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를 할 때 다양한 장소에 가거나 관광 명소에 가거나 하는 커플도 많을 것이다. 그중에는 남자의 제안에 의해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을 것이다. 이 글에서는 드라이브 데이트를 제안해 오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파헤쳐 보고자 한다.
1. 여자가 잘 모르는 명소를 알려주고 싶다.
남자는 적지 않게 여자보다도 지식이 풍부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다. 드라이브 데이트에서는 자신이 알고 있는 멋진 장소, 명소, 야경이 아름다운 공간을 여자에게 보여줄 수 있다. 드라이브 데이트는 이른바 자신의 지식을 발휘할 수 있는 데이트라고도 말할 수 있다. 여자가 그다지 가지 않을 것 같은 장소를 선택하는 사람도 있다면 로맨틱한 야경을 보여줌으로써 더욱더 자신의 매력도를 높이고 싶어 하는 남자도 있다.
여자 중에서도 자신이 알지 못하는 장소를 소개받으면 새로운 가치관을 알 수 있다고 기뻐하는 사람도 많이 있다. 자신이 알지 못하는 장소를 알면 마치 남자가 대단한 사람처럼 느껴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이끌어 내어 자신에게 호감을 가지도록 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렇게 새로운 장소에 드라이브 데이트를 해주려고 하는 남자에게는 두말없이 에스코트에 따르도록 해본다. 분명 지금까지 체험한 적이 없는 장소에 데려가 줄 것이다. 그리고 감동했을 때에는 그 마음을 전함으로써 남자는 크게 기뻐해줄 것이다.
2. 누구에게도 방해받고 싶지 않다.
드라이브 데이트는 차 속에서 두 사람만 있는 상태이다. 그렇기 때문에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거나 대화를 듣게 되는 것을 신경 쓰지 않고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여자와 둘만의 시간이나 공간을 즐기고 싶어 하거나 만끽하고 싶어 하는 심리로써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자고 하는 것이다. 정식으로 교제 전인 두 사람의 경우에는 아직 데이트에서는 서로에게 어색함이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상황을 예상해서 말하기 힘든 것이라도 말할 수 있는 환경인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려고 하는 남자도 많이 있다. 둘이서 오붓하게 본심을 서로 말함으로써 보다 거리를 좁히려고 하는 것이다.
그리고 고백을 하고 싶을 때나 다음 데이트 약속을 잡고 싶을 때도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려고 하는 남자도 많이 있다. 다른 사람에게 방해를 받고 싶지 않거나 다른 것에 신경을 쓰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을 때에 드라이브 데이트를 제안하는 것이다. 밀실에서 두 사람만의 세계가 될 수 있는 것을 선호하는 남자는 드라이브 데이트의 횟수가 많아지게 된다. 정식으로 교제를 하고 있는 사이라면 원하는 만큼 두 사람만의 공간을 만끽하도록 한다. 그러나 아직 교제를 고민하고 있는 단계에서는 드라이브 데이트는 도망갈 수 없는 공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하도록 한다.
3. 여자를 자신의 영역에 있게 하고 싶다.
여자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나 여자 친구라는 입장인 경우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욕구로부터 남자는 드라이브 데이트를 제안한다. 어디를 가든 자신이 없으면 행동할 수 없는 상황이나 항상 여자를 곁에 둘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드라이브 데이트이다. 이러한 심리는 여자를 구속하는 경향이 있는 남자에게서 자주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밀실의 공간에서 두 사람만 있는 더욱이 도망갈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이 드라이브 데이트인 것이다. 일부러 이러한 상황으로 몰고 가려고 하는 남자는 드라이브 데이트가 필연적으로 많아진다.
