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남자 친구 있는지 물어보는 남자의 심리

by staunch 2024. 4. 3.
반응형
728x170

남자와 대화 중에 그 남자로부터 남자친구가 있는지 질문을 받는다면 여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의미에서 물어보는지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단지 잡담인지 아니면 깊은 의미가 있는지 그것에 따라 여자의 대응방법도 달라지게 될 것이다. 남자가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물어볼 때는 다양한 심리가 숨겨져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글에서는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물어보는 남자의 감춰진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호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자 친구의 유무를 묻고 있다.

상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자 친구의 유무를 캐묻고 있는 패턴이다. 이러한 경우는 가벼운 말투로 묻고 있는 것처럼 들려도 어딘가 심각한 뉘앙스를 느끼게 될 수도 있다. 없다고 대답하면 다음은 데이트의 신청으로 이어질 것이다. 자신도 신경이 쓰이는 상대라면 얼버무리거나 하지 말고 명확하게 남자 친구가 없다는 것을 전하도록 한다. 그리고 넌지시 보고 싶은 영화나 가고 싶은 장소를 어필하는 등 데이트를 신청하기 쉽도록 화제를 돌리도록 한다. 그렇다면 남자도 당신에게 제안하기 쉬워질 것이다. 반대로 전혀 호감을 가지고 있지 않은 남자로부터 질문을 받는 경우에는 유아 무야 하게 하거나 남자 친구가 있다고 말해 버리면 좋을 것이다. 그렇게 하면 데이트 신청을 거절하기 힘들게 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가 있다.

2. 단순히 잡담으로써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묻고 있다.

남자 친구의 유무는 업무의 중간에 한숨돌리거나 할 때 화젯거리가 되는 경우도 있다. 관계성에 따라서는 성희롱적인 발언으로도 취급될 수도 있지만 거기까지 깊은 의미가 없다. 조금 사생활적인 것을 물어봄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려고 하고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러한 경우는 대답하고 싶지 않다면 '비밀이다' '상상에 맡기겠다' 등과 같이 농담을 반쯤 섞어서 대답하도록 한다. 또한 사실은 있다고 하더라도 '좋은 사람이 없어서'라고 가볍게 웃으면서 대답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두 번 다시 받고 싶지 않은 질문이라면 조금은 심각한듯한 얼굴로 '그냥 뭐..'등으로 한숨을 섞어서 대답한다면 물어서는 안 되는 질문이라는 분위기를 알아차릴지도 모른다. 그래도 집요하게 물어온다면 '사생활에 관한 질문은 좀'이라든지 '성희롱일 수 있다'라고 말한다면 남자는 입을 닫게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잡담의 하나로써 말하고 있을 뿐이기 때문에 업무 등과 같이 훨씬 중요한 화제나 본인이 관심이 있는 화제로 돌린다면 상대도 금방 그것에 맞춰 대화를 하려고 할 것이다.

 

3. 남자 친구가 없을 거라고 생각해서 확인 차 묻고 있다.

상대인 여자의 입장에서는 실례가 되는 이야기이지만 남자 친구가 없을 거라고 생각해서 일부러 물어오는 경우도 있다. 말투에 따라서는 열불이 나서 '있어요!'라고 대답하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있다'라고 대답했다고 치면 '어떤 사람?' '직업은?' '결혼은?' 등 귀찮은 질문이 끊기지 않고 반복될 것이다. 설령 화가 난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상대는 그냥 흘려보내고 상대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무례한 남자에게는 어른스러운 대응을 해주도록 한다.

 

4. 사실은 자신이 같은 질문을 받고 싶어서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묻고 있다.

 지금까지 들어온 심리 이외에 사실은 상대에게 물어봄으로써 자신도 동일한 질문을 받는 것을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 되물어보는 순간 기쁜 듯한 얼굴로 대답한다면 이 심리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상대에게 그 화제를 질문하는 사람은 꽤 있다. 이러한 타입의 사람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장황하게 해 버리면 점점 기분이 안 좋게 되는 경우도 있다. 게 중에는 상대의 이야기를 중간에 끊고 자신의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관심이 없어도 그냥 들어주는 편이 그 남자와 잘 지낼 수 있는 요령이다.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나 평소에는 이러한 화제를 꺼내지 않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 케이스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5. 남자 친구의 유무를 물어보는 이유를 파악하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남자가 남자 친구가 있는지 몰어보는 숨겨진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았다. 남자가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물어보는 심리로서 첫 번째로 여자에 대한 호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물어본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누구나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심리라고 할 있는데 남자 친구가 없다면 그다음은 데이트 신청으로 이어지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경우 그 남자에게 자신이 관심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적절히 대응하도록 한다. 남자가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물어보는 심리로서 두 번째로 깊은 의미 없이 단순한 잡담의 화제로서 물어보는 경우를 들 수 있다. 이럴 경우는 남자도 관심이 있을 것 같은 다른 화제로 이야기를 돌린다면 남자도 더 이상 질문을 멈추고 자연스레 그 다른 화제로 갈아탈 것이다. 남자가 남자 친구가 있는지 물어보는 심리의 세 번째로 남자 친구가 없을 거라고 생각해서 확인 차 물어보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실례가 될 수 있는 질문이지만 무례한 남자에게는 가볍게 흘려보내는 등 심각하지 않게 대충 상대하도록 한다. 남자가 남자 친구가 있는지 질문하는 심리로서 네 번째로 사실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여자에게 동일한 질문을 던지는 경우도 있다. 자신의 이야기를 잘하는 사람이나 평소에는 이러한 화제에 대해서는 입에 올리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런 심리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심리가 남자 친구가 있냐고 질문하는 남자에게 감춰져 있다. 정리하자면  남자 친구가 있냐는 물음은 진짜로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단순한 화제의 하나인 경우도 종종 있다. 그렇게 깊게 생각하지 말고 가볍게 돌려준다면 좋은 화제가 될 수 있다. 상대방이 신경에 쓰이는 남자인 경우만 앞으로의 두 사람의 좋은 관계로 이어질 수 있는 대답 하거나 대응하도록 한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