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심지가 강한 여자의 특징

by staunch 2024. 5. 2.
728x90
반응형
728x170

저 사람은 심지가 강하다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평가받는 여자가 있다. 자신은 심지가 약하다는 자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자신도 닮고 싶어 하는 동경의 대상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심지가 강한 사람을 닮기 위해서는 그러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특징을 파악해 두면 훨씬 수월할 수 있다. 과연 심지가 강한 여자에게는 어떠한 특징들이 있는 것일까?  이글에서는 심지가 강한 여자에 나타나는 특징에 대해서 대표적인 것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인생의 큰 목적이나 보람을 명확하게 가지고 있다.

심지가 약한 사람은 사람으로부터 조금의 싫은 소리를 듣거나 작은 핀치에 몰리면 금방 무너져 버린다. 그것에 비해서 심지가 강한 사람은 그러한 것을 조금도 개의치 않고 힘차게 전진할 수 있다. 그것은 왜일까? 심지가 강한 여자에게는 명확한 인생의 목적이나 큰 삶의 보람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아이가 삶의 보람이고 아이를 훌륭하게 키우는 것이 목표'라는 여자에게 있어서 그 삶의 보람을 지키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인생의 큰 목적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언가 싫은 소리를 듣더라도 '그것은 마음에 담아 둘 필요조차 없는 자잘한 것'이라고 흘려들을 수 있다. 또한 역경에 처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아이를 위해'서 그 역경을 극복할 수 있다.
 

2. 자신과 타인을 비교하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자립해 있는 것 즉 자신의 발로 혼자서 서있는 것을 정신적으로 할 수 있는 것도 심지가 강한 여자의 특징이다. 그렇기 때문에 타인의 눈은 신경 쓰지 않는다. 사람과 자신을 비교해서 사물을 판단하거나 행동하지 않는 것이다. '유행'을 예로 들어 설명해 보자. 심지가 강한 여자 중에도 물론 유행에 민감한 여자나 유행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 그러나 유행을 받아들일 때도 자신의 의사에 기초해서 판단한다. 스스로 생각해서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 유행은 적극적으로 받아들이지만 그러한 판단이 없는 경우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추천을 받더라도 유행을 타는 경우가 없다. 즉 항상 자신의 의사에 기초해서 사물을 판단하는 것이 정신적으로 자립한 심지가 강한 여자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3. 자신이 심지가 강한 것을 자각하고 있으며 그것을 정신적으로 의지하는 곳으로 삼고 있다 

심지가 강한 여자는 자신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 자신은 심지가 강하다는 자각을 명확하게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자각을 정신적으로 의지하는 대상 즉 자신의 강점으로 삼고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의 사람이라면 무너져 버리기 쉬운 큰 역경에 직면했을 때도 '나라면 극복할 수 있다'라고 생각한다. '심지가 강한 자신이라면 이 상황에도 지지 않고 헤쳐나갈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상황에 대응하기 때문에 실제로 극복이 가능한 것이다. 강한 자신감과 자부심으로 힘든 역경을 타개할 수 있는 것이 심지가 강한 여자의 공통점이다.
 

4. 내면의 감정이 안정되어 있다.

그러한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변의 환경에 의해 감정이 동요되는 경우가 없다. 사람은 외부로부터 받는 다양한 자극에 의해서 감정이 바뀌는 법이지만 그 변화나 기복이 심지가 강한 사람은 약한 것이다. 사람이기 때문에 때로는 내심 흔들리는 듯한 경우도 있다. 그러나 그 경우에도 셀프컨트롤에 의해서 감정을 안정시킬 수 있다. 그러한 내면적인 안정은 당연히 밖으로도 나타난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온화하고 싱글벙글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변에 줄 수 있는 것이 심지가 강한 사람의 외견상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5. 둔감력이 있고 스트레스 내성이 강하다.

작은 것에 집착하지 않고 쉽게 동요하지 않는 것은 이른바 둔감력이 있기 때문이다. 외부로부터의 자극에 일일이 반응하지 않는 좋은 의미에서의 정신적인 둔감함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물론 스트레스를 느끼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느끼는 정도는 보통의 사람보다 작고 또한 셀프컨트롤 능력에 의해 스트레스를 스스로 능숙하게 처리할 수 있다. 둔감력이 있고 스트레스 내성이 강한 것이 심지가 강한 여자의 특징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6. 심지가 강한 여자의 특징을 파악하고 참고해 보도록 한다.

이글에서는 심지가 강한 여자의 특징을 소개하였다. 심지가 강한 여자의 특징으로 첫 번째 인생에 있어서 큰 목적과 인생의 보람을 명확하게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온갖 역경에도 이러한 목적과 보람을 되새기면서 헤쳐나갈 수 있는 것이다. 심지가 강한 여자의 두 번째 특징으로 자신과 타인을 비교하지 않는 점을 들 수 있다.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모든 일에 대해서 자신의 판단에 근거해서 결정을 한다. 타인의 의견이나 행동에 휘둘리지 않는 확고한 정신적인 자립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심지가 강한 여자의 특징 세 번째로 심지가 강한 자신에 대해서 인식하고 있으며 그러한 인식을 자신의 강점으로 살려서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자신감, 자부심 그리고 강한 신념으로 힘겨운 상황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심지가 강한 여자의 네 번째 특징으로 침착함, 차분함 그리고 온화함을 들 수 있다. 내면의 감정이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밝고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이다. 심지가 강한 여자의 다섯 번째 특징으로 외부의 충격에 마음이 동요하지 않는 둔감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는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을 강하게 하여 내면이 단단한 내공을 가진 여자로 보이게 만드는 것이다. 이상과 같은 특징들이 심지가 강한 여자에게 나타난다. 간단히 말하자면  자신의 심지가 강한을 확실하게 자각하고 있으며 그것을 강점으로 삼고 있는 것이 심지가 강한 여자라고 할 수 있다. 아무나 간단하게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심지가 강한 사람에 가깝게 되기 위해서 참고해 보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잘 웃는 여자가 남자에게 인기 있는 이유

만나거나 대화를 할 때 무표정으로 잘 웃지 않는 여자도 있는 반면 잘 웃는 여자도 있다. 잘 웃는 여자는 함께 있으면 분위기가 밝아지고 대화를 하면 즐겁다. 이왕 함께 있거나 대화를 한다면

staunch.tistory.com

여자 친구로 삼고 싶지 않은 여자

남자와 좋은 느낌으로 썸을 탔지만 왜인지 항상 친구 사이로 끝나 버린다. 연애운이 나쁜 것인지 남자와 인연이 아닌 것인지 그 이유가 궁금할 것이다. 이럴 경우 혹시라도 남자가 여자 친구로

staunch.tistory.com

남자를 바꾸어 성장시키는 여자의 특징

남자를 바꾸는 여자는 남자 친구나 남편을 성장시킬 수 있는 여성이다. 등을 밀거나 달래거나 해서 남자의 현 상태에 맞춰서 대응할 수 있다. 남자를 바꾸는 여자가 됨으로써 남자에게 있어서

staunc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