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다운 남자는 매우 믿음직스럽고 멋지게 보인다. 겉모습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남자답다면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로부터도 동경의 대상이 되는 존재가 된다. 남자다운 남자는 연인이나 친구 또는 동료로서도 바람직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흔히 한마디로 남자다운 남자라도 말하더라도 도대체 어떠한 행동이나 언행을 하는 사람인지 좀처럼 알기 어렵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남자다운 남자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어떤 남자가 진정 남자다운 남자인지 끝까지 읽고 꼼꼼히 체크해 보도록 한다.
1. 정의감이 강하다.
남자다운 남자는 정의감이 매우 강하다. 그리고 상대가 나쁜 일을 저지르거나 잘못된 일을 했을 때에는 제대로 잘못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배짱이 있는 것도 남자답다고 말할 수 있다. 상대에 대해서 그것은 틀렸지 않은가라고 상대로부터 미움을 받을 리스크나 눈초리를 받을 리스크를 받을 각오로 주의를 줄 수 있는 사람은 정의감이나 정신력을 겸비하고 있어 여자나 남자로부터 멋지다는 열열한 시선을 받게 되는 것이다.
2. 험담을 하지 않는다.
남자다운 사람은 사람의 험담을 말하지 않는다. 사람의 험담을 말하는 것은 비겁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자신의 분노의 배설구를 상대로 삼지 않는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험담을 듣는 듯한 사람에 대해서는 당사자와 제대로 대화를 해서 지적하는 등 뒤에서 수근수근거리는 따위의 행위는 하지 않는다. 모두가 모여 있는 사적인 공간에서도 타인의 험담을 말하지 않고 상대에 대해서 최소한의 존경이나 경의를 잊지 않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3. 도망가지 않는다.
남자다운 사람은 트러블에 직면하더라도 결코 도망가지 않는다. 여자와 함께 걷고 있을 때 누군가와 시비가 붙는 경우 여자를 투고 결코 도망가거나 하지 않는다. 여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자신의 위기를 고려하거나 하지 않고 상대를 보호한다. 또한 상대가 아무리 강인한 상대라고 하더라도 등을 보이거나 위축되지 않고 비겁한 수를 사용하지 않고 정정당당하게 맞선다. 그리고 업무상의 트러블에 휩싸였을 때도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지 않고 확실히 문제나 트러블을 마주 보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그 문제가 설령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더라도 남자다움이 있는 남자는 쉽게 포기하거나 하지 않는 것이다.
4. 잘못을 진솔하게 인정한다.
남자다운 사람은 정의감이 높기 때문에 자신이 잘못을 범했을 때는 확실히 잘못을 인정할 수 있다. 진솔하게 사과하는 것을 남자답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진짜 남자다운 사람은 어떠한 입장에 처하더라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할 수 있는 쿨한 남자이다. 자신의 프라이드가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설령 상대가 여자라고 하더라도 자신의 잘못된 일을 했다면 제대로 상대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상대가 옳다고 인정할 수 있다.
5. 약속을 지킨다.
남자다운 사람은 거짓을 말하는 것을 매우 싫어해서 약속을 하면 어떠한 것이라고 하더라도 지키려고 한다. 약속을 지킨다는 것은 상대를 소중하게 생각해서 약속한 것을 잊어버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한 사람은 매우 의리가 깊고 상대가 아무리 작은 아이라고 하더라도 한번 약속한 것이라면 책임을 지고 약속을 지킬 수가 있다.
6. 누구에게도 틀렸다고 지적할 수 있다.
남자다운 사람은 상대가 상사나 윗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잘못되었다면 '그것은 틀린 거 아닙니까?'라고 제대로 주의를 줄 수 있다. 도리에 반하는 것은 싫어하기 때문에 상대가 잘못되었다고 틀린 지적을 한다면 정면에서 그것은 틀렸다고 말할 수 있다. 남자답지 못한 사람은 상사나 윗사람에 대해서 불만을 가지고 있더라도 직접 말하지 못하고 그 스트레스는 술자리에서 험담으로써 울분을 씻어내거나 푸념을 털어놓는다. 남자다운 사람은 상사의 틀린 의견으로 다른 사람이 피해를 입거나 불운에 처하는 것을 간과할 수 없는 것이다.
7. 힘들어도 얼굴 표정으로 나타내지 않는다.
남자다운 사람은 인내심이 강하기 때문에 싫은 일이나 곤란한 일이 있더라도 표정에 변화가 없다. 마라톤 등의 가혹한 운동을 하더라도 얼굴에 고통의 표정이 묻어나지 않는다. 또한 동료와 함께 목표를 향해서 노력하고 있을 때 자신이 힘든 얼굴을 하면 팀워크가 흐트러지고 불안하게 된다고 생각하여 자신의 힘든 얼굴을 타인에게 결코 보이지 않는다. 또한 질병 등의 치료 중에도 상대에게 걱정을 끼치고 싶지 않다는 다정함으로부터 힘든 표정을 하지 않고 담담한 표정으로 견뎌내어 가는 것이다.
8. 곤란한 사람을 보면 간과하지 못한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 큰 짐을 들고 힘들어하고 있는 것을 남자다운 사람은 침묵하며 못 본 체하지 않는다. 나이 많은 사람을 공경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자신의 힘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기쁘게 받아들인다. 그 외에도 괴롭힘을 당하는 약한 사람이나 도움을 청하고 있는 사람을 보면 자신의 일은 제쳐두고 상대를 도와주려고 노력한다. 또한 남자다운 사람은 상대를 도운 후에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는 느낌으로 도움을 준 후의 뒷모습에 용맹함이 매우 넘쳐난다고 할 수 있다.
9. 남자다운 남자의 특징을 파악하고 진정한 남자다운 남자가 되어 보도록 한다.
이 글에서는 남자다운 남자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자신의 주변에 멋지고 늠름한 남자가 있다면 그것은 제대로 된 남자다움을 가지고 있는 남자일지도 모른다. 남자다운 남자는 정의감이 충만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거나 사람의 험담이나 비겁한 일을 하지 않거나 하기 때문에 사람으로서 매우 매력적인 존재이다. 약속을 잘 지키고 어려운 일도 꿋꿋하게 해내며 자신의 힘듬이나 고난을 밖으로 표출하려고 하지 않는다. 이와 같은 남자다운 사람은 여자나 동성 그리고 아이나 나이 많은 사람 모두로부터 호감을 산다. 만약 자신이 남자다운 남자에게 동경하고 있다면 이 글에서 소개한 남자다운 남자의 특징을 의식해 보도록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감력이 뛰어난 사람의 특징 (0) | 2024.05.15 |
---|---|
마음이 비뚤어진 사람의 심리 (0) | 2024.05.14 |
타인의 눈치를 살피는 사람의 특징 (0) | 2024.05.11 |
감정이 없는 사람의 특징 (0) | 2024.05.10 |
목소리가 큰 남자의 심리 (0) | 2024.05.07 |
댓글