staunch.tistory.com

 

싸우면 말 안하는 남자 심리

남자 친구나 남편과 같은 남자와 싸울 때에 자신만 말을 많이 하게 되고 남자는 입을 꾹 다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남자의 생각도 듣고 싶은데 남자의

staunch.tistory.com

 

이별 타이밍- 헤어짐을 결심 할 때

연애에서 연인과의 관계는 방심을 하면 예상을 초월하는 감정에 휘둘리거나 자신이 생각지도 못한 행동을 취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헤어질 타이밍을 알지 못하고 질질 관계를 계속 끌더라도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