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어깨를 한 팔로 감싸고 어깨동무를 하는 남자

by staunch 2023. 12. 23.
반응형
728x170

남자가 어깨를 한 팔로 감싸고 어깨동무를 하거나 하면 심쿵하게 된다. 또는 싫은 남자가 어깨동무를 하면 기분이 좋지 않게 된다. 도대체 어떠한 생각으로 어깨동무를 해오는 것일까? 두 사람의 관계가 연인사이이나 아니면 친구이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어깨동무를 해오는 남자의 심리를 알아서 좀 더 멋진 관계로 발전해보지 않겠는가? 이 글에서는 여자의 어깨를 한 팔로 감싸는 어깨동무를 해오는 남자의 심리를 파헤쳐 본다.

 

1. 혼자 독차지하고 싶어 한다.

여자의 어깨를 한 팔로 감싸오는 남자의 심리 속에는 그 여자를 혼자서 독차지하고 싶어 하는 의도가 있다. '이 여자는 자신의 것이다'라고 주위에 말하고 싶은 마음이 잠재되어 있다. 연인 사이라면 주위의 사람들에게 '사귀고 있다'는 사실을 어필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여자 친구의 어깨를 팔로 감싸고 두 사람이 붙어 있는다면 다른 어떠한 남자도 손을 댈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연인도 아닌 여자의 어깨를 한 팔로 감싸 온다면 다른 남자에게 뺏기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있는 것이다. 그 여자를 좋아해서 누군가에게 뺏기지 않도록 주위의 남자들을 견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독점욕이 마음속이 있을 때에 남자는 여자의 어깨를 한 팔로 감싸는 것이다. 혼자서 독차지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강해서 그러한 행동을 취하게 되는 것이다.

 

2. 스킨십을 하고 싶어 한다.

여자의 어깨를 한 팔로 감싸는 남자의 심리에는 스킨십을 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다. 만약 남자 친구가 여자 친구의 어깨를 팔로 감싼다면 여자 친구와 접촉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연인 사이라면 어느 순간에 여자 친구를 만지고 싶게 된다. 문득 눈이 마주치거나 함께 술을 마시거나 할 때 등 스리슬쩍 어깨를 한 팔로 감싸고 그리고 꽉 힘을 주고 싶은 것이다. 그렇게 여자 친구에게 접촉하게 되면 커플로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어 마음이 포근해진다. 만약 둘이서 있을 때에 남자가 어깨를 한 팔로 감싸온다면 스킨십을 하고 싶다는 남자로부터의 메시지이다. 그럴 때는 여자친구도 살짝 남자에게 다가가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둘이서 행복한 마음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남자 친구가 아닌 남자라면 당신과의 거리를 좁히고 싶어 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보다도 더 친밀한 관계가 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어깨를 한 팔로 감싸고 스킨십을 취하려고 하는 것이다. 물리적으로도 거리가 좁혀지기 때문에 그 효과로서 심리적인 거리도 좁히려고 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도 거리를 좁히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그대로 흐름에 맡기고 남자에게 기대도록 한다. 반대로 남자가 싫어서 거리를 두고 싶은 경우에는 꾹 힘을 주고 몸이 쏠리지 않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반응이 나쁘다는 것을 남자도 눈치를 채게 될 것이다.

3. 위로해주고 싶어지면 어깨를 팔로 감싼다.

여자가 어쩐지 풀이 죽어 있을 때 남자는 여자를 위로해 주고 싶어 진다. 낙담하고 있는 여자의 어깨를 팔로 감싸고 살짝 힘을 북돋아주고 싶어 진다. 남자가 여자의 어깨를 한 팔로 감싸는 것은 이와 같이 위로해 주고 싶다는 심리가 있는 경우도 있다. 풀이 죽어 있는 여자 친구가 가여워서 '힘을 내'라고 말하고 싶은 것이다. 여자로서도 낙담하고 있을 때는 머리를 가볍게 두드려 주거나 어깨를 안아주거나 하면 마음이 안정이 되는 경우가 있다. 여자에게 그렇게 해주면 정신적으로 위로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남자는 어깨를 한 팔로 감싸는 것이다. 깊은 의미는 없이 단지 힘을 북돋아주려는 다정 다감한 마음이 거기에는 있는 것이다. 어떻게 해서든 평소의 여자 친구의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바라기 때문에 그만 어깨를 팔로 감싸는 것이다고 할 수 있다.

 

4. 친구인데 어깨를 한 팔로 감싼다면 일체감을 느끼고 싶어 한다. 

남자가 여자의 어깨를 한 팔로 감싸 올 때는 심리적으로 일체감을 느끼고 싶어 할 가능성이 있다. 어깨동무를 해서 몸을 밀착시켜서 '우리는 일심동체다'라고 말하고 싶어 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축구 시합을 보러 가거나 해서 기분이 들 떠거나 하면 어깨동무를 하는 남자가 많다. 선수가 절묘한 타이밍에서 슛을 때리거나 나이스 플레이를 하거나 하면 함성을 지르면서 옆에 있는 여자에게 어깨동무를 하고 자신의 몸을 밀착시킨다. 이러한 행동을 취하는 것은 기쁜 마음을 서로 나누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연인이나 친구 등과 같은 관계성은 전혀 상관없다. 어쨌든 지금의 감정을 공유하고 싶어 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심리에서 어깨동무를 당하는 여자는 남자보다 조금은 작은 체형의 여자가 많다. 남자의 입장에서는 딱 팔로 감싸기 쉬운 곳에 여자의 어깨가 있어 그만 팔을 뻗게 되는 것이다. 남자 친구가 아닌 남자로부터 갑자기 어깨동무를 당하면 여자는 매우 놀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기분이 고양되고 너무 들떠서 그런 것이기 때문에 관대하게 봐주도록 한다. 

 

5. 흑심이 있기 때문에 어깨를 팔로 감싼다.

어깨를 한 팔로 감싸오는 남자의 심리로서 주의해야 할 것이 흑심이 있을 때이다. 작업을 걸어보려고 할 때 남자는 여자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서 어깨에 팔을 올린다. 술을 마시고 있거나 마음이 개방적이 되었을 때 등은 주의가 필요하다. 평소에는 젊잖은 사람인데 흑심을 억제하지 못하고 어깨를 팔로 감싸는 것이다. 거기서 여자가 의연한 태도로 대처하지 않으면 자신이 건 작업이 잘 되고 있다고 착각하여 점점 더 가깝게 접근하려고 할 수 있다. 흑심이 있을 때는 조금 이상한 무드가 되거나 할 것이다. 그러한 때에 남자가 어깨에 팔을 올려온다면 조심해서 멀리 떨어지는 편이 좋을 것이다.

6. 어깨를 한 팔로 감싸는 남자의 심리를 꿰뚫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여자의 어깨를 한 팔로 감싸오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았다. 어깨에 팔을 올리고 어깨동무를 해오는 남자의 심리는 정말 다양하고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지만 그때의 분위기나 두 사람의 관계에서 어떠한 마음에서 어깨를 팔로 감싸온 것인지 알 수 있다. 남자 친구의 스킨십이라면 함께 그 순간을 즐기도록 한다. 연인도 아닌 남자와 미심쩍은 분위기가 될 것 같다면 깔끔하게 셧아웃 하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회식 자리에서 언제나 옆에 앉는 남자

같은 남자가 회식 등에서 언제나 옆에 앉는다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매우 신경이 쓰이게 된다. 그 상대가 조금은 이성으로서 신경이 쓰이는 남자라면 괜찮지만 전혀 아무렇게도 생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