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이유

by staunch 2024. 1. 12.
728x90
반응형
728x170

주위를 둘러보면 못생긴 여자와 사귀고 있는 남자는 적지 않다. 남녀가 서로 못생겼다면 고개가 끄덕여지더라도 그렇지 않은 커플의 경우는 '왜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것일까?'라고 궁금함을 느낄 수도 있다.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예쁜 여자와 사귀는 것이 좋을 법도 한데 이러한 남자는 왜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것일까? 사실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것에는 다양한 이유와 메리트가 있다. 이글에서는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이유에 대해서 파헤쳐 본다.

 

1. 다른 남자에게 한눈을 팔 리스크가 적기 때문이다.

남자 중에는 질투가 심한 사람도 있다. 질투라고 하면 여자 쪽이 강하게 느낄 거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여자 이상으로 질투를 느끼는 남자도 적지 않다. 그러한 남자가 여자와 사귈 때에는 가장 걱정하는 것이 여자의 바람일 것이다. 남자에게는 질투가 심한 것 이상으로 독점욕이 강한 사람도 적지 않기 때문에 다른 남자에게 여자 친구를 뺏기는 것을 극도로 싫어해서 여자 친구의 바람을 염려하는 사람도 많다고 할 수 있다. 여자 친구가 다른 남자의 이야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걱정을 하고 다른 남자가 여자 친구에게 추근 대거나 하는 것을 본다면 결코 용서할 수 없는 마음이 된다.  여자 친구가 못생겼다면 안심하고 사귈 수가 있는 것이다. 바람을 피울 리스크가 제로는 아니라고 해도 예쁜 여자 친구와 비교하면 그 리스크는 매우 낮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즉 바람을 피울 리스크가 적고 자신의 독점욕을 만족시켜 줄 수 있다는 것이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이유인 것이다.

2. 바람을 용서해 줄 것 같기 때문이다.

남자라는 것은 제멋대로인 생물이기 때문에 여자 친구에게는 강한 독점욕이 있어 '바람은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라고 생각하면서 자기 자신은 기회가 되면 다른 여자와 만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아무리 예쁜 여자 친구와 사귀고 있다고 하더라도 마음속 어딘가에는 다른 여자를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는 것이 남자라는 생물인 것이다. 그러나 여자가 미인인 경우는 바람을 피우고 싶지만 들키면 분명 용서해주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여 지금의 여자 친구를 잃지 않기 위해서 바람을 피우는 것을 참으려고 한다. 여자 친구가 못생긴 경우 남자는 다른 심리는 가지게 된다. '설령 바람을 피우는 것이 들키더라도 이 여자 친구라면 용서해 줄 거야'라는 심리이다. 즉 가벼운 마음으로 다른 여자와도 놀 수 있을 거 같다는 것이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이유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3. 요리 등 가사를 잘하기 때문이다.

못생긴 여자는 자신의 용모가 다른 사람보다도 뒤떨어진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용모 이외의 부분에서 다른 여자와 경쟁하고 지지 않으려고 하는 의식을 가진다. 그 결과 여자다움을 갈고닦아서 여자로서 익혀두는 편이 좋은 요리와 같은 집안일에 필요한 스킬을 익히려고 한다. 남자는 가사 능력이 높은 여자를 좋아하고 특히 요리 솜씨가 좋은 여자는 그 하나만으로도 많은 남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못생긴 여자에게는 결혼하면 좋은 아내, 좋은 엄마가 되는 케이스가 적지 않다, 거기에는 못생겼다는 이유로 노력해서 몸에 익힌 가사 스킬의 뛰어남이 있다, 가사 스킬의 뛰어남이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이유의 하나이다.

 

4. 좋은 면을 찾아가면서 교제를 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교제해도 질리지 않기 때문이다.

여자는 얼굴이 전부가 아니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되고 대중가요 중에는 '얼굴만 이쁘다고 여자냐 마음이 고와야 여자지'라는 노래 가사도 있다. 외모 상의 매력은 그렇게 오래 지속되지 않고 시간이 갈수록 속모습이 중요해진다는 의미이다. 이것은 사람의 심리를 잘 나타내고 있는 표현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사람은 외모의 매력에는 질리게 되는 반면 내면적인 매력에는 질리지 않는다는 심리적인 특징이 있다, 여자 친구가 못생긴 경우 처음부터 외모에는 매력을 느끼고 있지 않는 것이다. 교제를 계속하는 사이에 예쁜 여자 친구라면 언젠가 그 용모에 질리게 되는 때가 찾아 오지만 교제 상대가 내면적인 면을 중시해사 사귀고 있는 못생긴 여자 친구의 경우 여자 친구의 내면적인 좋은 점을 자연스럽게 하나씩 발견하게 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오랫동안 사귀더라도 질리지 않는 것이다. 교제 기간이 오래될수록 다양한 좋은 면이 보이게 되어 오히려 매력이 증가한다는 경우도 적지 않다.

5.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교제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이 글에서는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이유에 대해서 파헤쳐 보았다.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이유는 여자 친구가 다른 남자에게 한 눈을 팔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질투심과 독점욕이 강한 남자에게서 나타나는 심리로 못생긴 여자 쪽이 이와 같은 자신의 심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남자라는 생물은 여자 친구에 대해서는 강한 독점욕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자신은 기회가 된다면 여자 친구가 아닌 다른 여자를 만나보고 싶어 하는 이기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혹여 다른 여자와 놀아난 것을 들키게 되더라도 못생긴 여자는 자신을 떠나지 않을 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못생긴 여자를 사귀는 심리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못생긴 여자 중에는 자신이 외모적으로 못생긴 것에 대해서 자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자신이 부족한 부문을 다른 것으로 메꾸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그래서 요리와 같은 가정적인 여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을 배양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이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남녀 할 것 없이 사람은 누구나 겉모습에는 비교적 빨리 질리고 속모습에는 질리지 않는 경향이 있다. 못생긴 여자와 사귀게 되면 내면에 숨어 있는 장점을 하나씩 발견해 가는 재미가 있고 따라서 시간이 갈수록 상대인 여자의 매력은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남자가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것에는 다양한 이유가 존재하는데 달리 말하면  이것은 못생긴 여자 친구와 사귀는 메리트라고도 할 수 있다. 최근 주위에  '왜 저런 여자와 사귀고 있지?'라고 생각하는 남자가 있다면 그 심리를 알기 위해서 참고해 보길 바란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소개팅 등에서 여자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남자의 행동

남자가 상대 여자에게 별로 연애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여자와 만남을 가지는 것이 드문 일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를 처음 소개받았거나 만났을 때 여자의 입장에서 보면 상대인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