예를 들어 드라이브 데이트에서 어딘가에 들르거나 화장실에 가거나 할 때에도 기본적으로는 행동은 함께 한다. 이렇게 일심동체가 되는 상태를 선호하는 남자는 드라이브 데이트가 가장 만끽할 수 있는 데이트가 되는 것이다. 또한 차에 돌아왔을 때에도 두 사람만 있는 환경이 되어 항상 얼굴을 마주 볼 수 있기 때문에 여자의 존재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드라이브 데이트를 많이 하는 사람도 있다. 여자를 곁에 두지 않으면 마음이 놓이지 않는 타입이 남자이기 때문에 교제를 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지배욕이 강한 남자이기 때문에 행동이 제한될 수 있다.
4. 진심으로 대화를 하고 싶다.
교제를 하고 있는 커플 사이에서는 무언가 문제나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오히려 드라이브 데이트를 제안하는 남자도 있다. 자동차를 타고 달림으로써 화제에 더욱더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데이트로 마음속의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 것이다. 드라이브 데이트에서는 다른 것에 정신을 뺏기지 않기 때문에 그 화제에 집중해서 생각할 수 있다. 또한 드라이브를 하면서 평소와는 다른 환경에서 대화를 함으로써 본심을 말하기 쉬워진다. 밀실이면서도 엔진 소리 등에 의해 적절한 소음이 있기 때문에 무언의 상태에서도 서로에게 어색함을 어느 정도 희석시킬 수 있다.
그리고 만일 다툼으로 발전한다고 하더라도 여자를 집까지 바래다줄 수 있고 좋은 방향으로 대화가 흘러간다면 그대로 데이트를 즐길 수도 있다. 이러한 상항을 만들기 쉽기 때문에 무언가 진심으로 대화를 하고 싶을 때 남자는 드라이브 데이트를 제안하는 것이다. 마음속의 이야기를 할 때에 카페나 술집과 같이 주위에 사람이 있는 상황에서는 아무래도 대화하기 힘든 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차를 타고 달리면서 대화를 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5. 함께 밤을 보내려는 흑심이 있다.
한밤의 드라이브 데이트에서 있을 법한 남자의 심리는 역시 함께 밤을 보내려는 흑심이다. 드라이브 데이트를 허락했다는 것은 밀실에서 둘이서만 더욱이 여자 자신이 멋대로 집에 돌아갈 수 없는 상태가 된다. 밤도 깊어서 갈 장소가 없어지면 최종적으로 숙박 코스로 몰고 가려고 하는 생각을 품고 있는 남자도 적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교제 전의 단계에서의 드라이브 데이트에서는 여자 쪽도 어느 정도 각오해두지 않으면 안 된다. 이러한 흑심이 있는 케이스가 존재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드라이브 데이트를 할 건지를 판단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밀실에서 밤에 둘이서만 있는 상태에서 남자가 흑심이 없다는 것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친구 관계였던 남녀사이라고 하더라도 둘이서 드라이브를 함으로써 남자로부터 이와 같은 제안을 받은 경우도 드물지 않다.
6. 드라이브 데이트를 제안하는 남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드라이브 데이트를 즐기도록 한다.
드라이브 데이트는 다양한 장소에 손쉽게 갈 수 있다는 점에서는 꽤 즐길 수 있는 데이트이다. 그러나 몇 번이고 드라이브 데이트를 제안해 오는 남자의 경우 위에서 서술한 심리상태 중의 하나라고 생각할 수 있다. 드라이브 데이트에 있어서 어떠한 목적이 있는지를 대화나 상황에서 판단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교제 전이 단계에서는 조금 신중히 행동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 데이트에서 노래방에 가자고 하는 남자의 심리 (0) | 2024.04.04 |
---|---|
남자 친구 있는지 물어보는 남자의 심리 (0) | 2024.04.03 |
팔뚝을 만지는 남자의 심리 (0) | 2024.03.25 |
여자에게 생일을 물어보는 남자의 심리 (0) | 2024.03.24 |
톡이나 메일로 사진을 보내주는 남자의 심리 (0) | 2024.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