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을 고해 온 남자는 그 후에 무슨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 아무런 준비도 없이 느닷없이 차인 여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을 찬 남자가 지금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고 싶은 법이다. 만약 자신에게 미련이 남아 있다고 한다면 재회할 가능성도 있다. 이 글에서는 여자를 찬 후에 남자의 심리는 어떠한 것인지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먼저 찼지만 헤어져서 허전함을 느끼고 있다.
남자 쪽에서 여자를 찼다고 하더라도 역시 허전함을 느낀다. 특히 커플 등 교제 기간이 길다면 남자가 여자를 차는 것에 의해 둘의 관계는 끝나고 혼자가 된다. 어색한 사이가 되기 때문에 헤어진 여자 친구와 더 이상 연락을 취하기도 어렵고 크리스마스나 연말 등에 가까이에 있어줄 연인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새로운 여자가 생기지 않는 한 남자도 허전함과 적적함을 느끼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지금까지 좋아했던 여자를 스스로 차버린 것도 적지 않게 여자에게 상처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이 쓰라릴 것이다. 고백을 해 온 여자를 거절하는 경우에도 마음이 좋지 않기 때문에 남자로서도 차는 쪽도 마음이 편한 것만은 아니다고 느끼고 있을 것이다.
2. 사귀었을 때의 좋은 추억을 돌아보고 있다.
남자는 사랑이 끝났다고 하더라도 무언가 특별하고 커다란 이유가 없는 한 여자와의 좋은 추억을 기억하고 돌아보게 된다. 여자의 경우는 전 남친과 좋은 추억이 별로 남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대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설령 남자 쪽에서 찼다고 하더라도 남자의 안에서 여자와의 생활이나 추억은 좋은 것으로서 남자의 마음속에 남아 있다. 여자를 찬 다음에 남자가 떠올리는 것은 그 여자와 보낸 좋은 추억이다. 여자를 증오하거나 싫어하는 마음이 드는 남자는 적다고 말할 수 있다. 더욱이 남자가 여자의 고백을 거절한 경우에도 자신을 좋아해 준 여자로서 남자의 기억 속에 좋게 남아 있게 된다.
3. 다음에 어떤 여자와 사귈 것인지 생각하고 있다.
바람기가 있는 남자는 여자에게 이별을 고한 후 바로 다음 여자를 찾는다. 어쩌면 헤어지기 전부터 새로운 여자를 찾고 있었을 가능성도 있다. 새로운 여자를 어떻게 해서 꼬실 것인지 어디로 작업을 하러 갈 것인지 등을 생각하는 남자도 있다. 특히 교제 기간이 짧았거나 여자 쪽의 구속이 심해서 남자가 답답함을 느끼고 있었던 경우에는 헤어짐으로써 여자로부터 해방되어 큰 자유를 손에 넣는 것이 된다. 그렇게 되면 남자로서 새로운 여자를 찾고 싶어지는 것이다. 남자는 여자에 비해서 드라이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여자처럼 끙끙 앓거나 고민하지 않고 금방 다음 여자 친구를 찾는 것을 생각한다. 이러한 타입의 남자는 여자를 찬 후라기 보다도 이별을 고려하는 단계에서 다른 여자에게 손을 뻗치거나 최악의 경우는 양다리를 걸치고 이별을 고해 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더욱이 전 여자 친구와 헤어진 후 바로 작업을 걸어오거나 사귀자고 말해 오는 남자에게도 주의하도록 한다.
4. 얼마동안 연애를 하지 않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남자 쪽에서 여자를 찼다는 것은 남자가 여자에 대해서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되었거나 여자와 교제 관계를 지속하는 것이 곤란하게 되었다는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경우 여자에 대해서 강한 트라우마가 있거나 연애에 대해서 지쳐 버려서 얼마간 연애를 하지 않겠다고 결심한다. 남자가 여자를 찼을 때의 심리에는 '얼마동안은 연애를 하지 않겠다' '연애에 지쳤다' '이제 자유다' 등과 같은 것이 들어있다. 이러한 경우 정말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가 나타나지 않는 한 연애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거나 때로는 연애를 그만두고 여행을 가거나 한다. 남자에게 있어서도 이별이란 쓰라린 것이다. 그것을 극복하고 다시 새로운 연애를 해서 여자를 사랑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여유와 시간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
5. 먼저 찼어도 아직 당신을 좋아하고 있다.
전 남친과 다시 재회하는 여자도 의외로 많은 법이다. 이혼한 부부마저도 재혼하는 경우도 있다. 이와 같이 남자가 여자를 찬 경우 남자의 마음 어딘가에 아직 좋아하는 마음이 남아 있을 경우가 있다. 찬 이유에 따라서도 달라지겠지만 잘 생각해 보니 아무것도 아닌 이유였거나 일시적으로 화가 났거나 해서 나중에 후회하는 남자가 있을 수도 있다. 남자는 여자처럼 과거를 완전히 잊고 새롭게 연애를 시작할 수 없어 좋은 추억을 가슴에 지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음 연애에 망설임이 있거나 잃어버린 여자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거나 했을 때 자신이 차버린 것을 후회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6. 여자를 찬 후의 남자의 심리를 알아두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여자를 찬 후의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았다. 남자가 여자를 먼저 찼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지 못하고 여전히 남자가 혼자라면 이별로 인한 허전함을 느끼고 있을 경우가 있다. 남자는 전 여친을 완전히 잊지 못하고 전 여친과 함께 했던 좋은 추억은 마음속에 남겨두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자신이 여자를 찬 후에도 교제 시의 좋은 추억을 되돌아보고 있을 수 있다. 바람기가 있는 남자의 경우 여자를 찬 후에 바로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위해서 다른 여자를 찾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무언가 특별한 이유로 인해서 연애에 지치고 질려서 여자를 찬 경우는 이러한 경험이 트라우마로 작용하여 당분간은 연애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먼저 여자를 찬 남자라고 하더라도 여자를 찬 이유가 사소한 것이었거나 일시적인 충동에 의한 것이었다면 그 여자를 아직 완전히 잊지 못하고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고 있을 수도 있다. 이와 같이 여자를 찬 후에 어떠한 심리가 되는가는 그 연애의 상황이나 여자와의 관계, 남자 개인의 성격에 따라서 크게 달라질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많은 남자가 여자를 찬 후에 조금은 후회를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의 속눈썹을 만지는 남자 (0) | 2024.01.15 |
---|---|
못생긴 여자와 사귀는 이유 (0) | 2024.01.12 |
여자에게 잘 속는 남자의 특징 (0) | 2024.01.07 |
소개팅 등에서 여자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남자의 행동 (0) | 2024.01.06 |
여자를 울리는 남자의 특징 (0) | 2024.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