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얼굴이 나이 들어 보이는 여자의 특징

by staunch 2023. 12. 24.
반응형
728x170

누구나 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면 기쁘기 마련이다. 그러나 최근에 아직 젊은데도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인식되는 여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사람들 중에는 자신은 피부 관리나 화장을 한다고 하는데 왜?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게 있을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고 늙어 보이는 얼굴을 가지고 있는 여자의 특징과 함께 늙어 보이는 얼굴로부터 탈출하기 위한 대책도 소개하고자 한다. 자신에게 해당 사항은 있지 않은지 끝까지 읽고 참고해 보길 바란다. 

 

1. 주름이 많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는 얼굴의 특징을 들자면 주름이 많다는 것이다. 주름은 나이가 들어간다는 특징이기 때문에 무리도 아니다. 주름 중에도 특히 눈에 띄는 것이 얼굴의 주름과 입가의 팔자주름이다. 두 쪽 다 크고 굵은 주름이기 때문에 화장의 테크닉으로 감추는 것이 어렵다. 그러나 이들 이외의 잔주름이라면 개선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 우선의 피부의 자외선 대책과 보습 대책을 제대로 하는 것이다. 체내의 콜라겐은 윤기 있고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주름의 출현을 억제해 준다. 그러나 이 콜라겐은 자외선에 의해 파괴되어 버리기 때문에 자외선 대책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콜라겐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함으로써 체내에서 부족한 콜라겐을 보충해서 미백의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2. 얼굴색이 좋지 않다.

얼굴색이 좋지 않은 것도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큰 요인이다. 혈색이 좋고 젊은 얼굴색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색에 딱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피부색보다 조금은 밝은 색의 파운데이션을 추천한다. 색깔의 선정에 실패하면 얼굴만 희게 뜨게 되어 비참한 결과가 될 수 있다. 실패를 막기 위해서는 프로의 손을 빌리는 것이 제일이다. 화장품 매장의 담당자는 그 길의 프로이다. 피부의 상태를 조사한 다음에 당신에게 최적의 상품을 소개해 줄 것이다. 희망하는 얼굴색의 이미지를 전하면 전체의 밸런스를 고려한 파운데이션을 골라줄 것이다. 얼굴색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은 타인이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은 스스로 고르는 것보다도 프로의 눈에 맡기도록 한다.

 

3. 기미 주근깨가 많다.

얼굴의 자외선 대책을 게을리하면 젊어도 기미와 주근깨가 나오게 된다. 만전의 대책을 하더라도 기미가 생기기 쉬운 체질의 사람도 있다. 작고 옅은 색의 기미나 주근깨라면 화장으로 커버할 수 있지만 큰 기미가 있다면 감추기가 어렵게 된다. 얼굴에 몇 군데나 크고 짙은 기미가 있으면 노인성 반점처럼 보여서 늙어 보이는 얼굴로 인식될 요인이 된다. 기미나 주근깨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는 사람은 미용외과에서 제거할 수도 있다.

4. 피부가 처져 있다.

피부의 처짐은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의 특징이다. 피부가 처지면 뚜렷했던 얼굴의 라인이 무너지고 얼굴의 윤곽과 인상이 흐려지게 된다. 볼의 처짐과 입가의 처짐은 얼굴 전체의 인상을 한 번에 늙어 보이게 만든다. 피부 처짐이 원인이 되는 늙어 보이는 얼굴로부터 탈출하기 위해서는 표정근을 단련하는 것이다. 거울의 앞에서 입을 크게 벌리고 가나다라로 시작하는 자음 14개와 아야어여로 시작하는 모음 10개를 천천히 발음해 보거나 희로애락의 표정을 연습해 보거나 하면 좋을 것이다. 표정근을 단련함으로써 얼굴의 라인이 선명해지기 때문에 다소의 피부 처짐은 그다지 거슬리지 않게 된다.

 

5. 표정이 풍부하지 않다.

어떤 때라도 표정이 거의 변하지 않는 탈과 같은 얼굴의 여자도 있지만 그런 여자들도 또한 얼굴이 늙어 보이는 여자로 분류된다. 왜냐하면 사람은 늙어감에 따라 표정의 변화가 적어진다고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런 여자들은 표정근이 딱딱할 뿐 육체적으로는 전혀 늙은 것이 아니다. 웃는 얼굴이 서투른 사람이지 않는가? 주위의 사람들은 폭소를 하고 웃고 있는데 자신은 조금 입가를 올리는 것이 다인 그러한 사람은 표정근을 단련시키는 연습을 하도록 한다.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거울의 앞에서 우선 좌우로 입가는 올리는 연습을 실시하고 익숙해지면 양볼의 근육도 동시에 올리는 연습을 한다. 마지막으로 입과 볼의 움직임에 맞춰서 눈의 근육을 내리는 이미지로 활짝 웃는 표정을 완성하는 것이다. 웃는 얼굴은 연습에 따라 누구라도 능숙하게 되기 때문에 거울을 사용해서 자연스러운 웃는 얼굴을 연습하도록 한다.

 

6. 화장을 너무 두껍게 해서 싼티가 난다.

두꺼운 화장도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을 가진 여자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바르는 것보다 내추럴한 화장으로 끝낸 후에 꼼꼼히 자주 화장을 고치는 것이 훨씬 젊게 보인다. 또한 어울리지 않는 화려한 아이섀도나 너무 진한 아이라인, 붙이는 속눈썹 등도 역효과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한다. 또한 너무 가는 눈썹이나 누가 봐도 유행을 좇는 듯한 인상의 화장도 피하는 것이 무난하다. 화장 테크닉에 자신이 없는 경우는 프로에게 맡겨서 토털 코디네이션을 받으면 간단하고 실패도 없을 것이다.

7. 나이 들어 보이고 늙어 보이는 얼굴로부터 벗어나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나이들어 보이고 늙어 보이는 얼굴을 가지고 있는 여자의 특징과 개선책을 소개하였다. 얼굴의 표정이 풍부하다는 것은 젊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름, 기미, 피부 처짐이나 두꺼운 화장은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판정받을 수 있다. 그러나 아주 조금 주의를 하는 것만으로도 젊은 인상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실제의 연령보다 늙어 보이는 것은 누구라도 싫기 마련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특징 중에 하나라도 해당되는 사람은 요주의이다. 지금 바로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실천에 착수하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결혼 상대로서 필요한 여자의 조건

남녀가 교제를 상당 기간 하게 되면 자연스레 결혼을 떠올리게 된다. 이럴 때에 연애 상대로서는 괜찮은데 결혼할 상대로서는 별로라고 남자에게 인식되는 여자가 있다. 즉 남자에게 있어서 연

staunch.tistory.com

 

여자는 예쁘기만 하면 된다는 남자

여자는 얼굴만 예쁘면 된다는 남자가 있다. 왜 그러한 사람은 내면은 보려 하질 않고 외모만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일까? 여자의 입장에서는 어찌 보면 무례하기 짝이 없는 발언일 수 있지만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경을 끼는 여자의 특징  (0) 2023.12.26
남장을 하는 여자의 심리  (0) 2023.12.25
향수를 뿌리는 남자  (0) 2023.12.21
낯을 가리는 사람의 특징  (0) 2023.12.18
사려 깊은 사람의 특징  (0) 2023.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