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여자가 안아 달라고 하는 이유

by staunch 2023. 9. 20.
반응형
728x170

사귀고 있는 여자 친구가 안아 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여자 친구가 느닷없이 이러한 요구를 하면 뭔가 일이라도 있는 것 같아서 걱정이 되기도 하고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지 곤란한 경우도 있다. 이렇게 남자 친구에게 포옹을 요구하는 여자는 실제로 적지 않다. 여자는 왜 이렇게 남자 친구에게 안아달라고 일부러 부탁을 하는 것일까?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알아 둔다면 남자도 좀 더 원활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어떠한 심리에서 여자가 안다 달라고 하는지 여자의 심리적 특징을 파헤쳐 본다.

 

1. 남자 친구의 애정을 확인하고 싶어 한다.

남자에게 안아 달라고 하는 여자는 마음속에서 느끼는 불안이 적지 않다고 할 수 있다. 불안하기 때문에 포옹을 해서 안심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럼 왜 여자는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일까? 이 경우는 대부분이 남자 친구의 마음에 대한 불안이다. 예를 들어 '최근 남자 친구가 예전처럼 다정 다감하지 않은데 마음이 식은 것일까?'라든지 '요전에 남자 친구가 여사친과 즐겁게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을 봤는데 그 여사친에게 마음이 있는 것일까?'라는 것과 같은 불안이 그것이다. 그러한 것이 원인이 되어 남자 친구의 애정에 자신을 가질 수가 없어 자기를 지금 까지대로 사랑해 줄 것인지 어떤지 확인하려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친구가 바로 제대로 안아주면 여자는 안심하게 되지만 안아 달라고 했는데도 남자 친구로부터 거부나 거절을 당한다면 불안감은 한층 배가 되어 더더욱 부정적인 사고를 하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러한 경우는 남자 친구에 대한 애정이 그러한 심리의 근본에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2. 마음속으로 외로움을 타고 있다.

예를 들어 남자 친구가 일이 바빠서 좀처럼 만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오래간만에 데이트를 할 때 약속 장소에서 만나는 순간에 여자 친구가 포옹을 요구해 오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런 경우 여자 친구에게는 '외로웠다. 만나고 싶었다'라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혹은 남자 친구가 바쁘다는 핑계로 잘 돌봐주지 않고 소홀히 하거나 여자 친구를 혼자 두는 경우 여자는 당연히 외롭다는 감정을 품게 될 것이다. 그런 경우도 그런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여자가 남자 친구에게 안아 달라고 하는 경우는 적지 않다. 즉 남자 친구에게 포옹을 요구하는 여자는 마음속으로 외로움을 타고 있다는 심리적 특징도 있다.

3. 남자친구가 자신을 지켜주기를 바란다.

앞서 남자 친구의 마음에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심리였지만 남자 친구 이외의 것이 원인으로 불안을 느끼거나 걱정하거나 해서 그 고민이 안아주길 바라는 마음을 낳는 케이스도 있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업무가 잘 되지 않아 고민하고 있다든지 부모나 가족 간의 일로 무언가 걱정되는 것이 있다든지 인간관계에 불안을 품고 있는 케이스이다. 이러한 부정적인 요소가 마음을 점령하고 있을 때 남자 친구에게 포옹을 받음으로써 비로소 마음에 안정을 얻게 되게 되는 것이다. 거기에는 남자 친구에게 지켜주길 바란다는 여자 특유의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작은 불안이나 고민이 있으면서도 남자 친구에게 걱정을 끼치지 않으려고 침묵하고 있는 여자도 적지 않다. 이러한 건실한 여자의 경우 이유는 말할 수 없지만 남자 친구에게 지켜주기를 바라는 생각으로 안아 달라고 하는 때가 있다.

 

4,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 한다.

제일 처음 항목은 남자 친구의 마음을 확인하기 위해서 안아달라고 하는 케이스였는데 남자 친구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기 위해서 포옹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비교적 긴 시간 동안 교제를 해오고 있다면 가끔 남자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알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있다. 분명히 마음이 식었다든지 남자 친구가 싫어졌다든지 하는 이유는 아니더라도 정말 상대에게 강한 애정을 느끼고 있는지에 자신이 없게 되는 것이다. 그러한 때에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 하는 심리로부터 남자 친구에게 안아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이 케이스에서는 포옹을 했을 때 자신의 마음에 어떻게 느끼는가에 따라서 남자 친구를 향한 자신의 애정의 강함을 알고 싶어 하는 심리가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5. 남자 친구가 너무 좋아서 어쩔 수가 없다.

마지막으로 가장 심플한 심리를 소개한다. 그것은 남자 친구가 좋아서 어쩔 수가 없다는 심리이다. 이러한 심리는 비교적 사귄 지 얼마 되지 않은 열정적이고 뜨거운 커플에게 많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구든지 좋아서 어쩔 수가 없는 사람과는 가능한 한 붙어 있고 싶은 법이다. 여자 친구가 남자 친구를 매우 좋아하는 경우 '함께 붙어 있고 싶다. 남자 친구의 온기를 느끼고 싶다'라는 생각으로부터 포옹을 요구하는 것이다. 포옹을 함으로써 행복을 실감하고 싶어 하는 것이 이 케이스에서의 심리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6. 마무리

남자 친구에게 안아달라고 하는 여자의 심리적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여자가 남자에게 안아달라고 할 때는 다양한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남자 친구의 애정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그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안아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무언가를 이유로 남자친구가 여자를 소홀히 대하고 있는 경우에 여자는 외로움을 느낀 나머지 남자 친구에게 포옹을 요구하기도 한다. 가족 관계나 직장 생활과 같은 자신의 생활에서 가지게 되는 걱정이나 고민으로부터 보호해 주고 지켜주기 길 바라는 마음에 남자에게 포옹을 요구하기도 한다. 그리고 오랜 교제 기간 등으로 인해 남자 친구와 함께 지내는 것을 너무 당연하게 느끼고 만남에 신선함이나 자극을 느낄 수 없어 여자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려는 의도로 남자 친구에게 안아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마지막으로 남자 친구에게 푹 빠져서 남자 친구가 너무 사랑스러울 때 항상 붙어 있고 싶다는 바람으로 남자 친구에게 안아 달라고 할 때도 있다. 여자 친구로부터 안아달라는 요구를 받은 적이 있는 남자라면 그때의 여자 친구의 심리를 알기 위해서 참고해 보도록 한다. 그리하여 작용하는 심리에 맞게 적절하게 대응하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자를 안는 방법으로 엿보는 남자의 심리

여자는 사귀고 있는 남자로부터도 때로는 사귀고 있지 않은 남자로부터도 포옹을 받거나 당하기도 한다. 사귀는 커플이서 포옹을 하는 것은 서로 마음이 두근두근거리거나 정신적으로 안정되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