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가는 남자와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에 가자고 제안받은 경험이 있지 않은가? 남자는 어떠한 심리에서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에 가자고 하는 것일까? 남자의 심리를 확실히 파악해서 데이트를 성공시키도록 해보자.
1. 데이트의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노래방에 가자고 한다.
노래방은 분위기를 띄우는데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회식이나 술자리의 2차로 가거나 많은 인원이 놀 때에 이용되거나 한다. 남자는 첫 데이트는 즐거운 데이트로 만들고 싶어 하는 심리가 있기 때문에 노래방을 제안한 것이다. 여자에게 있어서도 함께 있으면 즐겁고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는 남자와 사귀고 싶은 생각이 있는 경우 노래방은 첫 데이트의 장소로서 최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이 노래를 할 때 함께 분위기를 살려주는지 함께 노래를 불러주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찬스가 많기 때문이다. 남자의 심리대로 분위기를 띄울 수 있는 데이트가 된다면 분명 두 사람은 연인으로서 궁합이 좋은 것이다. 함께 노래방에 가거나 이벤트에 참가하거나 다음의 데이트에서도 즐거운 분위기가 될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하면 좋을 것이다.
2. 두 사람의 시간을 방해받고 싶지 않아서 노래방에 가자고 한다.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을 제안하는 남자의 심리는 두 사람이 시간을 방해받지 않고 싶어 하는 것이다. 노래방은 방이 나눠져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눈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노래를 부르는 것 외에도 대화도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할 수 있다. 남자는 첫 데이트에서 가능한 한 상대와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두 사람의 시간을 방해받지 않는 것은 중요하지만 첫 데이트에서 조금은 무겁게 느끼는 여자도 있을 수 있다. 특히 말하는 것이 서투른 수줍음이 많은 여자는 노래방에서 한 방에 남자와 둘이서만 있는 상태를 불편하게 느끼게 될지도 모른다. 처음 하는 데이트에서 둘이서만 대화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일 수 있다. 노래를 불러 상황을 모면할 수도 있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다.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경우는 쇼핑 데이트나 영화 데이트 등 다른 데이트를 제안해 보도록 한다.
3. 두 사람의 취향이나 가치관을 확인하기 위해서 노래방을 제안한다.
두 사람의 만남의 계기가 헌팅이었거나 소개팅이었거나 하면 아직 서로에 대해서 거의 알지 못하는 상태일 것이다. 첫 데이트에서 남자가 노래방을 제안해 온 경우 취향이나 가치관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어 하는 심리가 있다. 노래방에서 선곡하는 노래는 전혀 다르더라도 좋아하는 장르가 같은 등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또한 서로가 발라드를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등 함께 있으면 서로 같이 즐길 수 있을지도 알 수 있게 된다. 당신도 남자의 취향을 알고 싶어 하는 경우는 노래방에 가보면 좋을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떠한 곡을 부르는가에 따라서 남자의 성격이나 취향은 어느 정도 알 수 있는 법이다. 따라서 남자가 자신에게 맞는지 맞지 않는지 잘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4. 첫 데이트에서 돈을 너무 많이 쓰고 싶지 않아서 비용부담이 적은 노래방을 제안한다.
노래방을 이용하는 데는 돈도 그다지 많이 들지 않고 노래방 내에서 먹고 마시는 것도 제한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를 위해서 데이트 비용을 자신이 내고 싶어 하는 남자에게 있어서 노래방은 별로 부담 없는 데이트 장소이다.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을 제안받는다면 돈을 별로 쓰고 싶지 않다는 남자의 심리가 보이는 것이다. 데이트에서 돈을 쓰고 싶어 하지 않는다는 것에 짠돌이라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여자도 있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남자에게 있어서는 첫 데이트에서 비용 부담이 큰 고급 레스토랑에 데리고 간다면 앞으로의 데이트의 허들이 높아진다는 불안이 있는 것이다. 첫 데이트는 앞으로의 데이트의 기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첫 데이트는 부담이 가지 않게 하려고 하는 것이다. 앞으로의 긴 교제를 생각해서 제안을 받아주도록 한다.
5. 노래를 잘 불러서 그것을 어필하기 위해서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에 가자고 한다.
노래를 잘 부르거나 감동시킬 수 있는 창법에 능숙하거나 하는 남자는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고 싶어 하는 심리로부터 첫 데이트의 장소로 노래방을 제안해 오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분위기가 감돌고 자신은 별로 노래를 부르고 싶지 않다면 '나는 노래를 별로 부르고 싶지 않으니까 듣기만 할게'라고 말해주도록 한다. 처음부터 남자의 장점을 어필할 찬스를 빼앗는 것은 가엽기 때문에 그만두도록 한다. 만약 남자가 노래를 불렀을 때 노래를 잘한다거나 감동을 받았다면 평소보다도 조금은 과장될 정도로 칭찬해 주면 남자에게 자신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칭찬을 해 준 당신을 분명 더 마음에 들어 할 것임에 틀림없다.
6. 대화를 계속하는데 자신이 없기 때문에 노래로 모면할 수 있는 노래방을 제안한다.
첫 데이트는 누구에게 있어서도 다소 긴장하기 마련이다.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을 제안해 오는 남자 중에는 말을 잘하지 못하거나 낯을 가리거나 하는 등의 성격으로 대화를 계속하는데 자신이 없는 심리가 있다. 이러한 남자는 노래방에서 많은 노래를 골라 놓고 대화할 사이도 없이 계속해서 노래를 부르려고 할 것이다. 많은 대화를 나누고 싶어 하는 여자에게 있어서는 즐겁지 않은 데이트가 될지도 모른다. 이러한 경우는 노래방에서 음료나 음식을 주문하거나 한 시간만 노래를 부르고 나오거나 해서 어떻게든 대화를 나눌 찬스를 만들도록 하다. 노래를 부르고 소리를 지름으로써 남자의 긴장도 조금은 풀려서 대화를 계속 나눌 수 있게 될 것이다.
7.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에 가자고 하는 남자의 심리를 파악하도록 한다.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을 제안하는 남자의 심리는 분위기를 띄워서 즐거운 데이트로 만들고 싶어 하거나 밀실에서 당신과 보내고 싶다거나 노래방의 특징을 이용해서 데이트에 성공하고 싶어 하는 것이 있다. 이외에도 사실은 자신의 단점을 감추고 장점을 어필하기 위해서 이용하고 싶어 하는 심리도 있다. 가능한 한 남자의 심리를 이해해서 노래방 데이트에 응해주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다리를 걸치는 남자의 특징 (0) | 2024.04.09 |
---|---|
이혼을 후회하는 사람의 특징 (0) | 2024.04.07 |
남자 친구 있는지 물어보는 남자의 심리 (0) | 2024.04.03 |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자고 하는 남자의 심리 (0) | 2024.04.02 |
팔뚝을 만지는 남자의 심리 (0) | 2024.03.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