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여자라면 많고 적음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모성 본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자신의 모성 본능을 알아 차린 순간이 있을 것이다. 그중에는 그 누구보다도 강한 모성 본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다. 기본적으로 남자들은 이러한 모성 본능을 가진 여자에게 이성적으로 끌리는 경향이 있다. 그럼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는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이글에서는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들은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는 사람이나 고민에 빠져 있는 사람을 그냥 내버려 둘 수 없다.
가까이에 있는 사람이나 타인에 관계없이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는 사람이나 고민에 빠져 있는 사람을 못 본 체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뭐라도 해주고 싶어 하는 모성본능으로부터 그만 상담사의 역할을 자처한다든지 힘을 합쳐서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정말로 소중한 사람, 가족이나 친구 등과 같이 가까운 사이라면 이러한 행동도 자연스럽지만 모성 본능이 강한 사람은 상대가 누구라고 하더라도 이와 같은 생각을 갖는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를 위해서 자신의 시간을 할애하거나 때로는 무리를 해서까지 상대에게 맞춰주거나 해서 자신을 희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2. 가정적인 여자이다.
요리를 하는 것을 취미로 삼고 청소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가정적인 면이 많은 여자이다. 이러한 여자는 모성 본능이 강해서 본능적으로 가정을 지켜야 한다라는 생각을 품고 있다. 물론 연애에 있어서도 남자와 사귀게 되면 자신의 손요리를 뽐내거나 남자 친구의 방 청소를 솔선해서 담당할 것이다. 어느새 남자에게 있어서 마치 어머니와 같이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가 되는 경우도 많다. 가정적인 여자는 어느 시대에 있어서도 인기가 있는 여자의 특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을 무기로 남자와의 연애를 즐길 수도 있다.
3. 후배로 연하로부터 흠모를 받는다.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는 기본적으로 다정 다감한 성격을 하고 있기 때문에 후배나 연하와 같은 존재로부터 흠모를 받는 경향이 있다. 모성 본능에 따라서 자신보다도 입장이 약한 사람에게 대해서는 더더욱 다정 다감함이 나타나기 때문에 후배나 연하의 사람들도 마음 편하게 느끼게 된다. 같은 직장 내에서 이러한 사람을 상사로서 두고 있으면 후배들은 열심히 노력하려고 하고 향상심을 가지지 쉬워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는 경우도 많다고 할 수 있다.
4. 오지랖이 넓다.
사람에 따라서는 남이 도와주길 자라거나 자신에게 협력해 주길 바라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 중에는 혼자 가만히 내버려 두길 바라거나 혼자서 헤쳐 나가려고 생각해 타인의 손을 빌리려 하지 않는 타입도 있다.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는 후자의 타입에 대해서도 어떻게든 무언가를 해주고 싶어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그리하여 경우에 따라서는 상대로부터 귀찮고 짜증 나는 존재로 취급받을 때도 있다. 오지랖이 넓어서 주제넘게 도와주려고 하는 여자나 일일이 참견하는 시끄러운 여자로 인식되는 경우도 있어 상대방에 맞는 대응 방법을 학습해야 할 필요가 있다.
5. 자신의 생활이 엉망진창인 남자에게 걸려든다.
도박을 해서 돈을 다 잃어버릴 것 같은 도벽이 있는 남자나 의욕이 없어 일도 하지 않고 있는 게으른 천성의 남자와 같은 나쁜 남자일수록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는 그냥 가만히 내버려 둘 수 없다. 지켜주고 싶어 하고 힘이 되어 주고 싶어 하며 거기에다 사명감마저 느끼게 되는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는 그러한 남자를 자발적으로 나서서 서포트해 주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상대에게 자신이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되는 것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상대가 자신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면 할수록 어떻게든 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져서 좋은 남자를 만나더라도 눈길 한번 주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자신이 행복해지는 연애를 할 수 없는 채로 결혼 적령기를 놓쳐버리거나 계속해서 자신 인생을 남자에게 송두리째 바치게 된다.
6. 자신의 모성 본능을 면밀히 살펴보고 긍정적인 면을 살려 나가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모성 본능을 강하게 가지고 있는 여자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모성 본능이 강하게 가지고 있는 여자는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는 사람이나 고민에 빠져 있는 사람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자신을 희생해서라도 이러한 사람들을 도와주려고 한다. 더불어 본능적으로 가정을 지키려는 경향이 강해서 매우 가정에 충실하다. 또한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는 친절하고 상냥한 성격을 소유하고 있어 함께 있는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만든다. 이러한 점은 약자에게 더욱 두드러져 후배로 연하로부터 흠모의 대상이 된다. 그리고 어려움에 처한 타인을 도와주려는 성향 때문에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마저 손을 내미는 경우가 잦아서 오지랖이 넓은 사람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는 나쁜 남자에게 걸려들기 쉬운데 이것은 도벽이 있고 열심히 살려는 의욕이 없는 인생을 막사는 나쁜 남자들마저 자신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여 도움의 손길을 보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모성 본능이라는 것은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앞서 서술한 대로 그 본능이 강하다고 해서 전부 다 좋은 면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나쁜 면도 나타날 수 있다. 자신이 모성 본능이 강한 여자라면 어디까지 해주는 것이 상대에게 있어서 좋은 것인지 스스로 확인하면서 행동에 옮기도록 한다. 좋은 면만을 살려 간다면 사람들로부터 인기도 하늘을 찌르게 되고 또한 이성으로부터도 흠모의 대상이 되어 나쁜 남자에게 걸려드는 경우는 없어질 것이다. 우선은 자신의 모성 본능에 의한 행동을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할 점이 있다면 고쳐 나가 보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기 흐르는 여자의 특징 (0) | 2023.11.30 |
---|---|
머리를 길게 기르고 있는 남자의 심리 (0) | 2023.11.29 |
대화 중에 눈을 못 맞추고 다른 데를 보는 남자 (0) | 2023.11.23 |
거짓말과 사기를 잘 치는 사람의 특징 (0) | 2023.11.22 |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의 특징 (0) | 2023.1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