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둘이서 오손도손 대화를 하고 싶은데 시종일관 다른 여자를 화제 삼아 칭찬하는 등 다른 여자의 이야기만 하는 남자는 도대체 마음속에서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 당신이란 여자가 곁에서 대화를 하고 있는데 전혀 관계가 없는 다른 여자 이야기만 하면 자신도 모르게 머리를 갸우뚱거리게 될 것이다. 혹여 다른 여자를 칭찬이라도 하면 비교라도 당하는 것 같아 기분이 나쁘기도 할 것이다. 사실 여자 앞에서 남자가 다른 여자의 이야기만 할 때는 여러 가지의 심리가 거기에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다른 여자의 이야기만 하는 남자의 속마음을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당신의 질투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
당신이 그 남자에게 마음이 있고 남자도 그 마음을 눈치채고 있는 경우 단순하게 당신의 질투를 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하는 심리인 경우가 있다. 사귀고 있지는 않지만 서로에게 마음이 있어 앞으로 연애 관계로 발전할 것 같은 관계의 경우 상대가 질투를 해도 기분 나쁘지 않고 오히려 기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 남자가 앞에서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했을 때 당신의 질투심이 표정이나 태도로 나타났을 수가 있다. 뾰로통한 얼굴을 하고 있었다거나 애절한 표정을 보였다거나 필사적으로 다른 화제로 돌리려고 했었을 경우 그 모습이 남자에게는 귀엽게 느껴져 또 보고 싶은 마음에서 일부러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자신에게 얼마나 마음이 있는지를 거기서 알아보려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사랑스럽다는 감각이 그 남자의 마음속에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너무 다른 여자의 이야기만 듣게 되면 당신의 마음도 썩 좋지 못할 것이다. 참을 수 없게 되었을 땐 그런 이야기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고 분명하게 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자신이 리드하는 연애를 하고 싶을 경우는 질투를 밖으로 표현하지 않는 것도 필요하다.
2. 당신의 관심을 끌고 싶어 한다.
당신과 함께 있는데도 일부러 다른 여자 이야기만 하는 남자의 심리에는 사실은 당신의 관심을 끌고자 하는 의도가 있다. 당신이라는 여자의 앞에서 감히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는 매너 위반이다. 단순한 대화가 아니라 쭉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하는 경우 사실은 그 여자를 이용해서 당신의 질투심을 유발하려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때의 남자는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한편으로는 당신의 모습을 빤히 보고 있다. 다른 여자의 센스 등을 칭찬하면서 당신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살펴보고 있는 것이다.
사실은 당신에게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없거나 당신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없을 때 자신도 모르게 그러한 방법을 취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때는 무난하게 웃는 얼굴로 간단히 맞장구를 쳐주고 패스하도록 한다. 상대의 남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화제로 삼은 다른 여자가 아니라 당신 자신이라는 것을 명심하도록 한다.
3. 단순하게 그 여자에 대해서 호의를 가지고 있다.
당신과 있으면서도 계속해서 같은 여자의 화제를 이야기하는 남자는 혹여 그 여자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싫은 사람은 그렇게 세간의 화제로서 삼지 않는 법이다. 좋아하는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아이돌에 대한 마음처럼 귀엽다, 예쁘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한 심리로 한 사람의 여자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하는 남자는 구체적으로 이름을 대면서 칭찬 등을 할 것이다. 이런 때에 남자는 당신에 대한 반응을 엿보거나 하지는 않는다. 자신이 그 여자를 좋게 생각하고 있고 단순히 그것을 입 밖으로 꺼내고 있는 것뿐이기 때문이다.
단 그 마음은 진짜로 사랑하는 것과는 조금은 다른 것이다. 진심으로 좋아하는 여자라면 남자는 좀처럼 간단히 화제로 삼지 않는다. 마음속에 숨겨두고 그 사람과 사이가 좋아질 찬스를 노리게 된다. 세간의 이야기의 연장에서 한 사람의 여자를 화제로 계속 삼는다면 단순히 자신의 취향이거나 호의를 가진 여자에 관한 화제를 입에 올리는 것뿐이다. 남자는 연애감정이 아니라 단순하게 호의를 가지고 있는 여자를 화제로 삼고 있는 것이다. 세간의 이야기를 할 요량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은 그다지 깊게 생각하고 있지 않는 경우도 자주 있는 일이다.
4. 자신에게 마음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싶어 한다.
질투를 하는 반응을 보이는 여자의 경우에는 자신에게 마음이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에게 마음이 있는지 어떤지 알지 못하는 상태라도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있다. 함께 식사를 하거나 하는데도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없다. 하지만 당신이 이성으로서 신경에 쓰이는 경우는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를 확인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그 여자가 마음에 있어? 그러면 고백해 보든지'라고 냉담하게 등을 떠미는 듯한 반응을 보인다면 남자에 대해서 마음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대로 '더 좋은 다른 여자가 있지 않아?''아직 고백하기엔 이르지 않아?' 등 그 다른 여자에 대해서 다소 비판적인 말로 반응하는 경우 당신은 남자에게 어느 정도 마음이 있다고 받아들일 수 있다.
