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많은 사람으로부터 존경받고 동경의 대상이 되는 존재이다. 자신에게도 좀 더 행동력이 있으면 좋을 텐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행동력이 있는 사람이란 어떠한 사람을 가리키는 것일까? 또한 행동력이 있는 사람에게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행동력이 있는 사람의 주요한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1. 긍정적인 사고(Positive Thinking)
행동력이 있는 사람에게 공통되는 것이 긍정적인 사고를 한다는 특징이다. 플러스 지향으로 진취적이고 사물을 포지티브 하게 바라보는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이 행동력이 있는 사람에게 빠뜨릴 수 없는 요소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무언가의 행동을 일으킬 때 플러스 사고로 '자신은 할 수 있다'라는 이미지를 가질 수가 있다.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을 하고 성공의 이미지를 사실적으로 떠올릴 수 있기 때문에 주저하거나 망설이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반대로 행동력이 없는 사람은 마이너스적인 사고로 실패의 이미지를 떠올리기 십상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생각하고 고민하며 망설인 끝에 결국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2. 성공의 체험이 많다.
단순하게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으로 성공의 이미지를 하는 것만이 아니다.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지금까지의 행동에서 실제로 많은 성공 체험을 해왔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앞서 서술한 긍정적인 생각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특징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플러스 사고로 '자신이라면 할 수 있다'라는 이미지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착수하면 마이너스 사고의 사람에 비해서 그 성공률은 한층 더 높아진다. 결국 실제로 성공의 체험도 많아지는 것인데 그 체험으로부터 '자신은 그때 성공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도 성공할 것이다'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다시 새로운 행동을 개시할 수 있는 것이다. 즉 성공을 이미지 해서 행동함으로써 실제의 성공 체험이 증가하고 그것이 자신의 속에서 실적과 자신감으로 이어져 더욱더 행동력이 증가한다는 것이 행동력이 있는 사람의 큰 특징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3.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아무리 성공 체험이 많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때로는 실패를 하는 경우도 있다. 행동의 수 그것이 다른 사람보다도 많은 것이 행동력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실패 체험도 결코 적지 않다고 할 수 있다. 그러한 실패의 체험이 있음에도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행동할 수 있는 것이 행동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리스크를 각오하고 그것을 염두에 둔 후 그럼에도 포지티브 하게 지낼 수 있는 것이 행동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4. 행동하면서 생각하고 임기응변으로 대응할 수 있다.
행동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말하면 저돌맹진으로 한눈을 팔지 않고 앞으로 돌진하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확실히 그러한 경향이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진정한 의미에서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저돌맹진형인 것은 아니다. 그러한 스타일은 실패할 확률도 증가하기 때문에 많은 성공 체험을 가지는 것이 어려워진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행동하면서 생각할 수 있는 사람 그리고 때로는 멈춰 서서 상황을 분석할 수 있는 사람 이런 사람들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에서 행동력이 있는 사람인 것이다. 즉 임기응변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행동력 있는 사람의 특징 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5. 기분 전환이 빠르고 과거에 얽매이지 않는다.
과거의 일이나 이미 끝난 일에 언제까지라도 질질 끌려다니지 않는 것도 행동력이 있는 사람의 특징이다. 실패나 미스를 범한다면 물론 반성은 한다. 실패의 원인이나 그 개선책을 생각해서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는데 그 실패에 대해서 언제까지 계속 끌려다니면서 얽매이는 법은 없다. 기분의 전환이 대단히 빠르기 때문에 반성을 제대로 확실하게 하고 그다음에 또다시 새로운 긍정적인 사고로 새로운 행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다.
6. 행동력이 있는 사람의 특징을 파악하고 자신도 행동력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한다.
이 글에서는 행동력이 있는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주요한 다섯 가지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우선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긍정적인 사고를 한다.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으로 자신을 할 수 있다는 자기 확신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두 번째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이미 성공한 체험을 많이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인해서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기 때문에 자연스레 성공할 확률은 높아지고 이렇게 성공의 경험들로 인해 더 큰 행동력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세 번째로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모든 리스크를 감안하고 혹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상황을 즐길 수 있다. 네 번째로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임기응변에 능하다고 할 수 있다. 진정한 의미에서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저돌적으로 돌진만 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한발 물러나서 상황을 냉철하게 분석할 수 있는 능력도 가지고 있다. 다섯 번째로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기분 전환이 빠르고 이미 지나간 일에 끌려다니지 않는다. 혹여라도 실패를 하게 되면 계속 풀이 죽어 낙담하거나 하지 않고 실패의 원인을 찬찬히 살펴보고 개선책을 생각해 낸다. 그런 다음 또다시 진취적인 사고로 새로운 행동을 일으키게 된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행동력이 있는 사람에게 나타난다. 행동력이 있는 사람은 타고난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행동력이라는 것은 인생의 경험 속에서 몸에 익는 케이스가 적지 않다. 의식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행동력을 몸에 익히는 것이 가능하다. 행동력이 있는 사람으로 변모하고 싶다면 꼭 참고해 보길 바란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미가 없는 남자의 특징 (0) | 2024.05.06 |
---|---|
요염한 여자의 특징 (0) | 2024.05.05 |
눈물이 많은 사람의 특징 (0) | 2024.05.03 |
심지가 강한 여자의 특징 (0) | 2024.05.02 |
금방 화를 잘 내는 사람의 심리 (0) | 2024.05.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