함께 있는 시간이 오래되었거나 접할 기회가 많았지만 자신에 대한 당신의 마음을 알지 못하고 좀처럼 진전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남자도 당신의 마음을 확인하기 위해서 다른 여자를 화제로 삼는 경우가 있다. 남자에 대해서 마음이 없는 경우는 그 여자를 추천하거나 등을 떠밀어 주는 말을 해주면 남자는 당신의 마음을 전하기 전에 포기할지도 모른다.
5. 당신에게 어드바이스 하려고 한다.
당신의 앞에서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계속하는 남자의 심리 속에는 당신에게 그 여자를 참고해 달라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경우가 있다. 그 여자를 예로 들어 어드바이스를 하려고 하고 있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그 사람은 업무의 보고가 빠르고 제대로 처리한다'든지 '그 여자는 패션 감각이 뛰어나다'와 같은 말이 있다면 자신은 어떤지를 생각해 보도록 한다.
보고가 빠르다고 다른 여자를 칭찬한다면 자신은 어떤 페이스로 보고를 하고 있는지를 돌아보도록 한다. 만약 항상 마감 시간에 겨우 맞춰서 보고를 하고 있다면 그것을 고쳐달라는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다른 여자의 패션 감각을 칭찬한다면 자신의 패션 스타일을 바꿔보도록 한다.
남자는 의외의 면까지 보곤 한다. 칠칠맞지 못한 패션이라고 개선을 재촉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구체적으로 포인트를 들어서 칭찬하고 있다면 분명 당신도 그 좋은 점을 받아들이기를 바라고 있는 것이다. 당신을 위한 조언이라 생각하고 유연하게 받아들이도록 한다. 분명 보다 멋진 여자에 가까워질 것이다.
6. 당신에 대해 경계심을 가지고 있다.
사귀고 있지 않은 남자의 경우 당신의 연정을 상대인 남자가 눈치채고 경계심을 품고 있는 심리 상태일 수도 있다. 당신이 상대를 좋아하거나 또는 필요 이상으로 친하게 대하거나 한다면 상대인 남자로서는 더 이상 거리가 좁아지는 것을 곤란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일부러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해서 담을 쌓는 것이다. 나중에 골칫거리가 될 수도 있는 불씨를 미리 끄려고 생각하고 있다.
나는 당신의 연애 상대가 될 수 없다고 대화를 통해서 당신에게 전하고 있는 것이다. 그럴 때에 상대인 남자는 당신과 눈을 안 맞추려 하거나 몸을 멀리해서 생리적으로 거리를 두려고 한다. 만약 이러한 태도가 보인다면 필요 이상으로 친하게 행동하는 것을 삼가토록 한다. 오히려 나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7. 이성 간에도 우정은 성립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그 남자에게 마음이 있다면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남자를 통해서 듣게 되는 것은 기쁜 일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남자의 마음속에 이성 간에도 우정이 성립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이 가지고 있는 복잡한 마음이나 걱정은 쓸데없을 수도 있다. 상대가 여자라도 동성의 친구들처럼 지내고 있다면 옛날부터 친구였다든지 단순히 사이가 좋을 가능성이 있다.
당신에게 마음이 없다든지 당신을 여자로서 보고 있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남녀에 관계없이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타입의 남자인 것이다. 업무의 이야기를 하든지 연애의 이야기를 하든지 때로는 서로 상담을 주고 받든 지 거기에 꿍꿍이 속셈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남자의 마음속에는 그냥 친구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감각으로 여자라는 의식은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이다. 자신의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주기를 바라는 순수한 마음으로 관심을 끌게 한다든지 질투를 하게 한다든지의 이유는 아닌 것이다.
교우관계가 넓은 남자이거나 여자 형제들 속에 자란 남자이거나 누구에게든 같은 태도인 남자의 경우는 단순히 자신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당신에게 말하고 있을 뿐일 가능성이 있다. 이성 간에도 우정이 성립한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으로부터 연애에 있어서의 가치관을 거기서 하나 알게 되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8. 마무리
여자를 앞에 두고 다른 여자를 칭찬하는 등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하는 남자의 속마음을 알아보았다. 다른 여자의 이야기만을 하는 남자의 심리에는 여러 가지 복잡한 것이 있다. 당신과 지금 그 남자 어떤 관계인가에 따라 남자의 심리도 다르게 작용한다. 서로에게 마음이 끌리는 상태라면 당신의 관심을 더 끌려고 하거나 질투심을 유발하려고 하는 마음이 있는 경우도 있다. 단순하게 다른 여자에게 마음이 있거나 그냥 친구의 이야기로서 화제로 삼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착각을 하지 않도록 조금 그 화제를 파헤쳐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단력 없는 우유부단한 남자 (0) | 2023.09.03 |
---|---|
허세를 부리는 남자 (0) | 2023.09.02 |
여자의 머리를 쓰다듬는 남자 (0) | 2023.08.27 |
짧은 단발 머리의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0) | 2023.08.25 |
토끼띠 남자의 성격과 연애 성향 (0) | 2023.08.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